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추모프로필 설정 대리인 지정하기 유언 남기기 방법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으로 추모 프로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게 되거나 했을 때 추모 프로필을 통해서 고인이 되어도 10년간 프로필을 유지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카톡 추모프로필
이전에는 고인이 된 경우 핸드폰을 해지하게 되면 (알 수 없음)으로 표시가 되었지만 고인이 생전에 사용하던 전화번호를 해지해도 카카톡은 유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카카오톡 친구들에게 조용히 유고 소식을 전할 수 있습니다.
추모 프로필을 통해서 1:1 채팅방을 유지할 수 있고 10년간 기억할 수 있게 됩니다.
고인이 된 경우에는 친구목록에 기억할 친구로 표기가 되며 고닝의 이름, 프로필, 배경사진등이 이전과 변함없이 유지가 되고 프로필에 국화꽃이 표시가 됩니다.
카톡 추모 프로필 설정 방법
카카오톡 고객센터에서 추모를 검색하면 설정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개인/보안-개인정보-추모 프로필 설정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모 프로필 남겨두기를 통해서 하실 수 있고 전환을 담당하는 대리인을 지정하거나 사후 프로필 그리고 마지막 편지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추모프로필 대리인 지정
대리인의 경우 1명을 지정할 수 있으니 본인에게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지정하면 됩니다. 대리인은 추모 프로필 전환을 도와주는 사람이고 사후 프로필 관리 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추모프로필을 관리할 대리인은 사망 증빙 서류를 제출한 뒤 추모 프로필로 전환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리인은 배경사진, 사진, 상태메시지 변경을 할 수 있고 사후 프로필 관리는 49일까지만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유언 남기기
생전에 나의 사후 카카오톡 정리 방법을 직접 설정할 수 있어서 유언을 남길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추모 프로필로 남기거나 제한하는 의사도 설정할 수 있고 10년간 유지가 됩니다.
마지막 편지 남기기를 통해서 최대 1천자까지의 글을 작성하여 편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톡 추모프로필 전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