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카카오게임즈 상장 공모주 청약 코스닥 하반기 IPO

by 아크k 2020. 7. 24.

안녕하세요. 카카오라는 기업을 모르시는분은 없을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그만큼 우리에게 네이버처럼 친숙하게 다가왔고, 카카오톡으로 크게 성장한 회사이죠. 카카오가 성장하면서 여러가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카카오T, 다음카카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페이지,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카카오M 등 다양하게 계열사 및 자회사들을 확장하고 있어요. 

 

 

대부분 인수합병으로 공격적인 투자로 큰 성과를 이루어 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데요. 카카오라는 타이틀도 한몫 해낸것 같습니다. 최근 카카오게임즈는 하반기 IPO에서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중 하나인데요. 2016년에 엔진과 다음게임의 합병을 통해서 카카오게임즈가 탄생했어요. 

카카오게임즈의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3910억원, 영억이익은 350억원 인데요. 대표적인 사업으로 카카오모바일게임에는 국민메신저라 불릴수 있는 카카오톡과 연동이 되어서 대표적인 국민게임들을 서비스 해주고 있어요.

애니팡4, 놀러와마이홈, 캔디팡, 테라, 프렌즈 타운등 모바일에서도 좋은 수익을 내고 있으면서도 PC온라인 게임에도 전세계 온라인 게임의 흥행 역사를 새로 쓴 배틀그라운드, 핵앤슬래시의 ARPG인 패스 오브 엑자일(POE)을 서비스 하고 있어요.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스팀을 아실텐데요. 스팀은 전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 게임 소프트웨어 유통망이에요. 카카오PC게임도 이러한 느낌으로 방향을 잡고 있는것 같은데요. 스팀과 같이 커진다면 앞으로의 전망이 좋아보이네요. 다만, 국내에서는 카카오게임즈가 자리를 잡을 수 있어도, 세계적으로 스팀을 이겨낼 수 있을지는 변수가 되겠네요. 

 카카오 게임즈 상장일

 

카카오게임즈는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승인받았다고 하는데요. 우량 기업을 대상으로 상장 심사 절차를 간소하 하는 예비심사 패스트트랙제도를 적용 받았기 때문에 관심이 더 몰릴듯 합니다. 현재 상장 예정일은 9~10월 중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마 멀지 않은 시점에 청약 공모가 나오고 코스닥 상장하지 않을까 싶네요.

 카카오 게임즈 장외거래

카카오 게임즈는 현재 장외주식으로 거래가 가능한데요. 사실 매도하는 사람이 있어야 매수가 가능한데요. 이렇게 코스닥 상장한다는 이야기가 나오면 매도자는 거의 없어지게 되요. 그래서 장외 거래도 쉽지 않고,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할때 청약을 넣는 방법과, 아니면 카카오게임즈 관련주를 찾아보시는 방법이 있어요.

 

 

그래도 장외거래를 하고 싶으시다면, 현재 주간사는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이기 떄문에 거래를 하고싶으면 해당 증권사의 계좌를 개설하시는 방법이 있고, 아니면 개인간의 거래를 하시는 방법이 있는데, 개인간의 거래는 위험할 수 있으니 추천드리지는 않아요. 정확한 정보를 찾으시고 해보세요.

 카카오게임즈 관련주

카카오게임즈의 최대주주는 카카오인데요. 카카오가 59%를 소유하고 있네요. 그 외에 눈여겨볼 주주로는 넷마블이 5%, 그리고 에이티넘인베스트 0.61%, 넵튠 1.15%, 액토즈소프트 홍콩 1.15% 등이 있는데요. 관련주는 다음에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께요.

오늘은 카카오게임즈 상장에 관해서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관련주 및 상장일 그리고 청약일정등이 나오면 업데이트 하도록 할께요!

[지식/경제] - 에이프로 상장가격 공모주 청약 경쟁률 증권사 상장일

[지식/경제] - SK바이오팜 상장일 및 지분 지배구조

 

 

화이자 관련주 테마주 종목 총정리

안녕하세요. 연일 백신 관련주들로 전세계 주식시장이 들썩이는것 같은 느낌인데요.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사람들도 백신을 원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은마음은 누구나 같을꺼에요.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