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자동차

벤츠 a클래스 세단 출시일 가격 해치백과의 차이는

by 아크k 2020. 2. 19.

벤츠 a클래스 세단 출시일 가격 해치백과의 차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벤츠 a클래스 세단 출시일, 가격, 그리고 해치백과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아무래도 벤츠는 개인적으로 독일 3대 차량 (벤츠, BMW, 아우디)중 가장 눈길이 가는 브랜드인데요. 삼각별이 주는 브랜드 이미지가 좋다보니 고급스러운 느낌은 a클래스에서도 느껴지네요. 아무래도 이번에 a클래스 세단이 처음으로 공개되기도하고 벤츠에 고급 브랜드 이미지와 다르게 생각보다 저렴(?) 하게 출시된다는 소식 때문에 많은분들이 기대하고 있는것 같은데요. 

벤츠 a클래스 세단 출시일

출시일은 이제 얼마 안남았는데요. 2월 21일날 출시한다고 해요. 아마 출시가 되면 더 눈길이 갈 텐데요. 2월 20일은 4세대 쏘렌토의 사전계약으로 가격부터 제원까지 모든 정보가 오픈이 되고, 벤츠 a클래스 세단은 이미 정보는 다 오픈이 되었고 출시일만 남았는데요. 2020년은 풀체인지 차량들과 신차소식이 계속해서 이어질 것 같습니다. 

벤츠 a클래스 세단 가격

가격은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죠. a클래스 해치백은 이미 출시된 모델이여서 3900만원부터 차량이 판매 되고 있는데요. 세단은 3980만원부터 시작한다고 하니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출시를 하네요. 물론 옵션가액을 뺀 기본출고가의 기준이니 세부 옵션 조금 넣다보면 가격이 상당히 올라갈 수 있어요. 

 

 

벤츠 a클래스 세단 제원

배기량은 1991cc이고 제로백은 7초라고 하는데요. 사실 펀드라이빙을 즐기지 않는분이라면 제로백은 의미가 없을것 같네요. 변속기는 7단 DCT를 사용하고 연비는 12.7 / 도심연비 11.2 / 고속도로연비 15.2 라고 하니 연비도 준수한편이네요. 

무엇보다 벤츠를 선호하는 이유중 하나는 앰비언트 라이팅의 매력이 아닐까 싶어요. 그리고 외관은 풀엘이디 라이트 헤드램프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것 같습니다. 감성적인 실내 인테리어는 앰비언트 라이팅과 디지털콕핏으로 계기판부터 네비게이션까지의 일체형 디스플레이가 압도하는것 같네요. 크기는 아무래도 가장 작은등급인 a클래스 이다보니 국내차로 비교하자면 아반떼 크기정도 될 것 같습니다. 

벤츠 a클래스 세단 제원 

길이(전장) 4550mm 높이(전고) 1440mm 너비(전폭) 1795mm 휠베이스 2730mm

아반떼 세단 제원  

길이(전장) 4620mm 높이(전고) 1440mm 너비(전폭) 1800mm 휠베이스 2700mm

전장자체는 7cm정도 짧은데 휠베이스는 3cm정도 더 길게 뽑아냈으니 실내는 조금더 여유롭고 차는 더 길어보일것 같네요. 

벤츠 a클래스 세단과 해치백의 차이는

세단과 해치백의 차이는 뒷모습이 다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른 편의사항이나 엔진 제원은 거의 동일하구요. 선택옵션도 거의 동일합니다. 해치백을 좋아하시는분들은 조금더 저렴한 가격으로 소유하실수 있을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는 세단이 더 이쁜것 같습니다.

오늘은 벤츠 a클래스 세단을 알아봤는데요. 아반떼 크기의 준중형 세단을 감성을 느끼면서 4천만원주고 살것인가, 아니면 그냥 이동의 목적으로 1500만원정도로 아반떼를 살것인가 고민이 될 것 같은데요. 사실 두 차량다 기본가격이고 옵션을 넣다보면 가격은 더 올라가겠지만 차는 감성을 무시하기에는 어려운것 같아요. 다음은 다른 신차를 알아보도록 할께요. 

 

 

 

댓글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