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미성년자 자녀계좌개설 서류 - 가족관계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by 아크k 2024. 4. 8.

미성년자 자녀계좌개설 서류 - 가족관계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미성년자 자녀계좌개설 할 때 필요한 서류 중 하나인 가족관계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기 때문에 은행이나 증권사에 내방하지 않고 직접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여 계좌를 만들고 청약이나 적금등을 가입 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자녀에게 통장을 만들어 주어 직접 용돈을 관리하게 하고, 경제에 대해서 빠르게 인식할 수 있도록 교육하기 위해서 만들기도 합니다. 

 

그럼 미성년자 자녀계좌개설 서류인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정부24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민원24)

포털사이트에서 정부24를 검색하시면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24 내에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신청을 검색하시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의 경우 대법원에서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부24에서 대법원 사이트로 연결이 됩니다. 따라서 좀 더 편하게 이용하시려면 대법원등기소로 바로 들어가시는게 좀 더 편리합니다. 

 

 

 대법원등기소 가족관계증명서 온라인 발급 하기

좌측 상단에 있는 가족관계증명서를 누르게 되면 기본적인 신청자 정보를 조회하고 이름, 주민번호 추가정보확인 및 간편확인 등으로 본인식별 후 발급이 가능합니다. 

 자녀계좌개설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유의 사항

미성년자 자녀계좌개설을 위해서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 받는 경우에는 발급 대상자를 해당 자녀를 기준으로 발급을 해야 합니다. 

증명성의 종류를 가족관계증명서로 선택하고 상세증명서 및 주민번호 전부공개로 발급하여 증권사 혹은 은행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대법원등기소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받기

 자녀계좌개설 서류

  • 가족관계증명서 (자녀명의 상세)
  • 기본증명서 (자녀명의 상세)
  • 부모 신분증
  • 부모 또는 자녀의 도장

참고로 오프라인으로 내방하여 미성년자 자녀계좌개설 서류로는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부모신분증 그리고 부모나 자녀의 도장이 필요하게 됩니다.

해당 서류들을 미리 준비하시고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자녀계좌개설 서류 중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식/경제] - 미래에셋증권 비대면 미성년 자녀 주식 계좌 개설 방법

 

미래에셋증권 비대면 미성년 자녀 주식 계좌 개설 방법

미래에셋증권 비대면 미성년 자녀 주식 계좌 개설 방법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최근에는 비대면으로 가능해진게 많아서 더이상 오프라인으로 은행이나 증권사를 방문하지 않아도 간단한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