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하나은행 모임통장 개설하고 1만 하나머니 받기 총무 변경 가능 카카오뱅크 말고 또있네

by 아크k 2023. 12. 12.

하나은행 모임통장 개설하고 1만 하나머니 받기 총무 변경 가능 카카오뱅크 말고 또있네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친구들 또는 지인들과 모임을 하다보면 누가 계산을 할껀지 고민할 필요없이 매달 돈을 모으면 간단하게 해결이 됩니다. 

 

돈을 관리해야하는 총무를 지정해야되는게 조금 번거롭기는 하지만 연말연시에 모임을 추진하기에는 이렇게 계모임 형식으로 하는것만큼 좋은건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 이유는 역시 돈이 들어가있고, 내가 참석하지 않게 되면 내 돈만 사라지니 지인들과의 시간도 자주 가질 수 있게 되고 또 모임통장에 돈을 넣어두면 소정의 이자도 함께 생기게 되니 여러모로 좋습니다. 

 

지금까지는 거의 카카오뱅크가 이분야의 탑티어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대부분 가지고 있는 계좌이기도 하고 누구나 얼마만큼 모였는지 잔액을 확인할 수 있으니 젊은층에게는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큼 편한게 없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제 온라인은행이 아닌 시중은행에서도 출시를 시작한것 같습니다. 회비를 다함께 볼 수 있으며 알아서 회비 요청까지 진행이 되니 좀 더 편리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모임통장 개설하면 지금 1만 하나머니까지 지급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자세한 내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하나은행 모임통장 종류

하나은행 모임통장의 종류는 크게 예금통장과 일반통장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마이너스통장, 증권연계계좌의 경우는 불가능 합니다.

가입이 가능한 연결 계좌는 다음과 같습니다. 

저축예금, 보통예금, 하나플러스통장, 급여하나통장, 주거래 하나통장, 행복노하우통장, 하나멤버스 주거래통장, 영하나플러스통장, 넘버엔 통장, 윙고, 구 모임

 

기존의 통장을 그대로 사용하실수도 있고, 새로 계좌를 만들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총무는 모임인원 중 한명을 지정할 수 있고 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총무변경 요청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10일간의 유예기간을 거친 후 변경이 되고, 투표를 통해서 총무변경이 되며 1명이라도 반대를 하게 되면 무효처리가 됩니다.

 

총무가 변경이 되면 이전 총무의 계좌는 모임연결이 해지가 되어 일반통장으로 되고, 새로운 총무의 통장이 모임통장으로 됩니다.

 하나은행 모임통장 개설 방법

모임통장 개설 방법은 하나은행 앱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총무의 경우 모임통장의 개설 가능 수의 제한이 없으며 참여자의 숫자 또한 인원 제한이 없이 가능합니다. 

 

통장을 개설하기 위해서는 총무가 모임을 개설을 하고 모임원을 관리하면 됩니다. 모임원은 사람을 초대 및 참여승인으로 이루어지고 총무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모임통장을 해지하고 싶다면 총무만 할 수 있으며 총무를 제외하고 해당 모임에 참여중인 모임원은 없어야 합니다. 해지 후 연결계좌의 거래내역 등 모임통장 서비스 이용내역은 다시 복원할 수 없습니다.

총무 본인 명의 입출금통장을 보유한 하나원큐 앱을 통해서 모임을 개설하고 계좌를 연결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경로 ㅣ 전체메뉴-금융서비스-모임통장서비스-모임서비스가입

 

 

 하나은행 모임통장 이벤트

  • 참여기간 : 23년 12월 5일 ~ 24년 2월 18일
  • 참여대상 : 이벤트 기간중 모임통장서비스 최초 가입
  • 지급시기 : 24년 2월 29일

  • 혜택1. 100팀 추첨 30만원, 400팀 추첨 10만원
  • 혜택2. 선착순 1만명에게 1만 하나머니

이벤트는 변경 및 조기종료 또는 취소가 될 수 있으니 하나은행 홈페이지나 하나원큐 앱을 통해서 다시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하나은행 모임통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벤트 기간중 모임통장 개설하게 되면 1만하나머니를 받을 수 있고, 운이 좋다면 30만원 또는 10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행운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처럼 비슷한 상품들이 이제 출시되는것 같습니다. 다른 은행들도 또 나오는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