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콜드체인 관련주 미국 모더나 화이자 백신 운반 초저온 냉동고 (녹십자랩셀 대한과학 태경케미컬 GST 오텍)

by 아크k 2020. 11. 17.

콜드체인 관련주 미국 모더나 화이자 백신 운반 초저온 냉동고 (녹십자랩셀 대한과학 태경케미컬 GST 오텍)

안녕하세요. 오늘은 콜드체인 관련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연일 이어서 백신 개발에 대한 뉴스가 보도되고 있습니다. 모더나 또는 화이자의 백신 개발 소식에 주가도 상승하고 있고, 전반적으로 기대감도 많이 상승되어서 경기도 살아나고 있는듯 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면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은 영하 70도에서 5일만 보관이 가능하다고 하기 때문에 극저온에서 보관 운송에 대한 관심이 모이고 있는데요. 

 

화이자에 이어서 모더나도 코로나 백신이 94.5% 효과가 있다고 보도가 되었어요. 미 국립알레르기 감염병연구소 (NIAID)와 함꼐 코라나 백신을 개발중인 모더나에서는 화이자의 백신은 영하 70도에서 보관이 되어야 보급 및 보관이 가능하기때문에 전세계 유통이 쉽지 않을것 같다고 전망하였습니다. 

 

하지만 모더나에서 개발한 백신은 섭씨 2~7도에서도 최대 30일간 안정적으로 유지가 된다고 보도하였습니다. 모더나의 백신이 유통된다면 극저온 상태는 필요가 없겠지만, 기본적으로 백신은 냉장 혹은 냉동 상태로 보관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콜드체인 관련주가 빠질 수 없을것 같습니다. 

 

 

 의료약품 콜드체인

먼저 콜드체인에 대해서 집고 넘어가도록 할께요. 백신을 유통할 때에 온도 관리가 필수적인 제품들을 유통할 때를 말하는건데요. 일정하게 온도를 유지하여 신선도를 유지하여 품질을 떨어트리지 않는 유통 방식을 말합니다. 

 

최근에 독감백신도 냉동차량에 대한 이슈가 있었는데요. 백신을 차에서 차로 옮길때에 상온에 백신들이 노출되어 버려서 문제가 되었습니다. 백신과 같은 냉장 상태를 유지해야 품질관리가 되는 제품들은 유통상태에도 저온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이번에 안전성을 위해서 접종을 일시 보류하고 폐기 했던적이 있습니다. 

 콜드체인 관련주 5종목 총정리

콜드체인 관련주로 꼽히는 종목들이 5종목외 더 많이 있지만 5종목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태경케미컬, 오텍, 대한과학, GST, 녹십자랩셀입니다. 당일 종가 기준으로 5종목은 보합 또는 모두 상승으로 장을 마감 하였는데요. 

 

콜드체인 이슈가 이미 한번 있었기 때문에 최근에 주가들은 전부다 상승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고점을 찍고 다시 내려온 종목들이 많기 때문에 눌림목 구간인지 확인하시고 매수하는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콜드체인 관련주 1.GST

반도체 장비업체 입니다. 하지만 콜드체인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GST가 보유하고 있는 이에스티가 상변화물질(PCM)을 이용해 냉장 냉동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축랭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반도체 공정상에 안정적인 온도유지를 제공하는 온도조절 장치인 chiller제품을 제조 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제조공정에서 발생되는 Acid 및 VOC(휘발성 유기화합물) 가스를 처리하는 VOC 농축장비 제조를 하고 있습니다. 

 

 콜드체인 관련주 2.녹십자랩셀

녹십자그룹의 계열사 입니다. 바이오업체로써 NK면역세포치료제를 연구개발하는것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고, 검체검사서비스사업과 제대혈은행, 바이오물류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줄기세포치료제 제작 플랫폼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콜드체인 관련주로 편입될 수 있는 이유는 전국에서 이동하는 혈액팩 및 검체들의 운송 과정을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있는 회사 입니다. 거기다가 전국 7개 권역의 콜드체인 운송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콜드체인 관련주 3.대한과학

대한과학은 국내 최대 실험기기 종합 서비스기업입니다. 바이오, 화학, 신소재, 환경 등 다양한 연구분야에서 사용되는 실험기기를 국내외에서 소싱하여 유통하고 있습니다. 연구용 실험 장비를 개발 및 생산하여 수출을 하고 있는데요. 최저온으로 온도를 순간적으로 냉동 시켜주는 장치를 개발 및 제조 하고 있습니다. 

 콜드체인 관련주 4.오텍

특수차량 제조 전문 회사로 앰뷸런스와 복지차량, 냉동 탑차 등 특수 물류차량과 의료기기, 자동차 부붐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오텍은 콜드체인 외에도 코로나 환자 이송에 대한 테마로도 함께 묶여 있기 때문에 현재처럼 확진자가 증가세일때 탄력을 받는 종목중 하나입니다. 

 콜드체인 관련주 5.태경케미컬

액체탄산 및 고체탄산가스 (드라이아이스) 등 탄산가스 제조업체 입니다. 주요제품은 액체탄산과 드라이아이스 그리고 수산화마그네슘 및 액상소석회 등을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태경산업은 액체탄산 및 드라이아이스를 공급 하는것으로 콜드체인 관련주로 편입 되어 있습니다. 다른종목들과 다르게 계속해서 고점을 갱신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언제까지 상승할지 지켜봐야할 종목 중 하나인것 같네요. 

 

오늘은 이렇게 콜드체인 관련주 5종목을 알아보았는데요. 백신 특성상 냉동 혹은 냉장으로 옮겨져야 하는건 어쩔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모두 좋은 종목 고르셔서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지식/경제] - 그린뉴딜정책 관련주 종류 알아보자

 

그린뉴딜정책 관련주 종류 알아보자

그린뉴딜정책 종류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린뉴딜정책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한국판 뉴딜 정책이라고도 부르는데요. 그린뉴딜이란 녹색산업 지원을 통해서 일자리 및 시장창출을 계획하는거에

max45jung.tistory.com

[지식/경제] - 장후시간외거래 방법

 

장후시간외거래 방법

장후시간외거래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후 시간외 거래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보통 주식은 9시~3시30분 까지 거래가 된다고 생각을 하시지만 이건 정규시장 시간 입니다. 정규 시간 외

max45jung.tistory.com

[지식/경제] - 화이자 관련주 테마주 종목 총정리

 

화이자 관련주 테마주 종목 총정리

안녕하세요. 연일 백신 관련주들로 전세계 주식시장이 들썩이는것 같은 느낌인데요.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사람들도 백신을 원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은마음은 누구나 같을꺼에요.

max45jung.tistory.com

[지식/경제] - 혈장치료제 관련주 녹십자 레몬 시노팩스 에스맥 대장주 알아보자

 

혈장치료제 관련주 녹십자 레몬 시노팩스 에스맥 대장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혈장치료제 관련주 알아보도록 할께요. 오랜만에 좋은 소식을 전달할 수 있는것 같아서 기분이 좋은데요. 혈장치료제가 임상시험에 들어간다고 해요. 올해 안에 치료제가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