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늘리는 방법

by 아크k 2021. 1. 3.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늘리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의 국민연금 가입자 수는 약 2200만명 정도라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국민연금을 매월 수령하고 있는 연금 수급자는 500만명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현재 수급받고 있는 국민연금의 평균 월 수령액은 약 53만원 정도 입니다. 국민연금공단의 자료에 의하면 최고 연금 수령액은 월 227만원이라고 합니다. 왠만한 중소기업 신입사원 연봉정도네요. 

 

 

현재 최고 연금을 수령하고 있는 수급자의 경우는 2015년에 국민연금을 받을 수 있었지만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연금을 연기하여 국민연금이 증액이 되었습니다. 

 

이걸 연기연금이라고 하고, 반대의 경우로 좀 더 빨리 받을 수 있는제도가 조기연금입니다. 연기연금과 조기연금을 통해서 자신의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늘리는 방법을 택한것이지요. 

 

그럼 연기연금 조기연금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늘리는 연기연금

국민연금 연기연금이란 자신이 수령받을 수 있는 시기에 받지않고 그 시기를 연기하게 되면 1년에 7.2% 증액이 됩니다.

 

최대 5년까지 가능하여 5년을 연기하여 받게 된다면 기본수령액에 최대 36%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늘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조금 빨리 수령할 수 있는 조기연금

연기연금과는 반대로 국민연금을 받을 시기가 안되었지만 연금이 필요하신 분들도 있을거에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조기연금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대신 원래 받을 예상수령액에서 감액이 됩니다. 

 

1년마다 6%씩 감액이 되고 최고 5년을 앞당길 수 있습니다. 만약 5년을 앞당겨서 국민연금을 수령한다면 최대 30% 감액되어 수령이 되기 때문에 신중히 생각해보셔야 할 것 입니다. 

 국민연금 선택하기

 

 

 

자신의 상황에 맞춰서 국민연금의 조기연금과 연기연금제도를 선택하셔야 할 것 입니다. 현재의 경제상황이 괜찮다면 국민연금을 연기하여 증액해서 받는게 좋을것이고, 지금 당장 경제활동을 하기에 무리가 있다면 조기연금으로 생활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연기연금을 통해서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늘리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지식/경제] - 2021 연말정산 간소화 미리보기

 

2021 연말정산 간소화 미리보기

2021 연말정산 간소화 미리보기 안녕하세요. 이제 2021년이 시작되었습니다. 좀 있으면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오게 되는데요. 대부분 1월중에 회사에 제출하셔야 할텐데요. 그래야 2월말까지 정산

max45jung.tistory.com

[지식/경제] - 주택담보대출 계산기 원리금균등 원금균등 만기일시 살펴보기

 

주택담보대출 계산기 원리금균등 원금균등 만기일시 살펴보기

주택담보대출 계산기 원리금균등 원금균등 만기일시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요즘은 부동산 가격때문에 다들 많은 고민을 하고 계신것 같습니다. 전세를 살고있어서 전세를 더 알아보려고 해

max45jung.tistory.com

[지식/정보] - 국세청 홈택스 (손택스) 국세환급금 조회 방법

 

국세청 홈택스 (손택스) 국세환급금 조회 방법

국세청 홈택스 (손택스) 국세환급금 조회 방법 안녕하세요. 국세청 홈택스에서 국세환급금을 납세자에게 돌려줘야할 금액이 약 1400억원 이라고 합니다. 반환될 세금이기 때문에 내 환급금 찾아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