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그린뉴딜정책 관련주 종류 알아보자

by 아크k 2020. 9. 3.

그린뉴딜정책 종류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린뉴딜정책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한국판 뉴딜 정책이라고도 부르는데요. 그린뉴딜이란 녹색산업 지원을 통해서 일자리 및 시장창출을 계획하는거에요. 한국의 녹색성장이라고도 부르는데요. 

이번에 정부에서는 한국판 뉴딜에 충분한 자금을 투자할 수 있도록 뉴딜펀드까지 조성하고 있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유동성 자금으로 국민들과 함께 투자를 해보겠다는 의지인것 같은데요. 펀드에 관해서는 다음에 한번 다시 알아보도록 하고 오늘은 그린뉴딜정책 종류 알아보도록 할께요.

 

 

한국판 그린뉴딜 정책은 총 10가지 입니다. 데이터 댐, 지능형(AI) 정부, 스마트 의료 인프라, 그린 스마트 스쿨, 디지털 트윈, 국민안전 SOC 디지털화, 스마트 그린 산단, 그린 리모델링, 그린 에너지,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입니다. 

 그린뉴딜정책 10가지

10가지의 내용들을 보면 앞으로 정부에서 지원하려는 사업들이 보입니다. 먼저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5G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겠다는 의지 입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종이가 없는 스마트 오피스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인증, 비대면, 블록체인, 클라우드 사업을 육성하겠다는 생각입니다. 

 

앞으로 일어날 추가적인 감염병에 대응하기 위해서 디지털 기반 병원 및 초중고 전체 교실에 와이파이를 설치하고, 온라인 교육 통합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디지털 시대에 발 맞춰서 영상처리 부분도 관심을 가지고 있고, 친환경 기업을 지원할 예정이기 때문에 풍력, 태양열, 수력 등 스마트 에너지 플랫폼이 구축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전기 수소 중심의 차량의 연료변화 인데요. 앞으로는 디젤이나 가솔린의 차량은 점점 사라지고 오염물질을 감축 시키려고 합니다. 

 그린뉴딜 정책 관련주

한국판 뉴딜로 일자리를 창출하고 친환경적인 나라로 변화시키려는 모습인데요. 그렇다면 정책자금이 들어가고 해당부분에 관련된 업계를 파악하여 투자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종목들이 많기 때문에 테마별로 종목들을 나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주       종목
디지털 및 5G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삼성SDS, NICE평가정보, 이노와이어리스, 오픈베이스
의료 비대면 관련주       유비케어, 비트컴퓨터, 신테카바이오, 소프트센
원격근무 관련주       알서포트, 링네트, 이씨에스
비대면 결제 관련주       NHN한국사이버결제, KG모빌리언스, 다날
보안 관련주       한국전자인증, 윈스
클라우드 관련주       다우기술, 다우데이타, 효성ITX, 나무기술
전자상거래 관련주       카페24, 다나와, 가비아 더존비즈온
교육 관련주       YBM넷, 메가엠디, NE능률, 아이스크림에듀
풍력 관련주       유니슨, 동국S&C, 씨에스윈드
모빌리티 관련주       LG화학, 현대차, 기아차, 모비스, 미코

 

이 외에도 많은 부분이 관련주로 묶이기는 하는데요. 아무래도 국가정책이기도 하고 많은 돈이 투입이 되다 보니 해당 관련주들은 한번씩 주가가 큰 변동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해당 종목들의 섹터가 움직이기 시작한다면 당일 관심종목으로 살펴보셔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오늘은 한국판 그린뉴딜정책 관련주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는 각 섹터별로 현재의 주가흐름을 살펴보도록 할께요.

[지식/경제] - 나인테크 LG화학 2차전지 관련주

[지식/경제] -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정리

[지식/경제] - 장후시간외거래 방법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관련주 및 상장 주가 (bts 관련주)

안녕하세요. 이번에 대거 IPO들이 출현하고 있는데요. 한국투자증권에서는 카카오게임즈와 빅히트엔터테인먼트를 상장 계획하고 있고 공동 주관사를 맡게 되었습니다. 한투는 이번 계기로 사용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