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신생아 눈초점 궁금증

by 아크k 2020. 5. 19.

신생아 눈초점 궁금증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제 처음 아빠가 되고 엄마가 되신 부모님들은 궁금한게 많을텐데요. 요즘은 저출산이라고 해도 산부인과에 가면 그래도 많은 산모와 아이들이 있는것 같아요. 대게 보통 아이는 1명 혹은 2명정도가 보통이고 간혹 3명인 집도 보이기는 해요. 어쨋든 처음 아이가 생기면 하나하나 궁금하실 텐데요. 오늘은 신생아 눈초점 알아보도록 할께요.  

[육아] - 신생아 백일 아기와 놀아주기 놀이법

[육아] - 신생아 탈모 괜찮은가요?

[육아] - 신생아 젖병 몇개면 되나요?

[육아] - 신생아 예방접종 bcg 참고하세요

신생아 눈초점 맞추는 시기 

처음 아이가 태어나면 초점을 제대로 못 맞추는것 같아서 걱정 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일반적으로 아이가 처음 태어나면 멀리까지 볼 수 없어요. 태어나서도 아이는 계속해서 성장하는 단계이기 때문인데요. 시간이 지나갈 수록 점점 멀리 볼 수 있고, 색깔도 구별할 수 있고, 초점도 맞추게 되요. 그래서 처음 아이가 생기면 흑백모빌 혹은 흑백 초점책을 보여줘요. 처음에는 색깔을 구별을 하지 못하기 때문이에요. 

 

 

 

 

 

 

신생아 눈 보이는 시기

이처럼 신생아는 아직 시각 발달이 완전하게 된게 아니기 때문에 뚜렷한 초점을 못맞출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3개월 아기까지 초점이 잘 안맞거나 사시처럼 사물을 응시하면서 초점을 맞추거나 하기도 해요. 처음 태어난 아이는 볼 수 있는 거리가 22cm정도로 짧은데요. 50일정도가 지나면 색깔을 구별하기 시작합니다. 그때부터는 흑백모빌이나, 흑백 초첨책이 아닌, 컬러 모빌, 컬러 초점책으로 바꿔주시면 되요. 아이가 모빌을 따라서 눈을 움직이기 시작하는 시기가 보통 50일~ 100일정도가 되요. 

신생아의 경우 초점이 안맞는게 크게 문제가 될 일은 아니지만 시간이 지나도 계속해서 초점이 이상하다면 병원에 가보시는게 좋을텐데요. 주기적인 영유아 검진때나 예방접종 시기에 궁금한점이 있으면 핸드폰이나 수첩같은곳에 메모해놓고 의사선생님께 한번에 물어보시면 걱정거리가 해결 될 수 있습니다. 

 

영유아 건강검진 시기

영유아 건강검진 시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유아 건강검진 시기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먼저 영유아 건강검진이 무엇인지 궁금하실텐데요. 국가에서 무료로 시행하는 국민건강관리 서비스 입��

max45jung.tistory.com

 

 

 

 

 

 

오늘은 신생아 눈초점 알아보았는데요. 신생아에서 일반적인 시력까지 얻는데는 오랜 시간이 걸린다고 해요. 아이가 약 5~6세 정도가 되어야지 성인수준의 시력이 된다고 해요. 간혹 100명중 4명정도의 확률로 사시로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생후 6개월이 지나도 초점이 잘 안맞는것 같다고 생각이 들면 의사선생님께 문의를 해보시길 바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