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삼성전자 인텔 파운드리 관련주

by 아크k 2021. 1. 22.

삼성전자 인텔 파운드리 관련주

세미어큐레이트에 따르면 인텔은 최근에 삼성전자와 반도체 외주 생산인 파운드리 계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아직 정확한 공식 입장은 발표가 안된 상황이지만 이전부터 나오던 소문이기 때문에 오늘 주가가 등락했던걸로 보입니다. 

 

삼성전자가 인텔 파운드리를 계약해낸다 한다면 분명한 대형 호재입니다. 그렇다면 십만전자도 멀지 않은 일이구요.

 

 

 인텔 파운드리 무엇인가요?

파운드리라 하는것은 자체생산이 아닌 위탁생산입니다. 인텔에서 외주를 주는 것이지요. 삼성에게 외주를 주고 삼성은 인텔이 원하는 대로 생산을 하게 된다면 삼성에게는 일감이 계속해서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호재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TSMC와도 생산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지켜는 봐야 겠지만, 아마도 인텔에서는 TSMC와 삼성 두곳에 파운드리를 활용하여 위탁생산에 들어가는게 아닐까 하는게 대부분의 의견입니다. 

 

인텔에서는 미국시간으로 1월 21일 오후 2시에 실적발표를 할 예정 이기 떄문에 앞으로 반도체 생산에 대한 내용을 함께 발표하지 않을까 합니다. 

 

 삼성전자 인텔 파운드리 관련주 

삼성전자는 사망전자라는 별명을 가지면서 주가가 지지부진 하고 있었는데 인텔 파운드리 소식에 장 마감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번 삼성전자 인텔 파운드리 관련주로 떠오르는 종목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내 유일하게 삼성전자가 반도체 공장을 가지고 있는곳은 삼성 오스틴 반도체 사업장 입니다. 그리고 최근에 인근에 있는 부지를 추가 매입을 하였습니다. 

 

아직까지는 반도체 생산을 할 신공장을 설립할 계획은 없다고 하지만 미국에서 유일하게 생산하는 공장이기 때문에 이번 인텔 파운드리 계약이 체결이 되면 증설을 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현재 파운드리 1위 기업인 TSMC를 따라 잡기 위해서는 삼성도 공장을 증설하고 공격적인 투자를 안할 수 없을텐데요. 

 

오스틴공장 관련주로는 이엔에프테크놀로지, 코미코가 있고, 삼성전자 파운드리 관련주로 에이디칩스, 칩스앤미디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파운드리 관련주 종목

 

이엔에프테크놀로지

소재 국산화로 프로세스 케미칼 내 고순도 불화수소 비중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UV 과정에서 쓰이기위한 고순도 불화수소는 현재 일본의 스텔라케미가 독점기술을 가지고 있지만, 국산화 불화수소의 기술이 더 발전한다면 엄청난 기업이 될 수 있을것 같네요. 

코미코

코미코의 미국지사는 오스틴에 있습니다. 반도체 부품의 정밀세정, 특수코팅, 반도체 기능성 부품을 판매하고 있고, 주요 고객으로는 삼성전자, 오스틴반도체, 글로벌 파운드리, 인텔, NXP등이 있습니다. 

 

해외 법인이 가장 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거두고 있기 때문에 오스틴 공장 증설에 따른 수혜주로 볼 수 있습니다. 

 

에이디칩스

에이디칩스는 삼성전자 인텔 반도체 칩 파운드리 수주생산에 국내 유일 사업 파트너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종목보다 상승도 크고 시간외거래에도 상한가 거래로 장 마감을 하였습니다. 

칩스앤미디어

칩스앤미디어는 차량 반도체 시장으로 최근 현대차, 기아차 상승과 맞물려 한번 큰 상승이 있었고 이번에는 삼성전자 인텔 파운드리 관련주로 묶여서 또 큰 상승을 기대해 볼 만 합니다. 

 

칩스앤미디어는 반도체 칩에 삽입돼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반도체 설계자산 전문 업체입니다. NXP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기도 하고 차량용 반도체 업체 NXP에 동영상 코덱 기술을 공급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삼성전자 인텔 파운드리 관련주 살펴보았습니다. 장 막판에 관련주 종목들이 모두 상승하였기 때문에 내일은 시초가 진입이 조금 어려울 수 있겠네요. 하지만 장기적으로 본다면 주가가 조정을 받았을때 진입하는것도 나쁘지 않은 판단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지식/경제] - 십만전자 바라보던 사만전자 이제는 사망전자 !?

 

십만전자 바라보던 사만전자 이제는 사망전자 !?

십만전자 바라보던 사만전자 이제는 사망전자 !? 구만전자를 넘어서 심만저자를 코앞에 두었던 사만전자가 이제는 사망전자라는 별명까지 얻어가네요. 주가가 하루아침에 급등락을 하고 거기

max45jung.tistory.com

[지식/경제] - 삼기도문 (삼성전자 주가 회복을 위한 주기도문)

 

삼기도문 (삼성전자 주가 회복을 위한 주기도문)

삼기도문 (삼성전자 주가 회복을 위한 주기도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린이들이 삼성전자 주가 회복을 위한 기도문이 있어서 들고와봤습니다. 삼기도문이라고 해서 삼성전자 주가회복을 위한

max45jung.tistory.com

[지식/경제] - 노바백스 관련주 및 대장주

 

노바백스 관련주 및 대장주

노바백스 관련주 및 대장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바백스 관련주 및 대장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에서 미국 제약사인 노바백스와 코로나 백신을 체결을 협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현재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