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여름 물놀이 워터파크 빠지 뜻 알아보자

by 아크k 2020. 7. 6.

안녕하세요. 이제 무더운 여름이 찾아왔는데요. 해외 여행은 이제 당분간은 갈 수 없으니 국내 여행으로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을것 같아요. 국내 여행 알차게 다녀오기 위해서 이것 저것 찾아보시다 보면 워터파크 빼놓을 수 없죠. 우리가 잘 아는 유명한 워터파크는 캐리비안 베이가 있을텐데요. 이와 비슷한 여름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들이 있어요. 조금 저렴하기도 하고, 젊은 사람들이 좀더 익사이팅하게 놀기 위해서 빠지를 많이 찾아요. 

빠지 뜻 궁금해요

특히 가평에 빠지가 많이 있는데요. 서울이나 경기도 수도권에서 이용하기도 편리하고 가까워서 그런지 많이 있어요. 빠지의 뜻은 빠지는 곳이라서 그런게 아니라 영어 barge에서 유례되었다고 해요. barge는 운하에 사용되는 밑바닥이 평평한 화물 운반선이에요. 보통 이런 배들을 바지선이라고 부르는데요. 바지선은 동력없이 움직이는 배인데 수상제러를 즐기러 가보시면 소형 배들이 떠있는 모습들이 바지선과 비슷해서 빠지라고 부른다고 해요. 물놀이에 빠져서 빠지 라고 하는것도 어울리는 뜻 같구요. 

여름 대표 물놀이로 자리잡고 있는 빠지를 다녀오시려면 기본적으로 선크림은 필수입니다. 얼굴 다 타거든요. 씻을 수 있는 샴푸, 바디워시, 수건을 챙기시구요. 워터푸르프 선크림, 모자, 아쿠아슈즈 정도 챙기시면 되요. 수영복은 빠지 마다 다른데 필수인곳도 있고, 대부분 수영복이 아니여도 입장이 가능한곳은 많지만, 그래도 물놀이 할때는 수영복이 편해요. 래쉬가드를 입고 그 위에 구명쪼끼를 입어서 강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데요. 보통 남성분들은 반팔 반바지, 여성분들은 래쉬가드 레깅스 이렇게 입고 가요. 그리고 수상레저 스포츠들도 함께 즐길 수 있어요. 

수상레저로는 바나나보트, 플라잉보트, 번지점프, 땅콩보트, 제트보트 등이 있어요. 아기들이 놀수 있는 풀장도 별도로 준비되어 있기도 하구요. 요즘은 패키지로 운영하기도 해요. 물놀이 뿐만 아니라 숙박, 바베큐까지 한번에 이용할 수 있거든요. 심지어 바베큐는 무제한으로 이용하다보니 강에서 물놀이하고 해질녘에 노을을 보면서 편하게 맘껏 바베큐도 드실 수 있구요. 

 

 

빠지 패키지로 빠지를 이용하면 워터파크, 슬라이더, 수상제러를 하루 종일 즐길수 있고 제트보트까지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있고, 숙박 패키지로 이용하시면, 무제한 바베큐에, 숙박까지 이용할 수 있다보니 인당 비용이 호텔에 따로 숙박을 하는것보다 저렴할 수 있어요. 그리고 숙소도 근처에 있으니 이용하기 편리하구요. 빠지 가격 한번 알아보고 올 여름 휴가 계획 짜보시면 될 것 같아요. 오늘은 빠지 뜻 알아보았는데요. 즐거운 휴가 보내시길 바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