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산후도우미 지원 신청 자격 및 방법
안녕하세요.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고, 출산을 앞두고 있다면 산후조리도우미 지원 서비스를 알아보실것 같은데요. 정부지원은 소득에 따라 지원여부 및 지원금이 달라지는데요. 서울에 거주하신다면 소득에 상관없이 모든 출산가정에 산후조리 도우미 지원이 되요. 역시 시에 예산이 많아서 그런건가요? 출산을 하다보면 서울이 혜택이 많다는걸 느끼게 되요.
[육아] - 용인시 출산선물 출산선물박스 언박싱! 출산혜택 정리!
서울시 산후조리 도우미 지원 기간 및 지원 금액
일단 서울시에서는 단태아를 기준으로 두고 있어요. 거기에 첫째아이랑 둘째아이랑 다른데요. 첫째아이는 10일 1,160,000원 중에서 서울시 지원금이 609,000원 그래서 본인 부담금은 551,000원이 되겠네요. 그리고 단태 둘째아인 경우는 서비스 15일 1,740,000원 중에서 서울시 지원금 938,000원이여서 본인부담금은 802,000원이 되요.
서울시에서 하는건 별도에 서비스 기간을 정할 수 없어요. 첫째는 무조건 10일, 둘째는 무조건 15일 입니다. 신청기간은 출산일로부터 60일 이내에 서비스를 완료 해야하니 꼭 임신기간에 미리 알아보시고 신청하시길 바래요. 그리고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는 각 구청 보건소에서 알려주니 참고하시고, 마음에 드는 업체를 선정하려면 주변 지인 또는 맘카페를 이용해서 문의를 해보시면 좋은 업체 혹은 이모님을 컨텍하실 수 있을꺼에요. 저는 따로 이용해보지 않아서 추천해드릴 조리사님이 없어요. ㅠㅠ
오늘은 서울시 산후도우미 지원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친정어머니 혹은 시댁어머니가 봐줄 수 있다면 산후조리원만 이용해도 될 것 같구요. 아니면 산후조리원이용하고 산후도우미까지 이용하시면 신생아 기간 1달을 꽉 채워서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잘 생각해보고 결정해보시길 바래요!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에 방문하시길 바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