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카드

현대카드 기아 신차구입 신용카드 Edition2 연회비 혜택 포인트 적립

by 아크k 2024. 4. 17.

현대카드 기아 신차구입 신용카드 Edition2 연회비 혜택 포인트 적립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신차구입 할 때 이용하는 신용카드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차량인 현대,기아,제네시스를 구입할 때에는 현대카드를 주로 이용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같은 계열이다보니 어느정도 혜택도 있고 카마스터의 연계가 되어있다보니 함께 이용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기아멤버스 신용카드 연회비부터 세이브오토로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도 함께 살펴보면서 현대카드 포인트인 엠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현대카드 기아멤버스 edition2 연회비

국내 및 해외겸용으로 신청하더라도 연회비는 3만원이 발생하게 됩니다. 여기서 만약 가족카드까지 발급한다면 1만원이 추가 되지만 신용카드를 1년미만 사용하게 된다면 연회비를 일할계산하게 됩니다.

 

따라서 신용카드를 차량구매 목적으로만 사용하신다면 차량대금을 모두 결제하고 나서 포인트까지 전부 다 사용하였다면 카드를 해지하고 연회비 일부를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아 특화 혜택 및 세이브오토

. 현대카드 기아멤버스 에디션2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가 아마도 세이브오토일것 같습니다. 할부나 현금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현금기준으로만 이야기 하자면 신차 또는 기아인증중고차를 구매할 때 1.5% M포인트가 적립이 됩니다.

 

만약 5천만원의 차량을 구입하게 된다면 총 75만 M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게 될것입니다.

그리고 세이브오토를 이용한다면 차량가격이 선할인이 되어서 취등록세도 절감되는 효과가 있게 됩니다. 세이브오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아자동차 판매사원에게 세이브오토를 신청하고 카드를 발급 받으면 됩니다. 

세이브오토에 대한 내용이 조금 어렵게 되어 있지만 예시를 통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이브오토 50만원을 신청하게 되면 매달 93만원씩 사용하게 되면 알아서 포인트를 상환하게 됩니다. 따라서 매달 93만원 이상씩 사용하는 카드를 바꾸시게 된다면 차량가액을 처음부터 50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게 되는것입니다.

그리고 신차를 구매하게 된다면 기아멤버스 포인트 2만 포인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아포인트는 결제일 또는 이용대금 입금 완료된 날로부터 2~10일 이내에 적립이 되고, 기아포인트는 오토큐나 네이버페이로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금화 할 수 있습니다. 

[지식/카드] - 기아멤버스 포인트 사용 방법 꿀팁 네이버페이 전환

 

기아멤버스 포인트 사용 방법 꿀팁 네이버페이 전환

기아멤버스 포인트 사용 방법 꿀팁 네이버페이 전환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기아차를 구매하게 되면 받을 수 있는 기아멤버스 포인트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으로는 매달 2만원씩 네이버페이로 전환하여 현금화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있고, 엔진오일이나 기타 정비를 할 때 오토큐에 방문할 때 기아포인트로 결제하는것도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홈페이지 세이브오토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지식/카드] - 현대카드 세이브오토 포인트 상환 방법 및 신차 구매 이벤트 내용

 

현대카드 세이브오토 포인트 상환 방법 및 신차 구매 이벤트 내용

현대카드 세이브오토 포인트 상환 방법 및 신차 구매 이벤트 내용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현대카드 세이브오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번거로운 구조로 고객들

max45jung.tistory.com

 

 엠포인트 적립

보유하고 있는 엠포인트를 통해서 H-coin으로 전환을 할수도 있고 연회비 결제도 가능합니다. 혹은 항공 마일리지나 현대카드 기프트 카드로 현금화도 가능하지만 비율이 조금 사악합니다.

현대카드 엠포인트를 15만원 포인트를 보유하고 있어야지 현금으로 10만원 정도의 가치가 됩니다. 즉 0.67정도의 비율이기 때문에 M포인트를 현금화 하면 상당히 손해를 보는 구조 입니다. 

따라서 외식을 할 때 현대카드를 이용하여 엠포인트를 사용하시면 조금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고 엠포인트의 손실없이 이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엠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현대카드를 계속해서 사용하고 결제를 해야지만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게 단점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현대카드 M몰을 이용하게 되면 최대 100% 엠포인트가 사용가능한 온라인 사이트 입니다. 다만 1.5M포인트가 1원이기 때문에 0.67비율이라 조금 아쉽습니다.

현대카드 엠몰

 

 

현대카드 엠몰은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서 앱을 다운로드 후 이용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엠포인트 털어내기에 가장 좋은곳은 쇼핑이지 제휴몰입니다. 환산기준이 1M포인트 = 1원으로 가장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