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비 인증 실제로 타보니 괜찮네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차량의 경우 연식변경이 6~8월쯤에 이루어지곤 하는데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경우 드디어 출시한지 1년이 다 되어 갑니다.
이번에 연식변경을 통해서 많은 부분이 개선이 되었으면 하지만 아마도 2024와 큰 차이는 없고 차량 색상정도만 추가 혹은 삭제가 되거나, 빠져있던 기본옵션들이 조금씩 추가가 되면서 가격의 변동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쏘렌토의 경우 현재 가솔린, 디젤 그리고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이 있는데 현재 가장 인기가 있는건 하이브리드 모델이고 출고 대기기간이 아직도 8개월 정도로 긴 시간이 걸릴정도로 인기있는 상품입니다.
국민 아빠차로 불리고 있는 쏘렌토의 실 연비는 과연 얼마나 나올까요? 공인연비와 함께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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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렌토 하이브리드 공인 연비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공인 연비는 도심에서는 14~16.6, 고속 13.4 ~ 14.6, 복합 13.8 ~15.7로 나와있습니다. 따라서 보통의 경우라면 13~16정도의 연비가 나오게 될것으로 보여집니다.
사실 하이브리드의 경우 모터와 배터리에 따라서 연비가 차이가 나게 되는데 특히 겨울에는 배터리 성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연비가 조금 덜 나오게 되고, 여름에는 따뜻하여 연비가 잘 나오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년정도 차량을 운행해야지 의미있는 실연비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비 인증
날씨가 좋은 날에 가까운 거리를 다녀오게 되면 엄청난 연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흔히 말하기로는 뻥연비라고 하는데요. 사실 오랜시간 운행을 해야하고 먼 거리를 다녀봐야지 정확한 데이터의 연비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10분정도의 거리를 다녀왔기에 연비가 29.2라는 높은 수치가 나왔지만 가까운 시내이다보니 대부분 엔진보다는 모터로 주행을 하여 연비가 높게 기록이 되었습니다.
항상 이렇게 높은 연비가 나온다면 하이브리드를 망설일 필요가 없겠죠?
그럼 주유하고 난 뒤부터의 연비를 살펴보면 좀 더 정확한 연비의 결과값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약 32키로 정도의 운행을 하였고 총 1시간 30분 정도 시동이 걸려있던 상태였을때의 연비는 17.3으로 기록이 됩니다.
이정도의 연비라고 하더라도 차량의 덩치를 생각해보면 상당히 괜찮은 연비입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출고 후 현재까지의 연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주행거리는 3321키로이고 운행시간은 137시간으로 연비는 16.7키로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주유 후 연비와 크게 차이는 나지 않지만 약간 낮아진 수치 입니다.
16.7키로이면 공인연비보다 살짝 더 높은 수치입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비는 거의 공인 연비와 비슷하게 나온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차량에따라 그리고 주행습관에 따라서 연비는 차이가 날 수 있는데 대략적으로 공인 연비라 생각하면 되겠네요.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비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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