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비트코인 시세 5000만원 돌파하나? 지금이라도 매수 해야하나?

by 아크k 2021. 1. 9.

비트코인 시세 5000만원 돌파하나? 지금이라도 매수 해야하나?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트코인 시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비트코인이 전고점을 돌파하였다고 뉴스를 본것 같은데요. 그리고 비트코인 3천만원 시대가 열렸다라고 소식을 접했는데 지금은 4천만원을 돌파하고 곧 5천만원을 돌파할것으로 보이네요. 

 

지금도 포스팅을 하면서 비트코인 시세를 확인해 보았는데 현재 4700만원인 상태 입니다. 이 글을 다 작성할때쯤 5000만원이 가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2021년 1월 8일 11시 55분경 비트코인 시세

2020년은 코로나로 인해 많은분들이 경제적 심리적으로 타격을 받았을걸로 예상이 되는데요. 빈익빈부익부의 격차가 더 커질것 같은 느낌입니다. 

 

돈이 있는 사람들은 투자를 통해서 더 자산을 증식하고 돈이 부족한 사람들은 생활을 하기 위해 투자는 하지 못하고 살아가기 바빳을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러면서도 2020년은 힘든 한해임에도 불구하고 부동산, 주식, 비트코인, 금등 대부분의 투자처들이 상승했는데요. 오늘은 이렇게 상승하게 된 이유와 암호화폐의 관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돈도 아닌데 왜이리 비싼가

암호화폐라 불리우는 비트코인은 가격이 계속해서 오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투자 커뮤니티에서 암호화폐 구매방법 및 거래사이트에 대한 관심도도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비트코인은 돈도 아닌것이 가격도 왜이리 비싼지 의문이 듭니다. 

암호화폐의 돈이 몰리는 이유는 한정적 가치 때문입니다. 

이전에 암호화폐를 채굴한다는 소식을 접해보신분들이 있을꺼라 생각됩니다. 암호화폐를 채굴하기 위해서 고사양의 PC를 맞추기 위해 CPU, 램, 그래픽 카드까지 최신식으로 보유하여 24시간 컴퓨터를 가동하면서 암호화폐를 채굴하고, 심지어 채굴장이 존재하기도 하였죠. 

 

암호화폐는 수량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선점하는 사람이 더 많이 소유할 수 있게 되는거죠.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의 두번째 이유는 화폐가치의 하락 입니다. 

화폐가치의 하락이라고 말할 수 있는건 이번 코로나로 인해 많은양의 돈을 발행했기 때문입니다. 전세계적으로 경제침체의 위기를 느끼면서 엄청난양의 돈을 발행하고, 사람들에게 돈을 나눠줌으로써 돈이 시장에 많이 풀렸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많은 돈은 유동자산으로 넘쳐나서 돈의 가치가 떨어졌기 때문에 부동의 자산인 부동산, 금, 비트코인, 주식등으로 돈이 몰리게 되는 이유죠. 

 

화폐의 가치는 점점 떨어지기 때문에 안전자산이라고 판단되는 곳으로 돈이 흘러가는것인데요. 이건 개인뿐만 아니라 기관 및 기업들도 비트코인에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글로벌 결제 및 송금 업체인 paypal이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로 결제가 가능하다고 이야기를 하였고, 그 전에는 거래소에도 상장이 되었죠.

 

이러한 이야기는 암호화폐도 화폐의 가치로 볼 수 있다고 해석이 됩니다. 한참 비트코인 광풍이 불때는 게임회사에서 게임에 사용되는 게임머니를 비트코인을 이용하여 아이템을 사고 팔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하겠다라는 이야기도 있었는데요. 이게 곧 현실이 될 지도 모르겠네요. 

 

 

비트코인의 시세 5000만원을 앞두고 있는 시점인데요. 지금이라도 매수를 해야하나 고민이 되실것 같습니다. 저 또한 고민이 되지만 저는 NO! 입니다. 

 

이전에 비트코인을 투자해본적이 있지만, 어떤 근거에 의해 매수를 해야할지 매도를 해야할지 모르겠더군요. 하지만 안전자산이라 생각이 든다면 투자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은 1개를 사는데 4700만원인데 1개이하로도 구매가 가능하니 소액으로도 투자를 하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에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지식/경제] - 돈 버는 방법 3가지 (Feat.직장인 투잡 쓰리잡 하는 시대)

 

돈 버는 방법 3가지 (Feat.직장인 투잡 쓰리잡 하는 시대)

돈 버는 방법 (Feat.직장인 투잡 쓰리잡 하는 시대) 안녕하세요. 오늘은 돈을 벌 수 있는 방법 3가지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부동산 아파트 집값, 전세값이 자고 일어나면 1000만원씩 오

max45jung.tistory.com

[지식/경제] - ESG 관련주 친환경시대 바이든 수혜주?

 

ESG 관련주 친환경시대 바이든 수혜주?

ESG 관련주 친환경시대 바이든 수혜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ESG 관련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대선이 끝나고 바이든이 당선이 되면서 바이든의 공략이 중요하게 여겨지는데요. 4차산업

max45jung.tistory.com

[지식/미국주식] - 미국 주식 월 배당주 포트폴리오 (미국주식 배당금 받아 파이프라인 늘리기)

 

미국 주식 월 배당주 포트폴리오 (미국주식 배당금 받아 파이프라인 늘리기)

미국 주식 월 배당주 포트폴리오 (미국주식배당금받아파이프라인늘리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주식 월배당주 설정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상은 넓고 살아갈 날도 많이 있습니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