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자동차

레이 엔진오일 교환주기 가격 공임나라 이용시 오일필터 에어필터 구매 방법

by 아크k 2024. 4. 12.

레이 엔진오일 교환주기 가격 공임나라 이용시 오일필터 에어필터 구매 방법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레이 엔진오일 교환주기와 공임나라 이용할 때 미리 구매해야하는 오일필터, 에어필터, 그리고 엔진오일까지 어떤걸 사용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엔진오일은 엔진의 수명과 연관이 되어 있기 때문에 주기적인 점검과 교환으로 차량을 오래 타실 수 있는 간단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나의목차]]

 레이 엔진오일 교환주기

엔진오일 교환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 15,000키로 또는 12개월

하지만 가혹조건의 경우는 이보다 앞당겨야 하기 때문에 좀 더 빠른 교체가 필요합니다. 

가혹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짧은거리를 반복적으로 수행하거나 공회전 및 교통체증이 심하여 가다 서다를 반복하는 경우 입니다. 

대부분 도심지에서 운행을 한다면 가혹조건에 해당이 되기 때문에 6개월 혹은 7,500키로 중 먼저 도래하는 시점에 교체를 하면 되겠습니다. 

 

 

 레이 엔진오일 교환 가격 공임나라

 

공임나라를 이용하려면 미리 엔진오일과 함께 오일필터와 에어필터를 구매하여 방문하셔야 합니다. 레이의 경우 차량이 출시된지 10년이 넘었으며 그 동안 페이스리프트도 거치고 현재모델은 페이스리프트가 두번 되어서 페페리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참고로 19년도 이전레이와 그 이후 레이의 엔진오일필터 및 에어필터가 차이가 있으니 이점 유의하여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공임나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면 기아 레이 가솔린의 엔진오일 공임비는 17,000원입니다. 기아 오토큐에 비하면 2만원 이상 저렴하게 공임비를 지불 할 수 있게 됩니다.  

 

 

 레이 오일필터 에어필터 엔진오일 가격

 

오일필터

품번 : 26300 02503

오일필터는 엔진오일이 지속적으로 사용되어 발생하게 되면 발생하는 마모된 금속가루나 외부로부터의 이물질을 걸러주는 역할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가혹조건은 단거리 운행을 하거나 정체가 심한 도로를 주로 운전한다면 가혹조건이기 때문에 도심지에서 주로 운행을 한다면 가혹조건에 맞춰서 교체하는게 좋습니다. 

 

에어필터(에어클리너)

품번 : 28113 A3500

엔진의 실린더 내부로 유입되는 공기중의 먼지 및 각종 불순물을 걸러주는 역할을 합니다. 엔진 연소실로 꺠끗한 공기의 유입을 도와서 연소를 돕고 공기가 실린더에 흡입될때 발생되는 소음을 방지합니다. 

 

공임나라를 이용하게 될 경우에는 미리 엔진필터와 에어필터 그리고 엔진오일도 구매하여야 공임비만 지불하실 수 있습니다. 

순정 엔진오일필터 및 에어필터

 

더뉴레이(TAM) 가솔린(19.3월~) 순정오일필터/에어필터세트[02503-A3500]

COUPANG

www.coupang.com

 

미리 구매를 하시면 되고 6개월 혹은 5천키로마다 교체를 해야하기 때문에 배송비 3천원을 절약하시려면 구매하실 때 미리 여러개를 구매하시는것도 방법입니다. 

 

엔진오일

품번 : 순정 대신 합성유 SK 지크 x10 (0w20)

엔진오일의 경우 0w20의 제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5w20을 사용하시는 경우도 있는데 큰 차이가 없을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레이 사용설명서에도 엔진오일 SAE 점도분류표에 따라서 MPI 가솔린 엔진의 경우 0w20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레이의 경우 엔진오일이 3리터가 들어가게 되는데, 순정오일보다는 요즘 잘 나오는 합성유를 사용하시면 좀 더 부드럽고 조용한 승차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엔진오일은 SK 지크 x10 입니다.

https://link.coupang.com/a/bxoKmz

 

SK엔무브 지크 X10 엔진오일

COUPANG

www.coupang.com

x10 0w20은 합성기유 PAO와 SK의 독자적인 기술로 유베이스플러스를 함유한 합성엔진오일로 높은 점도지수 기반의 뛰어나고 안정된 성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나 가솔린, lpg 차량에 사용이 가능한 API SP 규격 입니다. 

오늘은 레이 엔진오일 교환주기 및 공임나라 이용하게 될 때 가격과 엔진오일 필터 에어필터 품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