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공모주 청약일정 알아보기

by 아크k 2020. 8. 11.

안녕하세요. 주식을 하다보면 기업의 실적을 확인해보고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현금 유동 자산의 흐름등을 파악하셔야지 현재 기업의 가치가 저평가가 되었는지 혹은 고평가가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눈여겨 보는 기업의 공시가 나왔는지, 사업이 잘 되고 있는지 확인도 해야하구요.

오늘은 공모주 청약일정 알아보기 인데 왜 IR이나 공시 시스템, 증권사 리포트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는지 이제 아실꺼에요. 주식을 하시는 분들중 공모주나 기업의 IR들의 자료들을 한곳에 모아서 볼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보통 공시시스템 DART를 이용해서 전자공시시스템에서 기업명을 검색하고 정기공시 에서 사업보고서, 반기보고서, 분기보고서를 체크하면서 기업의 분기별 보고서를 확인하게 되는데요. 이것 말고도 어떤 공시가 나왔는지 확인을 하셔야 하거든요.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각 회사의 IR자료실에 들어가서 보시면 실적보고서를 찾아보실 수 있는데요. 최신 IR발표자료들을 최신으로 링크를 해서 모아둔 곳입니다. 아이알고 (IRGO) 라고 부르는 곳인데요. 주주와 기업이 소통하는 투자정보 사이트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IRGO(아이알고) - 주주와 기업이 소통하는 투자정보 서비스

클릭 한 번으로 관심기업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세요. 주주와 기업이 연결됩니다.

m.irgo.co.kr

공모주 청약일정 알아보기

그럼 이제 공모주 청약일정은 어떻게 확인하는지 알려드릴께요. 아이알고에서 IR일정을 눌러보시면 오늘 날짜의 공모 청약일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그리고 심사청구를 한 기업들도 확인할 수 있고, 심사가 승인난 기업들도 확인할 수 있죠. 최근 승인이 난 곳은 매니저업을 하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있네요. 

 

그 외에도 많은 기업들이 코스닥에 상장하기 위해서 심사청구를 하는데요. 최근들어서 IPO 눈여겨볼만한 기업은 카카오게임즈와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일것 같네요. 매달 새로 심사가 승인된 기업들을 확인하시면서 공모주 청약을 해볼만한 기업들을 발굴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신규상장 종목 가격

여기서는 신규 상장한 종목들의 상장일 그리고 형성된 시초가도 볼 수 있어요. 최근 8월에 신규상장된 종목들은 한국파마, 이루다, 이지스레지던스 제이알글로벌 등이 있네요. 알게 모르게 상장된 회사들을 보면 공모주는 계속해서 진행이 되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요.

 기업 IR 확인하고 추천정보까지 알아보기

IRGO (아이알고) 에서는 추천정보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현재 주가가 어느 테마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해요. 뉴스를 많이 보시는 분들이라면 뉴스로 현재 관심을 가져야 하는곳이 어딘지 아실테지만, 그렇지 않다면 여기의 추천정보를 팁으로 받아들이실 수 있을것 같네요.

아직 상장하지 않은 기업들이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IPO 기업개요와 수요예측 결과안내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자신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기업을 검색하면 되거든요. 만약 카카오게임즈나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관심이 있다면 검색해서 찾아보시면 되요.

 기업별 IR 한눈에 보기

상장된 기업들의 IR을 한번에 볼 수 있는데요. 각 회사별 IR공시를 새로 업데이트가 되면 바로 링크가 되는 구조인것 같네요. 지금쯤 2분기 실적 발표가 많이 나오는 때인데요.

 

 

각 회사들의 실적이 좋아야 주가도 좋을테지만 어닝서프라이즈가 나왔다고 하더라도 주가는 반대로 하락할 수 있어요. 미리 선반영이 되었기 때문에 실적발표와 함께 매도물량이 쏟아져 나올 수 있거든요. 

 

오늘은 공모주 청약일정 확인하는 방법이랑 기업별 IR정보를 확인하시면서 투자를 하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어요. 다음번에 카카오게임즈와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IPO를 확인하고 정확한 공모일정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에이프로 상장가격 공모주 청약 경쟁률 증권사 상장일

요즘은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아진것 같습니다. 확실한 투자처였던 부동산을 자꾸만 규제하다보니 주식으로 돈이 몰리는 느낌도 없지 않아 있는데요. 그렇다고 주식이라��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