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백신접종 우선순위 알아보기

by 아크k 2021. 1. 12.

백신접종 우선순위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신접종 우선순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백신이 공급이 되면 누가 먼저 맞을지 고민이 될 것입니다. 서로 먼저 백신을 접종하고 싶겠지만 아무래도 의료진이나 고령자, 보건소 직원, 만성질환자, 공무원, 필수산업 종사자 등 부터가 우선순위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의료인들이 먼저 접종을 하고 의료진의 공백이 없어야 앞으로 일이 진행이 될 테니 당연히 먼저 검토가 이루어 질 것 같습니다. 

 

먼저 정부 계획안은 아직 정확하게 결정이 내려지지는 않았습니다. 1월말에 최종 확정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코로나 백신 우선 접종 되상자가 될 수 있는 예상 순위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상 우선순위

우리나라는 현재 백신을 아스트라제네카 1000만명분, 화이자 1000만명분, 모더나 1000만명분, 얀센 300만명분의 백신을 계약한 상태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인구 5000만명의 인구중에서 약 3300만명 먼저 접종이 실시가 되어야 하는데요. 전부다 백신을 맞을 수 있는 수량이 되지 않기 때문에 백신접종 우선순위에 대해 알아보시는것 같습니다. 

 

일단 예상되는 백신접종 우선순위입니다. 

  1. 요양병원 등 집단시설 생활 노인
  2. 의료기관, 요양병원 시설 종사자
  3. 코로나 1차 대응 종사자
  4. 만 65세 이상 노인
  5. 기타 의료 종사자

백신접종 우선순위는 현재 예상되는 순서입니다. 

 코로나 백신 무료 접종 시기 알아보기

 

 

문재인 대통령은 신년사를 통해서 우선순위에 따라서 순차적으로 전 국민이 백신을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더불어 3차 유행을 속히 끝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다음달 부터 백신 접종을 할 수 있을꺼라 하였습니다.

 

현재는 코로나 확진자 수가 감소하고 있지만, 일부 의견들은 검사소 축소 및 한파에 따른 검사량이 줄었기 때문에 확진자수도 줄어들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지식/부동산] - LH 청년전세임대주택 알아보기

 

LH 청년전세임대주택 알아보기

LH 청년전세임대주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년전세임대주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취업을 하거나 대학생이 된어 연고지를 이동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그럴때 어쩔

max45jung.tistory.com

[지식/정보] - 청년저축계좌 조건 및 신청 제출서류 2차 모집

 

청년저축계좌 조건 및 신청 제출서류 2차 모집

안녕하세요. 청년들의 푸른 미래를 위해서 보건복지부가 응원하고 있는데요. 청년저축계좌를 만들어서 매월 10만원씩 저축하면 3년 뒤 1440만원을 받을 수 있는 제도에요. 이미 1차 신청은 마감이

max45jung.tistory.com

[지식/정보] - 청년동행카드 알아보기 바우처 잔액 주유 재발급

 

청년동행카드 알아보기 바우처 잔액 주유 재발급

청년동행카드 바우처 잔액 주유 재발급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년 동행카드 신청자격, 신청방법, 바우처 발행 및 사용 내역 그리고 카드사 및 카드종류를 한번에 살펴보도록 할께요. 산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