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노바백스 관련주 및 대장주

by 아크k 2021. 1. 13.

노바백스 관련주 및 대장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바백스 관련주 및 대장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에서 미국 제약사인 노바백스와 코로나 백신을 체결을 협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현재 협상 단계는 막바지로 정부는 이르면 내주 구체적인 내용을 발표한다고 합니다. 현재 노바백스 백신을 1000만명분 이상 규모의 백신을 구매하려고 협상중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노바백스 백신이 무엇인지 그리고 노바백신과 관련된 관련주 및 대장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바백스 백신이란

노바백스는 기존에 우리나라가 확보한 바이러스 전달체 백신이나 mRNA 백신 과는 다른 종류의 백신인 재조합 단백질 백신 입니다.

 

전통적인 백신제조 방식으로 안정성이 높고 유통기한도 길면서 2~8도 상온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난해 8월에 SK바이오사이언스와 위탁 개발 생산 계약을 체결하였기 때문에 국내에서 생산도 가능하기 때문에 노바백스 관련주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노바백스는 금일기준으로 5% 이상 상승하고 있으며 백신개발에 대한 기대감도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노바백스 관련주 및 대장주

노바백스 관련주이자 대장주로 볼수 있는건 SK케미칼 입니다. SK케미칼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지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SK바이오사이언스의 대한 기사나 호재가 발생하면 SK케미칼이 항상 상승하는 식이였는데요. 

 

SK의 지분구조를 살펴보면 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지식/경제] - 아스트로제네카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

 

아스트로제네카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

안녕하세요. 코로나19 백신 후보군들이 점점 나오고 있는데요. 임상시험에 성공에 점점 다가오고 있는것 같아요. 아스트로제네카는 영국 옥스퍼드대 연구진과 함께 초기 임상시험에 안전한 면

max45jung.tistory.com

SK케미칼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지분을 98% 획득 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앞으로도 SK바이오사이언스의 대한 기사는 꾸준히 나올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노바백스 관련주

또 다른 종목으로 볼 수 노바백스 관련주로 볼수 있는건 SK디스커버리 입니다. SK디스커버리는 SK케미칼의 지분을 33%를 소유 하고 있기 때문에 SK케미칼 주가에 따라서 SK디스커버리도 영향을 받게 되죠. 

 

이 외에도 관련주로 엮이는 종목으로는 켐온, 디알젬이 있습니다. 케몽는 CRO업체로 SK바이오사이언스의 위탁생산을 맡은 이력이 있어서 관련주로 꼽히고, 디알젬은 노바백스가 후지필름의 위탁 개발 제조 업체 부문 자회사를 후지필름 다이오신스 바이오테크놀로지으와 공동으로 나왔기 때문인데요. 

 

디알젬은 후지필름의 2대주주이기 때문에 디알젬도 노바백스 관련주에 속하는것 같습니다. 

 

관련주들에서도 대장주를 잡는게 중요하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오늘은 노바백스 관련주 및 대장주 살펴보았습니다. 다른 관련주 및 대장주 살펴보려면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지식/경제] - 쿠팡 관련주 나스닥 상장 소식에 강세 관련주 알아보기

 

쿠팡 관련주 나스닥 상장 소식에 강세 관련주 알아보기

쿠팡 관련주 나스닥 상장 소식에 강세 안녕하세요. 연일 뜨거워 지는 주식 시장에 쿠팡이 나스닥에 상장한다는 소식에 관련주를 찾아보았습니다. 쿠팡은 현재 비상장 기업이고, 적자가 심각하

max45jung.tistory.com

[지식/경제] - 콜드체인 관련주 미국 모더나 화이자 백신 운반 초저온 냉동고 (녹십자랩셀 대한과학 태경케미컬 GST 오텍)

 

콜드체인 관련주 미국 모더나 화이자 백신 운반 초저온 냉동고 (녹십자랩셀 대한과학 태경케미

콜드체인 관련주 미국 모더나 화이자 백신 운반 초저온 냉동고 (녹십자랩셀 대한과학 태경케미컬 GST 오텍) 안녕하세요. 오늘은 콜드체인 관련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연일 이어서 백신 개발에

max45jung.tistory.com

[지식/경제] -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상장일 및 공모주 관련주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상장일 및 공모주 관련주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상장일 및 공모주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 및 관련주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일 기대가 커지는 공모주 그리고 특급 대어들은 따상이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