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코로나 2.5단계 결혼식 학원 헬스장 학교 사회적 거리두기 연말까지 3주간

by 아크k 2020. 12. 6.

코로나 2.5단계 결혼식 학원 헬스장 학교 사회적 거리두기 연말까지 3주간

오늘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주에 수도권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소식에 외출을 자제하고 있었는데요. 서울 2단계+a로 한단계 더 올리고 7일까지 지켜보다가 2단계 유지할 줄 알았었는데 점차 확진자수가 증가함에 따라 2.5단계로 격상한다고 하네요. 

 

오늘은 코로나 2.5단계로 올라갔을때 달라지는 부분들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학교 학원, 결혼식 헬스장, 카페, 식당 등 우리가 일상속에 편히 사용했던 부분들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하나씩 확인해 볼께요. 

 

 


목차

1. 코로나 2.5단계 격상 기준

2. 코로나 2.5단계 결혼식 장례식

3. 코로나 2.5단계 스포츠 관람 및 교회

4. 코로나 2.5단계 헬스장 카페 학원


코로나 2.5단계 격상 기준

현재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총 5단계로 나누고 있는데요. 1단계, 1.5단계, 2단계, 2.5단계, 3단계 중에서 이번에는 2.5단계를 시행합니다. 

 

코로나 2단계 기준

  • 1.5단계 기준 확진자 2배 이상증가
  • 2개 이상 권역 유행 지속
  • 전국 일일 확진자 300명 초과

코로나 2.5단계 기준

  • 전국 일일확진자수 평균 400 ~ 500 명 이상 또는 더블링 등 급격한 환자수 증가

지난 1주일간의 추이를 보면 12월 들어서는 500명 이하로 내려간적이 없습니다. 11월말에 조금 주춤하면서 감소하는 양상을 보이다가 다시 증가를 하게 되었는데요. 2.5단계가 되면 집합금지와 인원제한에 대한 내용들이 더 넓어져서 연말에 모임들이 대거 취소될 듯 합니다. 

 코로나 2.5단계 결혼식 장례식 그리고 식당

 

 

12월에는 결혼식이 많이 잡혀 있는데요. 대부분 참석하기 힘들것 같습니다. 결혼식이나 장례식의 경우 집합인원 50명 미만 으로 제한이 됩니다. 

 

식당이나 마트 백화점 미용실 pc방과 같이 우리가 주로 이용하는 편의시설들은 밤 9시 이후 영업을 중단합니다. 대부분의 시설들이 9시 이후에는 이용할 수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2.5단계 스포츠 관람 및 교회예배

 

스포츠 관람은 무관중 경기로 진행이 되고 교회와 같은 종교행사도 비대면을 원칙으로 합니다. 집합인원이 20인 이하로 제한이 되구요.

 

울시의 경우는 대중교통을 9시 이후에는 30% 감축하여 운행을 한다고 합니다. 저녁시간에 지하철과 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평소보다 배차간격이 길어지니 이점 참고하시구요. 야근을 하시는 분들이나 저녁근무를 하시는 분들은 조금 불편할것 같습니다. 

 

 

 코로나 2.5단계 헬스장 카페 학원

코로나 2.5단계 헬스장 노래방과 같은 실내체육시설과 유흥시설은 이용불가 입니다. 당분간 한달정도는 이용하기 힘들다고 보면 될듯 합니다. 

 

카페의 경우는 2단계의 내용과 동일합니다. 프랜차이즈 카페나 개인이 운영하는 카페 모두 실내에서 취식이 불가하며 테이크아웃 또는 배달만 가능 합니다. 저는 스타벅스를 주로 이용하는데요. 스타벅스도 이번에 각 지점마다 영업시간을 단축하더라구요. 저번에 갔더니 7시까지 영업이여서 헛걸음 했던적이 있으니 저녁에 이용하실 꺼면 먼저 영업시간 확인하고 움직이시는게 좋아요.

 

학교의 경우 등교인원을 1/3 이하 수준으로 줄이고, 서울시 관내 학교의 경우는 2주간 전면 원격수업으로 전환합니다. (중학교, 고등학교 온라인 수업)

 

오늘은 코로나 2.5단계 기준 결혼식 카페 학원 헬스장 등 2단계와 어떤점이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았는데요. 코로나 3단계 기준은 전국 일일 확진자수 평균 800~1000명 이상입니다.

 

코로나 3단계 격상이 된다면 필수시설을 제외한 대부분의 시설이 집합금지라 도시폐쇄나 마찬가지인 상황이니 앞으로 더 확진자수가 증가하지 않기를 바랄 뿐 입니다. 

 

서울시는 제야의 종 행사도 취소한것처럼 이번 확산세가 보통일이 아닌것 같네요.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은 연말까지 3주간 시행이 된다고 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지식/정보] -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결혼식 학원 카페 주의사항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결혼식 학원 카페 주의사항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결혼식 학원 카페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도권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인해 바뀌는 우리의 일상 생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가오는

max45jung.tistory.com

[지식/경제] -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상장일 및 공모주 관련주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상장일 및 공모주 관련주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상장일 및 공모주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 및 관련주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일 기대가 커지는 공모주 그리고 특급 대어들은 따상이

max45jung.tistory.com

[맛집/카페] - 2021 스타벅스 다이어리 속지 구성

 

2021 스타벅스 다이어리 속지 구성

2021 스타벅스 다이어리 속지 구성 안녕하세요. 이제 11월도 거의 끝나가고 2020년 12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2021년을 향해 유명한 프렌차이즈 카페에서는 다이어리가 하나씩 나오고 있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