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부동산

청약 예비당첨 서류 및 접수 알아보기

by 아크k 2020. 8. 6.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동산 청약에 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아파트 청약에 당첨되는것도 하늘에 별따기만큼 경쟁률이 만만치 않아요. 이번에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에 청약을 신청해봤는데요. 역시나 청약은 탈락.. 하지만 예비당첨 번호가 부여가 되었어요. 

같은날 부동산 청약 당첨자 발표로 광주 한라 비발디도 공고가 나왔는데요. 오늘은 예비당첨자분들이 무엇을 준비해야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할께요. 당첨자 뿐만 아니라 예비 당첨자에게도 문자가 오고, 서류를 준비를 해야하거든요.

 

예비번호는 3배수로 배정이 됩니다. 시행사마다 차이가 있으니 꼭 본인이 청약접수하신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길 바래요. 서울도 아닌 경기도에서 아파트 구하기가 쉽지 않네요. 생애 최초로 분양을 받아보고 싶은데 예비당첨만 나오네요. 

 

 

청약 예비당첨 준비 서류

청약 내용은 모집공고 및 시행사에 따라서 매번 다르게 되니까 제 글은 참고만 하시고 본인이 접수하신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한번더 해보시길 바래요. 기본적으로 대부분 비슷하긴 하지만 준비서류들이 조금씩 다를 수 있거든요. 오늘은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를 예시로 알아보도록 할께요.

일반공급, 특별공급, 신혼부부 특별공급, 기관 추천 특별공급, 다자녀 가구, 노부모 부양 등에 따라서 당첨자 구비 서류는 차이가 있습니다. 오늘은 일반공급에 대해서만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필수적으로 필요한 서류입니다. 

신분증/인감도장

인감증명서(상세)

주민등록등본(상세), 주민등록초본(상세)

가족관계증명서 (상세)

출입국사실증명원

 

 

여기서 중요한 점은 증명 서류들은 최초 입주자모집공고일 이후 발행분이여야 하고, 주민등록등본, 초본 등 주소변동 이력이 표시되도록 전체포함 및 상세로 발급을 하셔야 합니다. 구비서류중 1건이라도 미비하면 접수가 불가능 합니다. 당첨이 되시면 꼭 입주자모집공고문을 다시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래요.

 당첨자 및 예비입주자 필수확인사항

예비당첨 이라는 것은 당첨자 중에서 부적격자가 발생하거나 계약을 체결하지 않았을때 예비 당첨자에게 순번대로 공급을 하고있어요. 예비당첨자 관련 세부일정은 사업주체를 통해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예비 당첨자 서류 제출 일정

예비 당첨자 순번 1~70번까지는 견본주택에 직접 방문하여 제출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예비 당첨자 비율은 국토교통부 지침에 따라서 300%로 선정되어 있다고 하네요.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는 평형별로 서류 제출 일정이 다르니 꼭 확인하시고 접수하시길 바래요. 

 

8월7일 부터 8월 14일까지 59, 74, 84 평형으로 나눠서 접수가 되고 접수시간은 10시~17시까지 입니다. 접수장소는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 견본주택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27-3) 입니다. 

 

 

방문접수를 해야하는 예비 당첨자분들에게는 별도로 유선 전화가 안내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청약 예비당첨 유의사항

예비 당첨자는 개별로 유선 안내를 하고, 예비 당첨자 제출 서류는 기흥 푸르지오 홈페이지 내 당첨자 서류 제출 안내를 참고하시길 바래요. 자격 확인 서류는 입주자모집공고일 이후 발행분만 가능하니 기존에 가지고 있는게 있더라도 새로 동사무소에서 발급 받으시는게 좋아요. 

 

모델하우스 방문시 본인 및 동반 1인만 가능하고, 서류접수만 가능하고 유니트 관람은 불가능 합니다. 당첨자분들에게는 별도로 추후에 관람 일정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인생에 있어서 가장 비싼걸 구매하지만 구경도 못해보고 구매를 해야하는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오늘은 청약 예비당첨 서류 함께 알아봤는데요. 청약에 당첨되신분들 모두 축하드리고 예비번호 받으신분들도 꼭 당첨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