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헤드셋 마이크 안됨 USB 외장사운드카드 구매 후기 추천
안녕하세요. 이번에 PC사운드 카드가 고장이 났는지 스피커 왼쪽만 들리고 오른쪽에서는 사운드가 나오지가 않더라구요. 사실 이전부터 그랬던것 같은데 별 신경 안썻었는데요. 갑자기 거슬리더라구요.
그리고 스피커도 브리츠모델로 좋은걸로 가지고 있는데 한쪽만 쓰기는 아깝더라구요. 해드셋도 얼마전에 고장난줄 알고 버렸었는데 사실알고 보니 사운드카드가 불량인거였네요... (아까운 내 헤드셋..)
아무튼, 한쪽 사운드가 나오질 않아서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도 최신으로 업데이트해보고 사운드 포트도 본체 앞면 뒷면 옴겨봤지만 소용이 없어서 사운드 카드 불량으로 판단하고 USB 외장사운드카드를 검색해봤습니다.
생각보다 저렴한 모델이 있어서 이게 잘 될까라는 의심을 가지면서 구입을 해봤는데요. 2천원도 넘지않고 오히려 배송비가 더 비싼 사운드카드가 잘 될까라는 생각을 하면서 구매 고고!
대원TNT 외장형 USB 사운드카드가 도착했어요. 애플모양 비슷하게 커버가 있네요. 그리고 USB의 선도 많이 짧지 않게 있어서 꼽기에도 편하게 되어 있었어요.
뒷면에는 설명서가 있었는데요. 컴퓨터 또는 노트북의 사운드 단자가 불량일 경우 간단하게 연결하여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USB 사운드 어뎁터라고 나와 있어요. 가상 7.1채널을 지원하여 서라운드 입체 음향까지 지원한다고 하구요. OS는 윈도우, 맥OS, 리눅스까지 가능해요.
사실 연결하기 전까지 크게 기대는 안했습니다. 안되면 말고 되면 좋고 라는 생각으로 본체 뒤에남는 USB포트에 연결을 하니까 먼저 윈도우에서 인식이 되었다고 메세지가 떳어요.
사진과 같이 빨간색 불이 들어오는데요. 헤드셋 모양에다가는 스피커 마이크 모양에는 마이크 단자를 연결해주시면 되요. 연결하자마자 사운드가 양쪽에서 다 잘나왔어요.
가성비 외장사운드카드를 찾으신다면 추천하고 싶어요. USB 외장사운드카드가 있는지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요. 사운드카드가 고장이 나서 말썽을 부리고 있다면 도전해보시길
헤드셋을 구매했는데 마이크만 안나오는 경우에도 외장 USB카드로 해결하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