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컨택트 관련주 언택트 지고 컨택트 뜰까 (위드 코로나 시대)

by 아크k 2020. 11. 11.

컨택트 관련주 언택트 지고 컨택트 뜰까 (위드 코로나 시대)

안녕하세요. 오늘은 컨택트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포스트 코로나로 인해서 우리의 실생활에 밀접했던 항공, 조선, 여행, 문화와 같은 컨택트 관련주들이 일제히 하락을 하고 회복하지 못하는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이제 백신이 개발된다는 소식이 점점 전해지면서 화이자, 모더나 와 같은 세계적인 제약회사 그룹들이 백신을 생산한다는 소식과 함께 우리는 코로나 이전을 기대하면서 주가의 모습도 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코로나가 영영 사라질거라는 기대는 하기 힘들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우리는 코로나와 함께 생활을 해야하는 위드 코로나 시대가 열릴 것 같습니다. 

 

위드 코로나를 준비해야 하는 시대에서 주식은 어디다 투자를 해야 알맞을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컨택트 관련주

 

 

컨택트 관련주로는 우리가 현재 누리지 못했던것들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항공주, 여행주, 호텔주, 면세점, 중국 소비주, 엔터주 등이 있습니다. 

 

항공주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은 여객기를 수송기로 개조하여 무역을 꾸준히 하여서 실적도 나쁘지 않은데요. 올해 3월에 최저가인 10700원을 저점으로 꾸준히 우상향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하늘길이 열린다면 앞으로 주가의 모습도 좋을것 같은 모습입니다. 

여행주 - 참좋은여행, 노랑풍선, 모두투어, 하나투어

여행주도 항공주와 마찬가지로 올해 3월에 최저점을 찍고 서서히 반등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조금씩 우상향 하고 있고 차트도 정배열로 놓여있기 때문에 항공주와 마찬가지로 상승하는데 무리가 없어 보이네요. 

호텔주 - 호텔신라, 파라다이스, 아난티

호텔주도 항공주나 여행주와 비슷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3월에 최점을 찍고 우상향 하는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섹터가 비슷하다보니 전체적인 차트가 비슷해 보입니다. 

중국소비주 - 한국화장품, 한국콜마, 잇츠한불, 토니모리

하늘길이 열리기 시작하면 중국 관광객들이 다시 유입이 되기 때문에 화장품과 면세점의 상황도 다시 좋아질걸로 보입니다. 화장품 관련주로는 한국 화장품이 있는데요. 차트가 점점 살아나는 모습을 함께 볼 수 있네요. 

엔터주 -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빅히트, JYP, 에스엠

국내 아이돌이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기 때문에 이것도 컨택트 주와 연관이 있어 보이는데요. 언택트와도 밀접하게 온라인 콘서트를 진행하고, 방송활동은 계속해서 진행을 하고, 요즘은 V live 또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꾸준히 소통을 하기 때문에 주가가 계속해서 상승했던것 같습니다. 현재 저점을 다지고 있는 모습이기 지금부터 모아가도 나쁘지 않을것 같네요.

 

 

 언택트 관련주

언택트 대표 관련주로는 카카오 네이버를 뽑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현재 주가는 하락하는 모습에 정배열 차트도 깨진 모습인데요. 현재는 주가 조정이 있을것 같지만 앞으로도 언택트 관련주들인 네이버 카카오는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에서 큰 영향을 미칠것으로 조정을 거치고 다시 상승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시대는 시간과 공간에 상관없이 어디서든 일을 할 수 있는 형태가 점점 많아질 것입니다. 이러한 생각들을 해보면서 언택트 관련주에서도 다시 상승 할 수 있는 종목과 앞으로는 하락이 심해질 종목을 판단하는게 중요할텐데요. 

씨젠의 차트 모습을 보시면 3월부터 지금까지 쉬지않고 상승한 모습은 조금은 비정상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씨젠은 진단키트 대표 업체로 꾸준히 상승한 종목입니다. 하지만 앞으로 백신이 나오고 치료제를 통해서 코로나 진단검사의 숫자가 줄어들면 주가도 자연스럽게 줄어들 것입니다. 

 

아무리 실적이 좋다고 발표를 하더라도 현재의 주가가 과대평가가 되진 않았는지 판단하는게 중요한데요. 3만원도 안하던 종목이 30만원으로 상승하였고, 앞으로의 사업이 진단키트 말고 다른게 없다면 매수하는데 조심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위드 코로나 시대에는 언택트와 컨택트가 함께

위드 코로나 시대에서는 언택트와 컨택트가 지금과 함께 병행이 될 것 같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언택트로 손꼽히는 카카오, 네이버, 화상통화와 같은 시대가 열릴것이고 앞으로 바이오의 주가도 꾸준히 상승할 것 같습니다. 

 

사람들의 건강과 전염병들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의료와 바이오, 그리고 꾸준히 백신과 치료제를 양산해야 한다면 위드 코로나 시대에 꾸준히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기업 중 하나는 백신과 치료제를 생산 할 수 있는 업체일것 같네요. 

 

대표적으로 녹십자, 셀트리온, SK케미칼 등이 바이오의 대표 기업인데요. 녹십자홀딩스는 몇일 사이에 급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현재의 주가를 이어갈지 지켜봐야 겠네요.

 

오늘은 컨택트 관련주를 살펴보았는데요. 위드 코로나 시대에 언택트 관련주들도 함께 살펴봐야 한다는걸 잊지 마시고 성투하시길 바랄께요!

[지식/경제] - 그린뉴딜정책 관련주 종류 알아보자

[지식/경제] - 장후시간외거래 방법

[지식/경제] - 화이자 관련주 테마주 종목 총정리

 

혈장치료제 관련주 녹십자 레몬 시노팩스 에스맥 대장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혈장치료제 관련주 알아보도록 할께요. 오랜만에 좋은 소식을 전달할 수 있는것 같아서 기분이 좋은데요. 혈장치료제가 임상시험에 들어간다고 해요. 올해 안에 치료제가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