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카카오톡 지갑 연말정산 하는 방법

by 아크k 2021. 1. 15.

카카오톡 지갑 연말정산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지갑으로 연말정산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이 무료로 서비스를 하면서 거의 전국민이 사용하는 국민 앱으로 발전했는데요.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아주 많은 부분으로 영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등 다양한 상품을 내놓으면서 카카오 없이는 생활할 수 없도록 만들고 있네요. 앞으로 카카오의 주가도 기대가 되네요. 

 

일단 오늘은 카카오톡 지갑으로 연말정산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공인인증서나 공동인증서가 없이도 카카오 지갑으로 국세청 홈텍스에 로그인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톡 지갑이란?

카카오톡 지갑이란 안전한 본인인즈으로 정부기관이나 다양한 본인인증 서비스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각종 자격증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신분증도 카카오톡으로 넣어놓고 다닐 수 있는데요. 이건 제가 한번 해보고 나중에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지갑으로 간편하게 연말정산 하는 방법

카카오톡 지갑 연말정산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카톡 인증으로 간편서명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러면 카톡으로 인증 확인 요청이 날라오게 됩니다. 

비밀번호를 통해서 본인을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자신의 계좌로 본인인증을 거치면 완료가 되는데요. 카카오뱅크를 사용 하시면 카뱅으로 하셔도 되고 다른 은행 계좌로 본인인증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그럼 로그인이 카카오톡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그 이후 연말정산이 되기 때문에 별도의 공인인증서 없이도 진행이 되는점이 장점이 되겠네요. 카카오톡 지갑 연말정산 하는 방법 별거 없죠.

공동인증서 또는 공인인증서를 USB에 넣고 다녀서 회사에서 USB가 막혀있어서 안되는 경우도 있었는데 카카오톡 지갑을 이용해서 손쉽게 인증하고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0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2021년 1월 15일 부터 2월 15일까지 입니다. 신고 납부기한은 2021년 3월 10일 까지 인데요.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1월 15일부터 1월 31일까지 제출을 완료하라고 할 것 같네요. 

 

 

그럼 올해는 카카오톡 지갑 연말정산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해서 진행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지식/경제] -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늘리는 방법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늘리는 방법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늘리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의 국민연금 가입자 수는 약 2200만명 정도라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국민연금을 매

max45jung.tistory.com

[지식/경제] - 2021 연말정산 간소화 미리보기

 

2021 연말정산 간소화 미리보기

2021 연말정산 간소화 미리보기 안녕하세요. 이제 2021년이 시작되었습니다. 좀 있으면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오게 되는데요. 대부분 1월중에 회사에 제출하셔야 할텐데요. 그래야 2월말까지 정산

max45jung.tistory.com

[지식/정보] - 카카오뱅크 (카뱅) 계좌개설확인서 발급 및 출력

 

카카오뱅크 (카뱅) 계좌개설확인서 발급 및 출력

카카오뱅크 (카뱅) 계좌개설확인서 발급 및 출력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확인서 발급 및 출력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께요. 이전에 카뱅 통장사본 발급 받는 방법을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