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결혼식 학원 카페 주의사항

by 아크k 2020. 11. 22.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결혼식 학원 카페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도권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인해 바뀌는 우리의 일상 생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가오는 겨울 그리고 연말연시를 앞두고서 코로나의 전염이 확대되고 있는데요. 수도권은 지난 19일날 1.5단계로 격상을 하고 5일만에 2단계로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되었습니다. 

 

수도권 거리두기 단계가 바뀜으로써 지켜야할 주의사항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에 따른 결혼식 학교 카페를 중점적으로 살펴보고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로 뭐가 다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결혼식은 보통 11월 12월에 많이 하기 때문에 앞으로 결혼식이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예식장의 주의사항들이 궁금하실 것 같아요. 그리고 자녀를 두신 분들은 학교, 직장인들은 업무나 미팅으로 인해 카페를 자주 가게 격상으로 인해 바뀌는점 알아보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살펴보기

출처 : 보건복지부

지난 11월7일 이후 위드코로나 시대 지속 가능한 거리두기 체계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기존의 3단계에서 5단계로 세분화 시켰는데요. 각 단계별 사이에 0.5단계를 추가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장기적으로 코로나가 지속되고 앞으로도 공존하는 생활을 이어갈것으로 예상되어 단계를 바꾼것 같습니다. 

 

개편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려면 보건복지부 홈페이지나 공식 블로그를 참고하시는게 좋아요.

 

수도권, 3번째 대규모 유행 양상, 이번 주말 외출과 모임 취소에 적극 협조 부탁드립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주요 지자체 코로나19 현황 및 조치사항▲...

blog.naver.com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기준 및 방역 조치 입니다. 지역 유행 급속 전파가 되면 2단계가 시행이 됩니다. 2단계 시행 기준은 1.5단계 조치 1주 경과후 확진자 수 2배 이상 지속, 전국 확진자 수 300명 초과 상황이 1주 이상 지속 등이 있습니다. 

 

거리두기 2단계 준수사항은 외출과 모임을 자제하고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다중이용시설 이용을 자제 해야합니다. 

수도권 거리두기 2단계 결혼식 학원 카페

수도권 거리두기 2단계의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중점관리 시설입니다.

유흥시설 5종 집합금지입니다. 그 외 시설은 21시 이후 운영 중단 하여야 합니다. 

중점관리시설 (9종) : 클럽 등 유흥주점, 단란주점, 감성주점, 헌팅포차, 콜라텍, 노래연습장, 방문판매 등 직접판매홍보관, 실내스텐딩공연장, 식당, 카페(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영업, 150㎡ 이상)

일반관리시설 (14종) : pc방, 결혼식장, 장례식장, 학원, 직업훈련기관, 목욕탕, 공연장, 워터파크, 영화관 놀이공원, 멀티방, 실내체육시설, 미욜실, 마트 백화점, 독서실, 스터디카페

 

 

사회적 거리두기 카페

일반음식점은 오후 9시 이후 포장 및 배달만 가능 합니다. 프랜차이즈형 카페 뿐만 아니라 모든 카페는 영업시간에도 포장 및 배달만 가능하고 카페 내에서 음료 섭취가 불가능 합니다.  

구분 1.5단계 2단계
유흥시설 5종 이용 인원제한 4㎡(1.2평) 당 1명 영업중단
노래연습장, 실내 스탠딩공연장, 방문판매 등 직접판매홍보관 9시 이후 영업중단
카페 포장 배달 가능
식당 밤 9시 이후 포장 배달 가능

 

사회적 거리두기 결혼식

결혼식장 및 장례식장의 인원은 100명 미만으로 제한이 됩니다. (100명 미만은 실외 기준) 지금과 같은 추운날은 보통 실내 결혼식을 많이 하실텐데요. 실내 결혼식장은 50인 미만입니다. 

 

실내에서는 무조건 마스크 착용이 필수이고 최소 1m거리두기를 해야 합니다. 사진을 찍을때에도 마스크 착용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식사는 불가능 하기 때문에 답례품으로 대체 하셔야 합니다. 

 

간이 칸막이 설치 등으로 공간을 임의로 분리되는것도 금지가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사회적 거리두기 학원

학원에서는 음식 섭취 금지, 시설 면적 8㎡당 1명으로 인원이 제한 되거나 두칸 띄우기 입니다. 만약 시설 면적 4㎡당 1명으로 인원제한 할 경우 한칸 띄우기 실시 후 밤 9시 이후 운영 중단 하셔야 합니다.

 

수도권 거리두기 2단계가 24일부터 시행이 되는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하면서 다시 1단계로 내려가도록 노력해봐야 겠어요.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건 건강 입니다. 모두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지식/정보] - 청년내일채움공제 자격 신청방법 중도해지 권고사직 기업혜택

 

청년내일채움공제 자격 신청방법 중도해지 권고사직 기업혜택

이제 사회에 첫 발을 내딛고 일자리를 구하여서 일을 하고 있는 사회 초년생들에게 장기근속을 위해서 고용노동부와 중소벤처 기업부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사업 중 하나인데요. 청년, 기업, 정

max45jung.tistory.com

[육아] -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급여 계산방법 및 모의계산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급여 계산방법 및 모의계산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을 시행하게 되면 회사에서는 단축시간 만큼 무급으로 급여를 지급하게 된다면, 무급으로 처리된 금액을 고용보험으로 부터 지원을 받을 수 있어요. 임신을 하여 회사에서

max45jung.tistory.com

[지식/정보] - 역세권 청년주택 입주조건 모집공고 알아보자 (서울시)

 

역세권 청년주택 입주조건 모집공고 알아보자 (서울시)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부동산 가격이 천정부지여서 내집마련하는게 쉽지 않은데요. 이제 시작하는 사회 초년생들이라면 더욱 현실을 느끼실꺼에요. 서울에 내가 몸 편히 누울곳 하나 없고, 조

max45jung.tistory.com

[지식/정보] -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코로나있다 코로나맵 어플 사이트 사용방법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코로나있다 코로나맵 어플 사이트 사용방법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코로나있다 코로나맵 이용하여 확인하자 코로나19(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서 많은분들이 외출을 삼가하고 전염에 대해 예방을 하고 계실텐데요. 이번주 사이에

max45ju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