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자동차

고속도로 통행료 하이패스 미납 요금 확인 및 납부 방법 조회

by 아크k 2020. 11. 15.

고속도로 통행료 하이패스 미납 요금 확인 및 납부 방법 조회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속도로 통행료 하이패스 미납 했을때 납부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저는 하이패스 단말기를 통해서 고속도로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간혹 가다가 하이패스 인식이 안될때가 있어요. 아니면 저처럼 무선 하이패스 단말기를 사용하신다면 건전지 교체 시기가 늦어져서 통행료 지불이 안될때도 있구요. 

 

이럴때 미납한 요금 확인 하고 납부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처음에는 어떻게 납부를 해야하나 했는데,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통지서가 날라오더라구요. 이런거 날라오면 심쿵 혹은 심멎 하게 되는데 간떨어지지 않도록 미리미리 납부하도록 해요.

 

 

요즘은 앱을 받아서 설치하시면 간편하게 하실 수 있으니 제가 한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께요. 간단히 먼저 말씀 드리면 구글 앱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 받으신 후 자신의 차량번호 등록하고 지불하면 간단하게 하실 수 있어요! 그럼 지금부터 고고!

 

 

 

 하이패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 확인 하기 

먼저 구글 앱 스토어 에서 통행료서비스 어플을 검색한다음에 설치해 주세요. 하이패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회원가입까지 하시면 다음부터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어플인데요. 회원가입을 통해서 먼저 가입을 해주시면 다음에도 이용하기 편하고 여지껏 사용했던 이력을 보기도 편해요. 자신의 차량번호를 입력해주시고 간단한 개인정보를 작성해주시면 회원가입이 완료 됩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마치시면 내 미납요금 확인하기를 통해서 미납요금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일단 저는 미납요금이 3500원 정도가 발생하였네요. 어떻게 납부하는지 확인해보도록 할께요. 

 하이패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 납부하기

미납요금 조회를 통해서 총 2건의 미납요금을 확인했는데요. 하나는 900원 또 다른 하나의 요금은 2600원으로 총 2건 3500원이 고속도로 하이패스 미납 요금이 발생하였습니다. 납부하기 버튼을 눌러서 이동해줍니다.

미납요금을 납부하는 방법은 간편납부(신용카드) 또는 다른 결제수단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다른 결제 수단으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현재 이용하고 계신 하이패스 카드로도 납부가 가능하거든요. 후불 하이패스를 사용하신다면 신용카드 할인이 들어가니까 이점을 이용하시는게 좋겠죠!

다른 결제수단에서 후불하이패스카드를 선택하고 납부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바로 납부가 됩니다. 늘 납부하는 카드가 후불 하이패스 카드 이기 때문에 별도의 과정없이 납부하기 버튼 하나로 납부가 끝나거든요. 

납부를 완료하시고 미납 통행료 납부내역 보러가기로 다시한번 확인하시면 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하이패스 미납이 되어서 고지서가 날라오면 알게 모르게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요. 통행료 납부 고지서가 날라오기전에 미리 하이패스 단말기가 작동하지 않았을때 어플을 통해서 납부하시면 통지서도 날라오지 않고 간단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어플말고 다른 방법으로 납부하실 수 있는방법은 고속도로 홈페이지에서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 후 간편하게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하고, 요금소에서 현금이나 선후불 전자카드, 후불교통카드로 납부가 가능해요. 

 

 

그럼 모두 안전운전 하시고 통행료 미납이나 연체가 되지 않도록 하세요.

 

제주 차량선적 비용 내 차로 제주도 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 차량선적 비용과 예매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제주도 한달살기, 제주도 보름살기를 하시는 분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렇게 장기간 제주도에 있으려고 한

max45jung.tistory.com

 

 

쏘렌토 하이브리드 재출시 가격 차이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쏘렌토 하이브리드 재출시 했다고 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지난 3월에 출시를 했지만, 친환경 인증 실패로 인해서 사전예약분에 한해서만 출시가 되었었는데요. 이번에 다

max45jung.tistory.com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 방법 1월에 하자!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 방법 총정리! 사회 초년생이거나 자동차를 작년에 첫 구매를 하신분들이라면 잘 모르는 내용이실수도 있을텐데요.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1년마다 세금을 납부해야

max45jung.tistory.com

 

 

벤츠 a클래스 세단 출시일 가격 해치백과의 차이는

벤츠 a클래스 세단 출시일 가격 해치백과의 차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벤츠 a클래스 세단 출시일, 가격, 그리고 해치백과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아무래도 벤츠는 개인적으로 독일 3

max45ju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