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카드

현대카드 세이브오토 포인트 상환 방법 및 신차 구매 이벤트 내용

by 아크k 2024. 4. 17.

현대카드 세이브오토 포인트 상환 방법 및 신차 구매 이벤트 내용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현대카드 세이브오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번거로운 구조로 고객들이 이해하기 난해하게 만들어놔서 계속해서 찾아보게 되는 내용인듯 합니다.

처음 신차를 구매할 때 50만원 할인이라는 부분에서 혹하게 할 수 있지만 현명한 소비자라면 미리미리 파악해서 세이브오토 포인트를 상환하고 카드를 해지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그럼 세이브오토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현대카드 세이브오토 선지급포인트 서비스

현대카드에만 있는 세이브오토는 현대 기아 자동차를 구매할 때 차종에 따라서 20만~50만 선포인트를 받아서 사용하여 차량가액 자체를 할인받을 수 있지만, 월간 카드 대금을 통해서 M포인트를 다시 적립하여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쉽게 이야기 해서 미리 포인트를 당겨받는구조라서 매달 카드를 사용하여 포인트를 채워서 갚아 가나가야 하는것입니다. 

상환 방법으로는 결국 현대카드를 사용하여 M포인트를 미리 할인받은 금액만큼 채워야 합니다. 

이용금액별 상환 예시를 살펴보았을 때 50만원의 세이브오토를 이용하였다면 매달 93만원 이상씩 3년동안 이용하여야 M포인를 미리 할인받은만큼 갚아나가지게 되는 구조입니다. 

 

생각보다 좋지 못한 구조라고 생각이 들지만 요즘에는 구매 이벤트 혜택이 있어서 이부분을 자세히 살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현대 기아 자동차 세이브오토 구매 혜택 

차종별로 세이브 오토 이용가능금액은 차이가 있지만 즉시 상환 프로모션 대상 차종인 경우에는 세이브오토 이용금액을 바로 상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기 차종의 경우 대부분 즉시 상환이 가능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쏘렌토의 경우 기아 전용카드로 1천만원 이상 결제를 하고 세이브 오토를 이용하게 되면 즉시 상환 프로모션 대상이 됩니다.

 

즉, 세이브오토 50만원을 이용하기 위해서 5천만원의 차량을 기아 현대카드로 결제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됩니다.

  • 5,000만원 x 1.5% (기아멤버스 신용카드 에디션2) =  75만 포인트
  • 세이브오토 이용금액(50만원)의 50% 추가 적립 (1천만원 이상 사용시 혜택) = 25만 포인트

그럼 총 100만 포인트가 적립이 되고 세이브오토로 이용한 50만 포인트는 즉시 상환이 되어 남게 되는 포인트는 50만 포인트 입니다.

그럼 이렇게 해서 남은 50만 M포인트는 현금화 하기 위해서 H-Coin으로 변환하여 현금화 하게 되면 0.67비율로 33만5천원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게 됩니다.

 

즉, 결론만 이야기 하자면 기아전용 현대카드를 이용하여 5천만원의 차량을 구매하게 된다면 83만5천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엠포인트를 현금화 하는것도 조금 아쉽다면 M포인트 사용 가능한곳에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현대카드 기아 신차구입 신용카드 Edition2 연회비 혜택 포인트 적립

 

현대카드 기아 신차구입 신용카드 Edition2 연회비 혜택 포인트 적립

현대카드 기아 신차구입 신용카드 Edition2 연회비 혜택 포인트 적립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신차구입 할 때 이용하는 신용카드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차량인 현

max45jung.tistory.com

 

현대카드 세이브오토 상당히 불편하게 되어 있지만 잘만 활용 한다면 좋은결제 수단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신차 구매하실 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