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짝수 홀수 신청 및 지급일 (버팀목자금.kr)

by 아크k 2021. 1. 12.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짝수 홀수 신청 및 지급일 (버팀목자금.kr)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홀수 짝수로 3차 재난지원금 대상을 나눠서 신청할 수 있도록 분류하였습니다. 

 

최대 300만원의 버팀목 자금을 신청할 수 있고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짝수 홀수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아래에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대상

2020년 11월 24일 이후 방역 조치 강화로 인해 집합금지 또는 영업제한을 받은 소상공인은 각각 300만원 20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자체의 추가적인 방역조치로 집합금지나 영업제한이 이루어진 경우에도 받을 수 있구요. 

 

하지만 조치를 위반한 업체는 대상에서 제외가 되고, 위반사실 확인시 환수 됩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대상은 매출액이 4억원 이하 이면서 2019년 매출액보다 감소한 영세 사업자는 100만원 추가 지급

 

만약 2020년에 개업하였다면 9~12월 매출액에 따른 연간 환수 매출액이 4억 이하이면서 12월 매출액이 9~11월 매출액 이하일 경우 지원금 수령이 가능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짝수 신청 및 지급일

1월 11일 오전 8시 부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사업자 분들이 신청하였는데요. 오는 12일에는 사업자번호 끝자리가 짝수인 사업자가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13일 수요일 부터는 홀수 짝수와 관계없이 모든분들이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직 신청하지 못하신 사업자번호 뒷자리가 홀수 이신분들은 수요일부터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전에 실행된 소상공인 긴급대출과 다르게 지급대상에 포함되신 분들에게는 모두 지급이 됩니다. 

 

자금이 급하게 필요하신분들이나 현금이 급하신 분들은 오전에 빠르게 신청하시는게 좋습니다. 오전에 신청을 하시면 오후에 바로 지급이 되기 때문입니다. 신청은 아래 사이트에서 하실 수 있으며 신청하는 방법을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하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사이트 입니다. (버팀목자금.kr)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방법

 

먼저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제출서류 사실관계 확인의 대한 동의가 필요합니다.

본인인증 확인방법을 통해서 진행이 되는데요.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에 맞춰서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여 대상여부를 조회하세요. 

조회가 완료가 되면 해당 업종에 따라 지원금액 사업자 번호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기본정보 작성으로는 사업자 등록번호, 업체명, 대표자명, 휴대전화번호, 사업장 주소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지원금은 업종에 따라 정해지고 지원금을 받을 계좌번호와 예금주명을 정확하게 입력하시면 됩니다. 본인명의의 계좌가 아닌 타인 계좌로 입급을 받을 경우에는 가족관계 증명서와 위임장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지원대상 및 금액 그리고 지원 제외대상도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사행성 업종이나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은 무등록 사업자, 고용 취약계층 소득안정자금을 받았거나 사실상 휴폐업 소상공인에게는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의 신청결과가 바로 문자로 안내가 되는데요. 문자로 보시기 어렵다면 영상으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안내 영상입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지식/정보] - 백신접종 우선순위 알아보기

 

백신접종 우선순위 알아보기

백신접종 우선순위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신접종 우선순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백신이 공급이 되면 누가 먼저 맞을지 고민이 될 것입니다. 서로 먼저 백신을 접종하

max45jung.tistory.com

[지식/부동산] - LH 청년전세임대주택 알아보기

 

LH 청년전세임대주택 알아보기

LH 청년전세임대주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년전세임대주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취업을 하거나 대학생이 된어 연고지를 이동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그럴때 어쩔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