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장후시간외거래 방법

by 아크k 2020. 8. 28.

장후시간외거래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후 시간외 거래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보통 주식은 9시~3시30분 까지 거래가 된다고 생각을 하시지만 이건 정규시장 시간 입니다. 정규 시간 외에도 장전 혹은 장후 시간외 거래가 가능한데요. 내가 관심을 가지던 종목이 3시 30분 이후에 뉴스가 나오는 경우들이 많이 있어요. 

 

그럼 내일 장이 시작하면 시초가에 갭상승을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때 먼저 매수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장 후 시간외 거래 방법이에요. 반대로 생각을 해보면 악재의 뉴스가 나오게 되면 다음날 급하락을 할 수도 있는데요. 이럴때 리스크 관리를 할 수 있죠.

 

 

여러가지 이유로 장후 시간외 거래를 하실 수 있는데요. 장후 시간외 거래 시간 과 거래 주문 방법 및 체결을 함께 알아보도록 할께요. 

 장후시간외거래 시간

장후 시간외 거래 시간는 두가지가 있는데요 보통 시간외 거래라고 말하는건 시간외 단일가로 보시면 됩니다. 16:00 ~ 18:00 까지 10분 단위로 단일가로 체결 되요. 그리고 당일 종가 대비 상한가는 +10% 하한가는 -10% 입니다. 

 

즉 오늘 삼성 전자 시가가 56000, 종가가 55000원으로 끝났다고 가정 한다면 시간외 단일가에서는 55000원 기준으로 상한가 10%인 60500원, 하한가는 49500원이 되겠네요. 

 장후 시간외 거래 거래 주문 방법

4시가 넘어가게 되면 매수버튼이 시간외매수, 시간외호가 버튼으로 바뀌게 됩니다. 시간외매수를 누르시면 시간외 단일가 라고 표시되어 있는걸 확인하셔야 해요. 단일가 호가를 눌러보시면 현재 얼마에 거래가 되고 있고 예상 체결량과 체결가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자신이 원하는 가격을 설정하고 10분 단위로 거래가 체결이 되는데요. 만약 원하는 가격보다 낮으면 체결이 되고, 높으면 체결이 안되고 다음 타임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러니 꼭 매수를 하고 싶다고 한다면 조금 높은 가격에 걸어 두시면 체결될 확률이 높겠죠. 반대로 시간외 거래에서 매도를 하고 싶다면 조금 낮은 가격에 체결을 걸어두시면 매도 확률이 높아져요.그리고 단일가 거래이기 때문에 내가 53000원에 매도를 해놔도 체결은 54000원에 되면 54000원에 거래가 체결이 됩니다. 체결가 체결량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상한가 하한가 시가 고가 있는 탭을 눌러주시면 화면이 전환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종목을 시간외거래에 매수를 하셨다면 다음날 갭상승을 하거나 급등한 종목을 유리한 위치에서 매도를 할 수 있어요. 상승할것 같은 종목을 찾는것도 사실 쉽지는 않은데요. 저는 부광약품을 눈여겨 보다가 거래량이 늘어나고 종가에 상승, 시간외 거래도 상승하는점으로 매수 타점을 잡았습니다. 

 

 

 장전 시간외 거래 시간 및 방법

 

장전 시간외 거래 시간은

오전 8시30~8시40분 입니다.

장후 시간외 거래 시간은

오후 3시40분~4시 입니다.

장후 시간외 거래와는 조금 다른건 전날 종가로만 거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보통 장전 시간외 거래는 매도자와 매수자가 생각만큼 많지 않아서 잘 거래가 안되기도 해요. 

 

종류탭에서 보통주문이 아닌 장전시간외 또는 장후시간외로 바꾸셔서 거래를 하셔야 해요. 

 

 

오늘은 장후시간외 단일가 거래 방법 및 시간 그리고 체결방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주식용어 및 시장의 규칙들을 알아야지 조금씩 승리할 수 있어요. 주식을 투자하는 개미 및 주린이 여러분들이 손실을 하는 이유중 하나는 무턱대고 주식을 매수하고 매도를 하지 않아서 그래요. 

 

매수에 근거가 있고 매도하는 타이밍만 잘 잡으시면 수익낼 수 있을꺼에요. 그럼 오늘도 성투하시길 바래요!

[지식/경제] - 공모주 청약일정 알아보기

[지식/경제]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관련주 및 상장 주가 (bts 관련주)

[지식/경제] - 혈장치료제 관련주 녹십자 레몬 시노팩스 에스맥 대장주 알아보자

 

한국투자증권 비대면계좌개설 하고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 하자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IPO 대어를 잡는게 인기입니다. 지난번 sk바이오팜처럼 투자의 매력이 있는 종목들이라면 공모주 청약을 노려볼만 한데요. 하반기에 남아있는 종목은 두개가 있어요. 카카�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