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50만원 지원 크레딧 바우처 상생페이백 중저신용 소상공인 지원 비즈 플러스 카드 희망리턴패키지
최근 자연재해로 인해 많은 곳에 피해를 보았습니다. 산불 피해를 지원해주고 소상공인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정책들이 나오고 있는데 50만원 크레딧을 받을 수 있는 내용이 있어서 알아보았습니다.
[[나의목차]]
소상공인 50만원 크레딧
가장 최근인 25년 4월에 재난 재해 대응으로 3조 2천억원, 통상 인공지능 지원 4조 4천억원, 소상공인 취약계층 지원으로 4조 3천억원을 지원해주는 내용입니다.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에 대한 공공 요금 및 보험 부담을 낮추고, 지원을 통해서 경기회복과 산불로 인해 피해를 받은 주민들에게 지원을 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였습니다.
연매출 3억원 이하 소상공인에게 영업비용 경감을 위해 최대 50만원 크레딧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50만원은 공과금 및 보험료 납입하는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입니다.
이 외에도 추가적으로 소상공인에게 지원되는 내용들이 있으니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생페이백 및 공공배달앱
상생페이백은 연매출 30억원 이하 사업자에게 사용한 카드소비증가액의 20%를 최대 30만원 환급해주는 내용입니다.
월 10만원씩 3달간 지원해주는데 카드결제 내역 중 대형마트, 백화점, 유흥이나 명품 그리고 온라인 거래 일부와 자동차 등은 제외가 됩니다.
소상공인에게 실질적 혜택이 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지갑이 열려야 합니다. 공공배달앱을 이용하게 될 때 혜택이 있는데 공공배달앱에서 2만원 이상 3번을 주문하게 되면 1만원 할인을 해주는 혜택도 함께 하게 됩니다.
중저신용 소상공인 지원 비즈플러스 카드
실질적으로 가장 도움이 필요한 영역 중 하나는 소상공인 중에서 중신용 저신용인 사람입니다. 4~7등급의 신용등급을 가지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6개월 무이자 할부를 지원해주는 소상공인 지원 비즈플러스 카드가 있습니다.
1천만원 한도 신용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며 DSR에 영향을 주지 않는 방식으로 현재 대출이 있어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6개월 무이자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1천만원 한도의 신용카드라 단기간 이자비용을 줄일 수 있는 좋은 혜택의 카드라고 생각이 드네요.
희망리턴패키지
마지막으로 폐업을 앞두고 있는 소상공인에게도 힘이 될 수 있도록 폐업 소상공인의 점포 철거비 및 재기 사업화를 지원할 수 있는 희망리턴패키지를 확대를 합니다.
경영진단 및 재창업자금등을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폐업을 하는 사장님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도록 합니다. 개인사업이라는게 시작할때 부터 마무리를 지을때까지 모두 돈이 들다보니 쉽지 않은 영역인것 같습니다.
불경기에 소상공인에게는 50만원 지원도 상당히 도움이 될 수 있으니 크레딧 바우처 추경이 잘 되길 바랍니다.
[지식/정보] - 신용점수 등급 KCB NICE 차이 그리고 신용등급 올리기
[곳간♥] - 장기렌트 장점과 단점 그리고 사업자 법인 절세 세금 보험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