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자동차

현대 캠핑카 포레스트 내부 제원 가격 풀옵션

by 아크k 2020. 7.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에서 처음으로 출시한 캠핑카 포레스트를 한번 알아볼께요. 캠핑을 좋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하루에 수십번도 고민을 하실텐데요. 캠핑카, 트레일러, 카라반 어떤걸 해야 할지 마음이 수시로 바뀔것 같아요. 요즘 바퀴달린집을 보면 부럽기도하고 여행을 떠나고 싶기도 한데요. 어떻게 보면 주차와 견인의 부담이 적은 캠핑카를 대안으로 선택하시는 분들도 많은것 같아요. 

일단 현대 캠핑카 포레스트를 실물로 볼 수 있는곳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2020 캠핑 & 피크닉페어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많은분들이 기대감을 가지고 구경을 한것중 하나에요. 포레스트는 1톤 포터2의 변형인데요. 외관만 보면 포터와 다를게 없어서 디자인적으로 조금 아쉬운 면도 있습니다. 

 

 

사실 캠핑카는 외부의 멋보다는 실내 내부가 얼마나 감성적으로 되어 있고, 편안한 동선, 좋은 자재와 마감으로 되어있는지가 중요해요. 각 모델의 트림에 따라서 실내도 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옵션도 함께 알아보고 포레스트의 제원 가격 그리고 풀옵션을 한번 살펴보도록 할께요. 

현대 포레스트 제원

현대 포레스트는 2인승, 4인승, 4인승 확장형이 있어요. 그 중에서 포레스트 깡통은 엔트리 트림입니다. 트림은 총 3종류로 엔트리, 스탠다드, 디럭스가 있어요. 차체제원은 트림과 상관없이 전부 길이 5680, 넓이 2130, 높이 2930 입니다. 에어컨 옵션 적용시에만 2965로 조금 차이가 나네요. 축거는 2640으로 전부 동일하구요. 

 

 

현대 포레스트 가격

캠핑카 포레스트의 가격은 트림별로 4899만원부터 7706만원까지 입니다. 여기에 옵션은 별도구요. 가장 저렴하게 구매하신다고 하더라도 약 5천만원정도는 필요하겠네요. 

 

포터라고는 하지만 기본적인 안전기술과 편의사양들이 들어가 있어요.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이탈 경고와 같은 기본사양이 말이죠. 거기다가 엔트리 트림에도 운전석 열선, 스티어링 휠 열선, 운전석 통풍, 크루즈 기능까지 있어서 차량을 운전하는 운전자 편의도 잘 되어 있네요. 

옵션이나 트림에 따라서 다르지만 전동식 확장형 공간으로 캠핑시에 넓은 다용도 공간이나 취침시에 넓은 침실을 확보할 수 있도록 스마트 룸이 마련되어 있어요. 

쇼파 상부에는 베드를 아래로 내려서 2층 침대로 만들 수 있어서 또하나의 침실이 되는방식인거죠. 

실내의 기능들은 별도의 리모콘 없이 핸드폰으로 조명, 난방, 배터리 용량 등을 블루투스와 연결하여 스마트폰으로 확인할수도 있어요. 

 

조금더 편의롭게 캠핑카를 즐기시려면 엔트리 모델보다는 스탠다드 이상을 선택하셔야지 다양한 편의시설을 첨가할 수 있는데요. 냉장고, 싱크대, 수납함, 후면 취침공간, 인버터, 고성능 충전등이 전부 스텐다드 이상에서 선택이 가능해요. 

외부에는 대형러기지함이나, 어닝시스템, 태양광 패널등을 선택해서 조금 더 편의를 즐기실 수 있는 캠핑카로 만드실 수 있어요. 최근에 나혼자산다에서 이장우씨의 캠핑카가 나왔었는데요. 수입캠핑카들에 비해서는 국내 캠핑카가 조금은 더 저렴한 편이에요. 그렇지만 풀옵션을 한다면 또 말이 달라질 수 있어요.

최상위 트림인 디럭스에다가 풀옵션인 냉난방 패키지 2 컴포트 패키지3을 추가하게 된다면 차량의 총 가격은 8622만원이 됩니다. 현대 포레스트 캠핑카는 이번에 처음 출시되는거라 아마 수입 캠핑카들 보다는 조금 미흡할 수 있어요.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첫번째 캠핑카인 포터2 포레스트 함께 알아봤는데요. 제 수준에는 캠핑카 렌트 하는것도 적은 비용이 아닌데요. 캐러반을 빌리거나 오토 캠핑장에서 텐트를 쳐야겠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재출시 가격 차이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쏘렌토 하이브리드 재출시 했다고 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지난 3월에 출시를 했지만, 친환경 인증 실패로 인해서 사전예약분에 한해서만 출시가 되었었는데요. 이번에 다�

max45jung.tistory.com

[지식/자동차] - 벤츠 a클래스 세단 출시일 가격 해치백과의 차이는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