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자동차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기간 9.15% 할인 받기

by 아크k 2021. 1. 19.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기간 9.15% 할인 받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1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세는 매년 2번 납부하는게 원칙입니다. 매년6월, 12월에 각각 50% 씩 납부를 합니다. 

 

하지만 좀 더 스마트하게 1월에 두번 납부해야 할거를 한번에 납부를 하시면 최대 10%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1년부터는 공제혜택이 조금 줄어들어서 9.15% 할인이 된다고 하네요.

 

그럼 어떻게 미리 자동차세 연납신청하는지, 그리고 차종별 자동차세는 얼마나 나오는지 마지막으로 할인율까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바로가기

 

먼저 위택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위택스

위택스에 접속하시게 되면 자동차세 연납을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서울시 납세자라면 서울시 이택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시간은 평일7시~ 22시 까지 입니다. 

위택스 홈페이지 접속하여 편의 기능 메뉴에서 자동차세 연납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은 자신의 거주지 구청에 전화로 자동차세 연납을 하려고 한다고 전화를 하시면 신청이 가능하구요. 

 

스마트폰 앱을 설치하셔서 스마트 위택스 를 다운 받으셔서 자동차세 연납을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할인율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빨리할 수록 할인율이 큽니다. 

1월 16일부터 연납신청이 가능해졌는데요. (서울시는 1월 5일부터 가능)

  • 1월 : 1월16일 ~ 1월 31일 (9.15%)
  • 3월 : 3월 16일 ~ 3월 31일 (7.5%)
  • 6월 : 6/월 16일 ~ 6월 30일 (5%)
  • 9월 9월 16일 ~ 9월 30일 (2.5%)

 시간이 지날수록 할인율이 줄어드니 1월에 미리 신청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차량 cc별 자동차세 납부 금액

차량 cc별 자동차세가 다르게 측정이 되는데요. 자동차세금계산기를 이용해보시면 편리하게 알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2000cc의 차량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릴께요. 

차량이 출고된지 2년동안은 자동차 세액의 감소가 없습니다. 그래서 위의 그림과 같은 금액을 납부하게 됩니다. 하지만 3년차부터 1년이 지날수록 5% 씩 할인이 됩니다. 

 

2000cc기준으로 2년차 차량을 연납하게 되면 할인되는 금액을 계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52만원*0.0915를 계산해보면 약 4만4천원 정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만약 3000cc라면 78만원*0.0915% 이기 때문에 7만1천원 정도 절감이 가능합니다.

 

거기다가 자신의 차량의 연식이 점점 높아질수록 기준금액이 감소하게 되니 세금납부액이 매년 줄어들겠네요. 

자동차세 추가 할인 방법

 

 

별도로 자동차세 추가 할인 방법으로는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카드나 포인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외에는 서울시만 해당하는 추가 할인 방법이 있는데요. 

 

요즘은 상품권을 당근마켓이나 인터넷에서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약 5~10% 정도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한데요. 

 

상품권을 구매해서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자동차세 연납방법 및 기간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모두 절세하는방법 잊지마세요!

 함께보면 좋은 글

[지식/정보] - 카카오톡 지갑 연말정산 하는 방법

 

카카오톡 지갑 연말정산 하는 방법

카카오톡 지갑 연말정산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지갑으로 연말정산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이 무료로 서비스를 하면서 거의 전국민이 사용하는 국민

max45jung.tistory.com

[지식/정보] - 삼쩜삼 세금 환급 서비스 알아보기

 

삼쩜삼 세금 환급 서비스 알아보기

삼쩜삼 세금 환급 서비스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쩜삼 이라고 하는 세금 환급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요즘은 연말정산 시즌이다보니 세금

max45jung.tistory.com

[지식/정보] - 전입신고 인터넷 으로 하는법 정부24 이용하여 동사무소 방문없이 간단하게

 

전입신고 인터넷 으로 하는법 정부24 이용하여 동사무소 방문없이 간단하게

전입신고 인터넷 으로 하는법 정부24 이용하여 동사무소 방문없이 간단하게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항상 동사무소나 주민센터를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