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신생아 용품 준비물 알아보기

by 아크k 2020. 6. 13.

신생아 용품 준비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생아 용품 중에서 꼭 필요한 물품들을 먼저 알아볼까해요. 이미 첫째 아이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다 아는 정보일 수 있겠지만 이제 소중한 첫째 아이를 가지시고 출산을 앞두고 있다면 뭘 준비해야하는지 얼만큼 준비를 해야하는지 잘 모르실것 같아요. 저도 마찬가지로 어떤걸 준비해야하는지 인터넷을 한참 찾고 주변 지인들에게 많이 물어봤던것 같아요. 오늘은 꼭 필요하고 키우면서 도움이 되었던 물품들을 먼저 쭉 소개를 한번 해볼께요! 

[육아] - 신생아 눈초점 궁금증

[육아] - 바나나치발기 사용후기

[육아] - 신생아 젖병 몇개면 되나요?

[육아] - 내 돈주고 주문한 페넬로페 신생아 기저귀 구매후기

신생아 용품 필수템

일단 신생아일때 필요한것들만 알려드릴께요. 조금씩 크다보면 카시트 유모차까지 전부다 나오다보면 글이 길어질것 같거든요. 일단 신생아라고 보통 부르는건 30~50일 또는 100일 이전의 아기들을 말해요. 그때까지 써봤던 아이템중 도움이 될만한것, 그리고 꼭 필요한 것들이 있는데요. 먼저 신생아 용품을 쭉 나열해보면 속싸개, 겉싸개, 모빌, 젖병, 젖병솔, 가잿수건, 바디워시, 샴푸, 배개, 기저귀, 분유, 소독기, 옷, 손톱깍이, 쪽쪽이, 수유쿠션, 체온계, 스와들업 등 많이 있네요....

1. 배냇 저고리

신생아때 입는 옷은 배냇저고리라고 불러요. 이건 2~3주 정도 짧게 입히게 되고, 병원에서 하나, 조리원에서 하나를 받았던것 같아요. 하지만 신생아때는 옷을 자주 갈아 입혀야 해서 3~4벌정도는 있어야 빨고 갈아입히고 할 수 있거든요. 일단 구매 전이라면 선물이 들어오는것 까지 확인을 하고 구매하시는데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2. 가제 손수건

가제 손수건은 선물로도 많이 들어오고 아기 옷을 구매하면 한개씩 꼭 넣어주죠. 그리고 베이비페어를 방문해도 행사 참여하면 무료로 주기도 하구요. 그만큼 많이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가제 손수건은 침받이, 베개 위에 올려서 사용하거나 목욕이나 양치할때에도 사용이 되구요. 많이 사용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그만큼 수량도 많이 필요해서 저희는 30개를 구매를 했어요. 베페랑 선물들어온것 까지 다해서 50개 정도 되는데 30개면 충분히 돌려서 쓰실 수 있어요. 그리고 밤부소재로 되어있는 부드러운것도 준비하시는게 좋아요. 목욕용이나 입닦을때 피부에 닿을때 쓰는건 부드러운걸 쓰시는게 좋거든요. 

3. 속싸게 겉싸게

겉싸게부터 말씀을 드리면 병원에서 하나를 줘요. 그리고 그거 하나면 됩니다. 그리고 속싸게도 병원에서 1개, 조리원 1개 이렇게 받았던거 같은데요. 속싸게는 아이가 목욕하고 나서 닦을때 쓰기 때문에 이것도 넉넉히 4개정도 준비하시면 될 것 같아요.

4. 수유쿠션, 수유패드, 수유저장팩

수유쿠션은 꼭 필요하구요. 엄마가 아이에게 모유 수유를 할때 필수템입니다. 그리고 수유패드도 준비하시는게 좋아요. 안그럼 속옷이 다 젖을수도 잇어요. 그리고 수유저장팩은 모유가 많이 나오거나, 새벽 수유가 힘들어서 미리 유축을 해놓고 줘야겠다 라고 생각이 들면 그때 구매하셔도 될 것 같아요. 

5. 젖병 그리고 젖병 소독기

젖병은 일단 많으면 많을수록 설거지를 하는 횟수가 줄어들기 때문에 다다익선이지만, 젖병도 신생아때는 작은걸 쓰다가 양이 늘어나면 젖병을 큰걸로 교체하셔야 하는데요. 신생아 젖병은 6개정도면 빡세지만 괜찮습니다. 그리고 신생아 젖병은 굳이 따로 구매하기 보다는 조리원하고 병원에서 주는 갯수가 6개정도 된다면 추가로 구매하지 않고 버텨보심을 추천... 대부분 그린맘 젖병을 쓸꺼에요. 그리고 젖병 소독기는 이전 포스팅 참고하시길 바라구요. 간단히 다시 설명드리면 pp는 젖병소독기 가능하고 ppsu는 젖병소독기에 하지 말라고 제조자는 권유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개인적으로는 열탕을 추천 드립니다. 

 

 

젖병 pp ppsu 차이점이 궁금하고, 어떤걸로 선택해야하나요?

젖병 PP PPSU PES 유리 어떤걸로 선택해야 하나요? 젖병을 알아보다보면 pp ppsu 가 있고 이게 뭔지 모르겠는데 찾다보면 플라스틱으로 논문을 쓸정도로 찾게 되더라구요. 젖병고르기 참 쉽지 않아요

max45jung.tistory.com

오늘은 신생아 용품 준비물들을 알아봤는데요. 추가적으로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댓글로 부탁 드립니다! 시간이 흘러서 기억나는대로만 적어 봤어요. 신생아 육아를 하는게 처음이라 떨리고 힘들겠지만, 산후 조리원에서 잘 배워서 오시면 어렵지 않게 아이를 키우실 수 있을거라 생각되요. 그러고보니 신생아 목욕에 대해서는 안적었는데 다음에 또 기회가 될때 2탄을 준비할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