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나인테크 LG화학 2차전지 관련주

by 아크k 2020. 7. 16.

안녕하세요. 금일은 에이프로가 상장하였는데요. 역시나 요즘은 IPO가 대세인것 만큼 상장하는 주식마다 공모가의 최상단인 200%로 상장가 만들어지고, 당일 주가도 상한가를 기록하는게 유행처럼 상한가를 지키고 있네요. 아직 주식 청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에이프로 설명 참고해서 보시기 바래요. 

 

에이프로 상장가격 공모주 청약 경쟁률 증권사 상장일

요즘은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아진것 같습니다. 확실한 투자처였던 부동산을 자꾸만 규제하다보니 주식으로 돈이 몰리는 느낌도 없지 않아 있는데요. 그렇다고 주식이라��

max45jung.tistory.com

요즘은 계속해서 배터리, 2차전지 관련주들이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시대가 변하고 있는것 같네요. 디젤과 가솔린의 사용을 줄이고 배터리로 차량을 움직이려고 하는 분위기가 느껴지는데요. 그만큼 기술도 발전했고, 기반시설만 다져진다면 아마 10년후에는 가솔린, 디젤 차량들은 구식 차량처럼 느껴질 수 있을것 같아요. 

그렇다면 배터리 기업에 미리 투자를 한다면 좋은 투자가 될 수 있을것 같은데요. 국내의 배터리 기업중 대기업은 삼성 SDI, LG화학 이 2차 전지의 대표 기업입니다. 그 중에서도 LG화학이 자동차 회사인 테슬라와 연관되어서 주가가 많이 상승하였는데요. LG화학에 하청을 받고 있는 기업들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어요. LG화학은 테슬라와 대규모 계약을 하면서 2차 전지 부분에서 유의미한 성장을 할 것으로 기대가 되거든요.

 

 

에이프로는 자동차의 충방전기의 큰 매출을 담당하고 있고, LG화학에 매출의 90% 이상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LG화학의 성장이 곧 에이프로의 성장이나 다름 없는거죠. 그렇다면 나인테크는 어떤지 한번 알아볼께요.

나인테크 기업 소개

나인테크는 디스플레이 제조사로 영업을 시작했지만, 현재는 2차 전지 장비가 대부분의 매출을 담당하고 있어요. 2차 전지 장비중에서 라미네이션 장비와 스테이킹 장비를 제조해서 납품하고 있는데요. 나인테크도 에이프로와 마찬가지로 매출의 대부분이 LG화학과 관련이 높습니다. LG화학의 EV배터리에서 라미네이션과 스태킹을 나인테크에 의존하고 있어요. 

나인테크 차트 분석

차트를 보시면 전일 슈팅이 한번 나왔었네요. 금일 에이프로 상장과 현재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에 테마가 있다는걸 알았다면 종목을 어제 찾아서 전일 종가에라도 매수했다면 좋은 타점이 되었을것 같아요. 지금가격대부터는 신고가의 영역이라 당분간 주가의 자리를 잡을때까지 큰 변동으로 움직일 것 같네요.

 

 

전기차의 방향

국내 최대 자동차 기업인 현대 기아차 그룹은 LG화학, 삼성SDI와 함께 전기차의 대한 논의를 한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화석연료에서 대체연료로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장기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미리 기업을 발굴하고 선점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이 들어요.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정리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알아볼께요. 시대가 변하고 있어서 자동차도 이제 기계라고 하기보다는 전자기기로 볼 수 있습니다. 기계화에서 ��

max45ju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