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아스트로제네카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

by 아크k 2020. 7. 21.

안녕하세요. 코로나19 백신 후보군들이 점점 나오고 있는데요. 임상시험에 성공에 점점 다가오고 있는것 같아요. 아스트로제네카는 영국 옥스퍼드대 연구진과 함께 초기 임상시험에 안전한 면역 반응 유도에 성공했다고 하는데요. 연구진들과 함께한 기업들은 아스트로제네카, 미국 화이자, 독일 바이오테크, 중국 칸시노 바일로직스가 있어요. 

 

이중에서도 아스트로제네카 관련주를 찾아보면 SK바이오사이언스가 아스트로제네카의 코로나 백신을 전 세계에 생산 및 공급을 하는데 참여한다고 하는데요. 백신 후보물질 AZD1222 의 글로벌 공급을 위해서 SK바이오사이언스가 위탁생산을 하고 국내에도 도입하는것을 검토하고 있는중이에요. 

 

 

아스트로제네카가 개발한 AZD1222는 세계보건기구인 WHO가 코로나19 백신중 세계에서 가장 빠른 임상 3상에 돌입했어요. 그렇다면 SK바이오사이언스 지배구조 및 지분을 한번 알아보면 투자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한번 정리해 봤어요.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

좌 : 종가 / 우 : 시간외거래

먼저 SK바이오사이언스는 현재 상장이 되어 있는 회사가 아닙니다. 그래서 SK바이오사이언스 지분을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회사를 찾으셔야 하는데요. SK바이오사이언스의 최대주주는 SK케미칼입니다. SK케미칼이 SK바이오사이언스의 지분 98%를 소유하고 있기에 대장주로 볼 수 있어요.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해서 동반 상승한 종목들을 살펴보면 SK케미칼, SK디스커버리, SK, SK바이오팜, SK바이오랜드가 있어요. 우선주들도 있는 종목들이 있어요. 이 중에서 SK케미칼과 SK디스커버리는 시간외에서 상한가로 마감하였는데요. SK케미칼은 최대주주라서 그렇다 치지만 디스커버리는 AZD1222 글로벌 공급을 위한 3자간 협력의향서를 체결할때 함께 있어서 동반상승한걸로 보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인플루엔자바이러스, 수두 바이러스의 백신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의약품 제조업체입니다. SK 계열사로 글로벌 백신기업인 사노피 파스퇴르와 차세대 폐렴백신 공동연구 개발 계약을 체결하여 3가 독감백신, 4가 독감백신을 개발하였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 차트

SK케미칼은 3월13일 최저가격인 49100원부터 거의 쉬지않고 상승한 느낌인데요. 연일 신고가를 행진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소식으로 인해 다음날 상한가까지 기대해볼만하지 않을까 싶네요. 

SK디스커버리는 데드크로스가 났지만, 이번 호재로 차트가 다시 골든 크로스로 당분간 상승 여력이 있을것 같습니다. 지난번 슈팅이 있을때 물렸던 사람들의 물량을 소화한다면 전고점을 돌파하여 상승하겠지만, 디스커버리는 직접적인 연관이 조금 부족해 보입니다.

SK바이오랜드는 차트의 흐름이 좋아 보이지는 않는데요. SK바이오랜드, SK바이오팜은 뇌전증, 희귀 신경계 질환, 집중력 장애, 조현병, 조울증, 뇌전증, 화장품원료 등 의약품등을 만드는 업체로 신약을 연구 개발 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이번 아스트로제네카의 생산과는 밀접한 관계는 떨어집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하여 SK케미칼 상승으로 인해 시초가는 동반 상승은 하겠지만 종가는 하락으로 마무리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SK케미칼 최대주주

각각 회사들의 최대 주주를 잘 살펴보셔야 하는데요. SK바이오사이언스의 최대주주는 SK케미칼, SK케미칼의 최대주주는 지분율 35%로 SK디스커버리 입니다. SK디스커버리의 최대 주주는 최창원 외 11명 입니다. 최창원은 SK디스커버리 부회장 이구요. 

 

결론을 내리면,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해서 상승할 수 있는 종목은 SK케미칼, SK디스커버리로 압축이 되겠네요. 주식이라는게 생각대로 움직이지 않고 미리 예측하고 분석한다고 해서 뜻대로 움직이지는 않는데요. 자신의 투자방법과 종목들의 이슈 그리고 심리적인 매수 및 매도 시점을 따져보고 성투하시길 바래요!

[지식/정보] - 혈장치료제 관련주 정리

[지식/경제] -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종목 정리

[지식/경제] - 나파모스타트 메실레이트 관련주 대장주

[지식/경제] -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정리

 

 

SK바이오팜 상장일 및 지분 지배구조

안녕하세요. 요즘은 동학개미운동으로 개인 투자자들도 주식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어요. 최근에 삼성전자를 끌어 올린 개미들 덕분에 종합주가지수가 선방했는데요. 이번에는 SK바이오팜의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