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관련주 및 상장 주가 (bts 관련주)

by 아크k 2020. 8. 10.

안녕하세요. 이번에 대거 IPO들이 출현하고 있는데요. 한국투자증권에서는 카카오게임즈와 빅히트엔터테인먼트를 상장 계획하고 있고 공동 주관사를 맡게 되었습니다. 한투는 이번 계기로 사용자도 늘어나고, 일단 공모주 청약을 통해서 회사를 알릴 수 있는 기회도 되었네요.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관련주

먼저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관련주로 꼽히고 있는건 넷마블, 디피씨, 초록뱀, 키이스트 정도로 압축됩니다. 빅히트의 최대 주주는 방시혁 대표인데요. 45.1% 주식을 보유하고 있고, 2대 주주는 넷마블이 25.1%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3대 주주는 디피씨인데요. 디피씨의 자회사인 스틱인베스트먼트가 12.24%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지분 구조를 먼저 살펴보니 넷마블 하고 디피씨는 주주이기 때문에 연관성이 있다고 생각이 들고, 초록뱀과 키이스트는 주식적인 연관은 없지만 BTS와 함께 드라마 제작을 예정하고 있고, 업무협약을 맺은 관계가 있기 때문에 BTS와 함께 상승할 수 있는 여력이 있습니다.

 넷마블

넷마블은 길고 긴 박스권을 탈출하고 나서부터 7월달부터 상승을 이어왔네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상장 소식에 힘이 실려서 더욱 상승한 느낌이 들어요.

 

 

이전에 BTS 관련주로는 엘비세미콘이 있었는데요. 현재는 엘비세미콘이 빅히트 지분을 모두 정리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대장주로는 넷마블이지 않을까 싶네요. 

 디피씨

디피씨는 최근에 신고가를 갱신하고 나서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인데요. 자회사인 스틱인베스트먼트와 합병도 조심스럽게 예측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빅히트 상장과 관련하여 넷마블하고 비슷한 모습으로 상승하고 있는게 보이네요.

 초록뱀

초록뱀은 변동성이 큰 주식인것 같네요. 최저가 735원이고 최고가 2094원이니 한달 사이에 300%를 왔다 갔다 합니다. 확실히 넷마블과 디피씨와는 다른 모습의 차트가 보여집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과는 조금 무관한 모습입니다.

 키이스트

키이스트도 변동성이 큰 주식이네요. 초록뱀과 비슷한 모습의 차트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빅히트와는 완전히 무관하다고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대장주는 아닌 모습입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세계적인 가수 BTS의 성공으로 상장이 된다면 SM, JYP, YG 보다 시총이 더 커질꺼라고 많은분들이 예측하시는데요. 가수 한팀으로 기업의 가치가 이정도라면 다른 신인가수들이 세계 무대에서 인기를 얻는다면 향후 회사의 가치가 어마어마 해질 것 같네요. 

 

엔터테인먼트 회사들의 주식으로 관심을 가질 수 있는건 스튜디오드래곤, CJENM, SM, JYP, YG, 카카오M, 팬엔터테인먼트 등이 있는데요. 다음에 엔터 관련주를 소개해볼께요.

 

 

카카오게임즈 상장 공모주 청약 코스닥 하반기 IPO

안녕하세요. 카카오라는 기업을 모르시는분은 없을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그만큼 우리에게 네이버처럼 친숙하게 다가왔고, 카카오톡으로 크게 성장한 회사이죠. 카카오가 성장하면서 여러가지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