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쿠팡 관련주 나스닥 상장 소식에 강세 관련주 알아보기

by 아크k 2021. 1. 11.

쿠팡 관련주 나스닥 상장 소식에 강세

안녕하세요. 연일 뜨거워 지는 주식 시장에 쿠팡이 나스닥에 상장한다는 소식에 관련주를 찾아보았습니다. 쿠팡은 현재 비상장 기업이고, 적자가 심각하다고 하지만, 점점 거대해지고 공룡기업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나스닥 예비심사를 통과한 쿠팡 이기 때문에 빠르면 3월 쯤 상장이 될 수 있기에 관련주를 찾아보아야 합니다. 이미 미국에는 아마존이라는 큰 회사가 있다면 아시아의 아마존이라 부를 수 있는건 쿠팡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중국의 알리바바도 큰 기업이지만 두 회사가 아마 경쟁구도로 나갈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어찌됬건 쿠팡은 우리가 많이 사용하고 익숙하고 친숙한 기업이기도 하지만 먼저 쿠팡의 최대주주부터 살펴보아야 합니다. 

쿠팡의 최대 주주는 손정의로 소프트뱅크 입니다. 쿠팡은 매년 매출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건 사실입니다. 적자를 벗어나진 못했지만 소프트뱅크의 지원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쿠팡은 물류사업 뿐만 아니라 쿠팡플레이, 쿠팡딜리버리 등 다양한 사업도 확대하고 있습니다. 

 

그럼 국내주식으로 쿠팡관련주는 어떤게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으로 알려진건, 동방, KTH, 다날, 대영포장 등인데요. 왜 쿠팡 관련주 인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쿠팡 관련주 알아보기

동방

먼저 동방 입니다. 동방은 항만 및 물류거점을 통한 해상운송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물류회사가 쿠팡이랑 무슨 관계지 라고 생각 하실 수 있는데요. 쿠팡과 동방은 4년간 520억 상당의 물류 운송 계약을 마친 상태 입니다. 

 

동방은 앞으로도 쿠팡과 손을잡고 협업할 가능성이 높은 회사이기 때문에 쿠팡 관련주로 묶이는 이유인데요. 오늘은 상한가로 강하게 밀어 붙이고 장을 마감했습니다. 내일도 갭상승을 하여 크게 상승할지 지켜봐야 할 종목이네요. 

 

또한 차트도 전고점을 전부 돌파하고 정배열 차트로 올라와있기 때문에 당분간은 신고가를 계속해서 갱신할수도 있겠네요.

 

KTH

다음은 KTH 입니다. 쿠팡 관련주 두번째로 강력한 힘을 보여주고 있는게 KTH인데요. 상한가로 마감은 하지 못했지만 오늘 엄청난 거래량이 터졌습니다. kTH는 상품판매형 데이터방송 사업 및 영화 등 콘텐츠 유통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KTH를 통해서 쿠팡라이브로 홈쇼핑처럼 상품을 판매할 예정입니다. 요즘은 홈쇼핑보다는 인스타그램, 네이버, 유튜브를 통해서 라이브 방송으로 물건을 파는 형태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쿠팡은 이러한 미래를 위해서 미리 선점하는것인데요. 거기다가 쿠팡플레이라는 OTT서비스도 진행을 하려고 하기 때문에 쇼핑과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는 여력이 보여집니다. 

 

 

다날

쿠팡 관련주로 다음은 다날입니다. 다날은 인터넷거래 관련주로 알려져 있는데요. 국내외 휴대폰 결제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커머스 부분이 회사의 매출액의 8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인터넷 결제에 큰 역활을 하고 있는데요. 다날과 같은 기업으로는 NHN한국사이버결제, KG이니시스 등이 있습니다. 

 

사실 쿠팡과 직접적인 연관이 되어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큰 상승이나 거래량이 뒷바침 되지 못하고 하락을 하였습니다. 차트도 이미 역배열로 진입하였기 때문에 반등할때까지는 지켜봐야할 것 같아 보이네요. 

 

대영포장

마지막으로 지켜볼 종목은 대영포장 입니다. 쿠팡에서 주문을 하고 배송을 하다보면 종이박스가 많이 나오기 마련입니다. 대영포장은 골판지와 골판지 상자를 제조하고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쿠팡의 매출이 점점 늘어날수록 박스의 소비도 늘어난다는 관점으로 보시면 될것 같은데요. 

 

정배열 차트는 아니지만 아직 거래량이 많이 실리지 않은것으로 보아서 눌림목일때 진입해보면 먹을 구간을 있을듯 합니다. 

 

쿠팡이 나스닥 상장 소식에 쿠팡 관련주 들을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 쿠팡은 더 성장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점점 언택트 시대로 진입하고 있고, 이미 시장을 선점해놓았기 때문에 쿠팡보다 더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물류기업이 나타나지 않는 이상 독점형태로 갈 것 같습니다. 

 

국내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도 진출을 하고 있으니 쿠팡 관련주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지식/경제] - ESG 관련주 친환경시대 바이든 수혜주?

 

ESG 관련주 친환경시대 바이든 수혜주?

ESG 관련주 친환경시대 바이든 수혜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ESG 관련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대선이 끝나고 바이든이 당선이 되면서 바이든의 공략이 중요하게 여겨지는데요. 4차산업

max45jung.tistory.com

[지식/경제] -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여 기업 관련주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여 기업 관련주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여 기업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JP모건 헬스케어 참여기업 알아보고 관려주들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는 전세계의 헬스케어 관련 기

max45jung.tistory.com

[지식/경제] - 컨택트 관련주 언택트 지고 컨택트 뜰까 (위드 코로나 시대)

 

컨택트 관련주 언택트 지고 컨택트 뜰까 (위드 코로나 시대)

컨택트 관련주 언택트 지고 컨택트 뜰까 (위드 코로나 시대) 안녕하세요. 오늘은 컨택트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포스트 코로나로 인해서 우리의 실생활에 밀접했던 항공, 조선, 여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