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ESG 관련주 친환경시대 바이든 수혜주?

by 아크k 2021. 1. 7.

ESG 관련주 친환경시대 바이든 수혜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ESG 관련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대선이 끝나고 바이든이 당선이 되면서 바이든의 공략이 중요하게 여겨지는데요. 4차산업의 시작을 알리면서 친환경시대를 이끌어갈 모습으로 보여집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ESG 관련주를 살펴보고 투자를 고민해야 합니다. 어떤 종목들이 ESG와 관련되어 있고 ESG과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SG뜻 용어설명

 

먼저 ESG에 대해서 알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E = Environment (환경)

S = Social (사회)

G = Governance (지배구조)

ESG의 뜻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약어로 기업이 앞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과 사회적 책임을 판단하는 지표를 뜻합니다. 

 

앞으로 우리의 미래를 이끌어갈 기업들은 자신들의 이득뿐만 아니라 환경을 생각하면서 사회적 책임을 수용할 수 있는 기업이여야 하는거죠. 

 ESG 평가기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에서는 국내의 상장된 기업들을 대상으로 ESG 등급을 공표합니다. 투자자들은 이곳을 통해서 ESG 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년 4분기에 ESG 등급중에서도 A+를 받은 기업은 16곳 입니다. BNK금융지주, DGB금융지주, JB금융지주, KB금융, S-oil, SK, SK네트웍스, SK텔레콤, 두산, 신한지주, 케이티, 포스코인터내셔널, 풀무원, 효성첨단소재, 효성티앤씨, 효성화학 입니다.

 

오늘은 이중에서 4종목의 회사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SG A+등급 종목 살펴보기

 

 

살펴볼 회사는 SK, 포스코인터내셔널, 효성첨단소재, 효성화학 입니다. 

SK

sk와 연결되는 종속 회사들은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네트웍스, SKC, SK머티리얼즈, SK바이오팜 등 많은 회사들이 연결 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큰 기업이고 SK의 주가 전망은 나쁘지 않다고 판단됩니다. 

 

포스코인터네셔널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청강 기공사업을 물적 분할을 하고 수출입업, 중개업, 자원개발등을 영위하면서 철강, 비철금속, 화학제품, 자동차부품, 기계 전기전자 등이 주요 품목입니다. 최근 철강관련주들의 상승과 원자재의 상승으로 동반상승을 엿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효성첨단소재

효성첨단소재는 최근에 수소차 관련주로 묶이면서 주가가 상승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사실 수소차 관련주로는 다른 종목들이 많이 언급이 되고 효성첨단소재는 크게 등락을 하지 않으면서도 잔잔하게 꾸준히 상승중입니다. 앞으로도 신소재 개발 기업으로 탄소섬유 생산능력을 증설하여 설비를 갖추어 앞으로 더 기대가 됩니다. 

 

효성화학

효성화학은 PP, 나이론, TAC 필름등 친환경 고분자 신소재 폴리케톤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겨울철에는 LPG 성수기로 사업이 잘 되는 부분이기도 하죠. 

 

오늘은 ESG 관련주 살펴보았습니다. 바이든 수혜주로 친환경테마섹터가 강할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대부분 알고 있는 풍력발전소, 전기차, 저탄소 외에도 관련하여 찾아볼만한 자료들이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지식/경제] - 그린뉴딜정책 관련주 종류 알아보자

 

그린뉴딜정책 관련주 종류 알아보자

그린뉴딜정책 종류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린뉴딜정책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한국판 뉴딜 정책이라고도 부르는데요. 그린뉴딜이란 녹색산업 지원을 통해서 일자리 및 시장창출을 계획하는거에

max45jung.tistory.com

[지식/경제] - 컨택트 관련주 언택트 지고 컨택트 뜰까 (위드 코로나 시대)

 

컨택트 관련주 언택트 지고 컨택트 뜰까 (위드 코로나 시대)

컨택트 관련주 언택트 지고 컨택트 뜰까 (위드 코로나 시대) 안녕하세요. 오늘은 컨택트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포스트 코로나로 인해서 우리의 실생활에 밀접했던 항공, 조선, 여

max45jung.tistory.com

[지식/경제] -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여 기업 관련주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여 기업 관련주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여 기업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JP모건 헬스케어 참여기업 알아보고 관려주들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는 전세계의 헬스케어 관련 기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