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삼성화재 다이렉트 실비보험 가입 방법 및 보험료 비대면 4세대 실손 신청

by 아크k 2024. 4. 2.

삼성화재 다이렉트 실비보험 가입 방법 및 보험료 비대면 4세대 실손 신청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요즘에는 보험사나 직원을 통하지 않고 다이렉트로 가입할 수 있는 보험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우리가 주로 이용하는건 자동차보험을 다이렉트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험 중 꼭 하나 가지고 있어야 하는게 실손보험 혹은 실비보험이라고 부르는 보험입니다. 실비의 경우 가벼운 질병이나 상해로 인해 병원을 다녀왔을때마다 병원비 또는 진료비를 청구 할 수 있는 보험입니다.

현재는 4세대 실비보험으로 어느 보험사에서 가입을 하던지 보장내용은 동일한 형태입니다. 

실손 보험 1세대부터 4세대까지의 내용이 궁금하다면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지식/정보] - 실손의료보험 전환제도 1세대, 2세대, 3세대, 4세대 차이점

 

실손의료보험 전환제도 1세대, 2세대, 3세대, 4세대 차이점

실손의료보험 전환제도 1세대, 2세대, 3세대, 4세대 차이점 오늘은 실손의료보험 전환제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제가 가입한 실비손해보험이 연락이 왔습니다.

max45jung.tistory.com

[[나의목차]]

 4세대 실비보험 특징

실비의 경우 현재는 4세대 실비보험만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4세대의 특징은 보험사마다 모두 보장내역은 동일합니다. 따라서 따져봐야 할 건 보상서비스와 보험료를 각각 비교해보시고 혜택이 좋은쪽을 선택하시면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실손보험 혹은 실비보험이라고 부르는 해당보험은 나라에서 의료보험으로 보장해주는 질병이나 상해 이외의 비급여 항목을 본인부담금 0~20%를 제외한 나머지를 보험사에서 지급해주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비급여 항목은 영양제, 수액, 도수치료 등이 있습니다. 1세대, 2세대, 3세대와 다르게 4세대의 경우 1년에 50회 하루 30만원을 초과하지 않는 다면 비급여 항목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급여의 경우 자기부담금 20%, 비급여의 경우 자기부담금 30%를 제외하고 받을 수 있습니다. 

입원 혹은 통원을 할 경우 1일 20만원 한도로 보장받을 수 있으며 MRI 까지 보장이 가능하고 실손 보험료가 매우 저렴하다는게 특징입니다. 

병원을 자주 다니지 않으며 직전 2년간 비급여 보험금 지급이 없다면 보험료는 오히려 할인이 되어 10% 줄어들게 됩니다.

하지만 자주 병원을 다니시고 실손의료비 청구를 많이 하게 되면 다음해에는 보험료 할증이 최대 300% 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화재 홈페이지 또는 보험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세한 내용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가입할 수 있는 나이는 태아부터 만 19세 미만은 부모님을 통해서 가입을 할 수 있으며, 보장은 최대 100세 까지 성인의 경우 65세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실비보험 가입 방법 및 보험료

삼성화제 다이렉트 실비보험 가입 하는 이유는 보험 설계사를 통하지 않아서 판매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서 좀 더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하게 됩니다. 

 

비급여 항목에 포함된 입원 통원 진료약제비 특약보장과 MRI, 도수치료, 주사 등 3대 비급여 실손의료비 특약 그리고 보험금 청구 시 3영업일 이내 지급 됩니다.

사람마다 그리고 나이에 따라 보험료의 차이는 발생하게 되며 매년 갱신, 5년 재가입형으로 최대 100세 까지로 조회를 해보면 1만원 정도의 보험료로 나오게 됩니다. 

또한 보장선택에 따라서 보험료도 차이가 나게 됩니다. 실손의료비 급여의 경우 자기부담금 20%로 받을 수 있으며 기타 특약을 추가에 따라서 보험료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보험료를 직접 계산해보시고 4세대 실손 신청 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건강보험과 함께 가입시에는 별도의 혜택도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실비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식/정보] - 실비보험 청구방법 준비 서류 인터넷 접수 하기

 

실비보험 청구방법 준비 서류 인터넷 접수 하기

실비보험 청구방법 준비 서류 인터넷 접수 하기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아주 오랜기간 실비보험을 가입하고 납입하고 있는데 나이가 드니 점점 병원갈일이 많아져서 청구할일도 늘어나고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