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화이자 관련주 테마주 종목 총정리

by 아크k 2020. 7. 23.

안녕하세요. 연일 백신 관련주들로 전세계 주식시장이 들썩이는것 같은 느낌인데요.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사람들도 백신을 원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은마음은 누구나 같을꺼에요. 그리고 백신이 전세계 최초로 개발이 된다면 엄청난 이슈가 될것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아마도 백신 개발이 될때까지는 관련주들이 계속해서 주가의 변동폭이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백신이나 치료제가 개발이 된다고 하더라도 풍토병이나 감기처럼 계속 변형해서 우리의 일상에 남아있을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많은데요. 사실 이전에 큰 전염병인 스페인 독감같은 경우도 강력한 펜데믹으로 지금의 모습과 비슷하다고 해요. 

 

 

일단 화이자는 미국 제약회사 입니다. 독일 바이오엔테크와 함께 백신의 두번째 초기 시험에서 성공하여 면역반응을 유도하는데 성공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그럼 화이자 관련주 및 바이오엔테크 관련주들을 함께 살펴봐야 할텐데요. 바이오엔테크 관련주는 좀 이따 알아보고 화이자 먼저 우리나라의 어떤 종목들과 연관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할께요.

화이자 관련주

화이자와 관련된 기업은 4개로 추려봤는데요. 셀트리온, 제일약품, 동화약품, 파미셀 입니다. 각 종목마다 화이자 제약과 어떤 연관이 있고, 종목의 차트를 함께 살펴보도록 할께요. 

 셀트리온

먼저 셀트리온 입니다. 생명공학기술 및 동물세포 대량 배양기술을 기반으로 항암제나 단백질 치료제를 개발 및 생산을 주로 하고 있고, 항체치료제 개발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화이자 제약이 보유하고 있던 램시마 판매권을 승계한 기업으로 화이자 관련주로 주가가 함께 움직입니다. 

 

 

차트를 보더라도 6월부터 쉬지 않고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화이자 테마주로 엮인다면 앞으로 어떤 주가를 그릴지 한번 지켜봐야 겠네요. 

 동화약품

동화약품의 대표제품은 까스활명수, 후시딘, 판콜, 잇치 등 인지도가 높은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화이자 제약과의 연관성은 중추신경계 약물 공동 판매를 진행하는 기업인데요. 오늘 상한가를 기록한 별다른 뉴스가 없는데 어떤 내용이 숨겨져 있는지 궁금하네요. 아니면 화이자 관련주로 상한가를 갔을지도 모르겠지만, 시간외에서 상한가가 풀린걸 보면 잘 모르겠네요. 

 

 

 파미셀

파미셀은 줄기세포 치료제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렘데시비르, 진단키드, 첨생법, 줄기세포 등으로 테마주가 묶여서 단시간내에 급등한 종목중 하나입니다. 화이자 제약과는 비소세포폐암 약물을 개발하기 위해서 협력한적이 있고, 줄기세포 조직재생 분야 공동 연구의 최고 책임자 리스 박사가 화이자 및 글로벌 대형 제약사로부터 수상 경력이 있어서 함께 화이자 관련주로 움직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요. 

 

 제일약품

마지막으로 알아볼건 제일약품인데요. 의약품 사업을 하고 있으면서 해열, 진통 소염제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 입니다. 제일약품은 화이자 제품을 주로 수입해서 판매하는 대표적인 파트너사 이기 때문에 가장 움직임이 크지 않을까 싶네요. 

 

이 외에도 화이자 관련주 및 테마주로 언급되는 종목으로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신풍제약, 부광약품, 일양약품, 종근당바이오, 동구바이오제약, 대한뉴팜, 녹십자, 대웅제약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화이자 종목들을 정리해봤는데요. 해당 내용들 확인하셔서 성투하시길 바랄께요.

[지식/경제] - 혈장치료제 관련주 녹십자 레몬 시노팩스 에스맥 대장주 알아보자

[지식/경제] - 나파모스타트 메실레이트 관련주 대장주

 

아스트로제네카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

안녕하세요. 코로나19 백신 후보군들이 점점 나오고 있는데요. 임상시험에 성공에 점점 다가오고 있는것 같아요. 아스트로제네카는 영국 옥스퍼드대 연구진과 함께 초기 임상시험에 안전한 면��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