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자동차

자동차 중고부품 사이트 통해서 폐차장 물건 저렴하게 DIY 하기 (사이드미러 헤드램프 휠 계기판 등)

by 아크k 2020. 11. 16.

자동차 중고부품 사이트 통해서 폐차장 물건 저렴하게 DIY 하기 (사이드미러 헤드램프 휠 계기판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중고부품 사이트를 소개해볼까 해요. 제가 직접 구매했던 곳이기도 하고 덕분에 사이드 미러를 저렴하고 손쉽게 교체할 수 있었던 곳이거든요. 신차를 타고다닌다면 중고부품 사이트 찾아보지 않았겠지만, 년식이 있는 차량이다보니 크게 돈을 들이고 싶지 않더라구요. 

 

가벼운 정비나 손쉽게 교체할 수 있는 것들은 직접 하는게 좋은데요. 예를들어 브레이크등, 에어컨 필터교체, 트렁크등, 번호판등, 실내등은 직접 작업해보신 분들이라면 DIY를 하시는데 겁내지 않을것 같아요. 

 

만약 DIY가 힘들다 하시면 부품만 사다가 정비소에서 공임비만 내고 교체를 하셔도 훨씬 저렴하게 하실 수 있기 때문에 요즘에는 많이들 이렇게 이용하시죠. 그래서 공임나라에서 엔진오일도 저렴하게 교체하시는 분들도 있구요. 

 

오늘은 폐차장 물건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껀데요. 먼저 주의하실 점은 폐차장 물건이기 때문에 약간의 흠집이 있을수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사진으로 꼼꼼히 살펴보고 전화를 통해서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 

 

 

 자동차 중고부품 사이트 

제가 이용한 곳은 지파츠(www.gparts.co.kr/main.do) 입니다. 신품대비해서 최대 70%까지 저렴한 물건들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부품 재사용 부분이다보니 환경까지 생각해 본다면 좋은 취지인것 같습니다. 

지파츠는 전국의 폐차장들을 연계해서 판매를 대행하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그래서 구매를 하시더라도 배송하는 곳은 전국의 있는 폐차장에서 배송이 되기 때문에 어디서 부품이 올지 모릅니다. 

지파츠를 이용하는 방법은 먼저 사이트에서 자신의 차량 회사를 선택해 주시고, 차량이름, 년식을 선택해 주시면 거기에 맞는 부품들을 검색하실 수 있어요.

 

자동차 중고부품 예를 들어서 쏘나타 DN8 19년식을 찾아보았는데요. 사이드미러의 가격은 약 6만5천원 정도 하네요. 신품이라면 가격이 15만원 이상 할텐데요.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어요. 

하지만 중고 물품이다 보니 흠집이나 스크레치, 그리고 작동여부를 확인하고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사진으로 먼저 꼼꼼히 확인을 하시고, 자신의 차량옵션과 동일한지, 색상도 동일한지 확인 후 구매를 하셔야 해요. 

사이드 미러 같은 경우에는 핀수를 먼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차량이 사용하는 핀수가 3핀, 5핀, 7핀, 8핀, 9핀 중 어떤것인지 확인 하고 구매를 하셔야 해요. 차량 옵션에 따라서 전동조절만 되는지, 열선이나, 전동접이, 사이드리피터, 2way 가 다르기 때문이에요. 

중고 차량 부품 번호 확인하는 방법은 사이드 미러를 열어보시면 부품번호가 붙어있는데요. 일단은 바로 열어 볼 수 없으니 먼저 차대번호와 차량색상을 확인하시고 같은걸 주문하시면 됩니다. 

차대번호는 차량의 고유번호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차대번호 확인하는 방법은 자동차 등록증에서 확인이 가능하시고, 또는 자동차 본넷트나 운전석 문쪽에 적혀 있으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차량을 확인해봤는데도 잘 모르시겠다 하면 자량 제조사 고객센터를 통해서 문의하시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현대 기아 : 1588-7278
  • 쌍용 : 080-500-5582
  • 르노삼성 : 080-300-3000
  • 쉐보레 : 1800-3953

이외 수입차량들인 벤츠, BMW, 폭스바겐, 렉서스, 도요타, 혼다 등도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자동차 중고부품 구매하긴 했지만, 셀프로 diy 하기는 어려울 것 같으시면 부픔을 구입하시고 지파츠와 연계된 카센터를 가셔도 되고, 지역 주변에 있는 카센터, 공업사 또는 자신이 주로 가는곳에 부품을 들고 가서 수리를 맡기시면 됩니다. 

 사이드미러 교체 하는 방법

[지식/자동차] - 자동차 사이드미러 교체 비용 및 셀프 DIY 백미러 저렴하게 교체 하기 (쏘나타)

 

자동차 사이드미러 교체 비용 및 셀프 DIY 백미러 저렴하게 교체 하기 (쏘나타)

자동차 사이드미러 교체 비용 및 셀프 DIY 백미러 교체 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량 사이드미러 교체 비용과 셀프로 DIY로 교체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일단 제 차량은 쏘나타 인데요. 정확

max45jung.tistory.com

이전에 사이드미러 셀프로 교체한 내용을 소개해 드린적이 있는데요. 사이드미러와 같이 간단한 교체라면 직접 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아요. 

 

또 다른 추천 방법은 위에서 말한것 처럼 부품만 구매한 후 공임비만 지불하면서 공업사에 맡기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중고부품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국내 현대, 기아 차량 말고도 수입차량 부품들도 있으니 한번 찾아보세요. 르노나 쌍용, 쉐보레도 수입차종이기 때문에 부품비가 비싸거든요. 폐차장 물건 이라고 해서 품질이 떨어지는건 아니니 자신에게 잘 맞는 부품이 있는지 확인해보고 구매해 보세요.

 

저렴하게 부품 알아보시고 안전운전 하시면서 오래오래 차량 타시길 바랄께요!

 

고속도로 통행료 하이패스 미납 요금 확인 및 납부 방법 조회

고속도로 통행료 하이패스 미납 요금 확인 및 납부 방법 조회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속도로 통행료 하이패스 미납 했을때 납부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저는 하이패스 단말기를 통해서 고속

max45jung.tistory.com

 

 

제주 차량선적 비용 내 차로 제주도 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 차량선적 비용과 예매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제주도 한달살기, 제주도 보름살기를 하시는 분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렇게 장기간 제주도에 있으려고 한

max45jung.tistory.com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 방법 1월에 하자!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 방법 총정리! 사회 초년생이거나 자동차를 작년에 첫 구매를 하신분들이라면 잘 모르는 내용이실수도 있을텐데요.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1년마다 세금을 납부해야

max45ju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