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싸이월드 관련주 싸이월드제트 부활

by 아크k 2021. 3. 19.

싸이월드 관련주 싸이월드제트 부활

오늘 알아볼 테마종목은 싸이월드 관련주 입니다. 싸이월드는 싸이월드제트로 부활을 예고하였습니다. 싸이월드제트 오픈예정은 PC버전은 3월, 모바일버전은 6월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싸이월드 관련주를 알아보고 주가의 흐름을 파악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최근들어 메타버스, 가상현실과 같이 인터넷 관련 IT업계의 주가의 변동성이 큰 만큼 싸이월드 관련주를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싸이월드는 80~90년대 생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미니홈피를 가지고 있었을만큼 지금의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보다 더 활발하게 사용되었던 국민SNS 입니다. 거기다가 싸이월드에서 사용하던 도토리 대신 다른 가상화폐로 거래가 될테니 싸이월드 관련 코인도 알아봐야 겠습니다. 

 

[지식/미국주식] - 뉴노멀 그리고 메타버스 관련주 (로블록스)

[지식/경제] - 네이버 제페토 주식 관련주 (feat.메타버스)

 

 

 싸이월드 관련주

싸이월드 관련주로 꼽히는 종목은 3가지 입니다. w홀딩컴퍼니, 초록뱀, 스카이이앤엠

싸이월드제트는 인트로메딕, 스카이이엔엠이 함께 투자하여 싸이월드를 양수했습니다. 각 종목마다 사업내용과 싸이월드의 관계를 살펴보겠습니다. 

w홀딩컴퍼니

w홀딩스컴퍼니는 유리사업, 물류사업, 투자사업, 부동산임대업등을 통해서 매출을 발생하고 있습니다. 싸이월드 관련주로 엮이는 이유는 초록뱀 지분 20.34%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시총이 가벼워서 테마주로 엮이면 큰 상승이 나오기 쉬운 종목입니다.

초록뱀

초록뱀은 콘텐츠 제작사업과 드라마 콘텐츠를 기반으로 매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주몽, 올인과 같은 프로그램입니다. 현재는 오케이광자매, 펜트하우스 등 대작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 거기다가 앞으로 기대되는 BTS 드라마인 유스도 남아있습니다.

 

싸이월드 관련주로 꼽히는 이유는 싸이월드제트에 투자한 회사 중 한 곳인 스카이이앤엠의 지분을 13.27%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카이이앤엠

스카이이앤엠은 리튬이차전지의 주원료인 전해액소재와 LCD 패널 공정재료로 사용되는 원재료를 주력 생산하는 전자화학 소재 기업입니다. 파트너사는 LG화학, 솔브레인, 파낙스이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싸이월드 관련주로 직접적인 싸이월드제트 사업에 참여하였습니다. 싸이월드 관련주 상승으로 대장주가 나온다면 스카이이앤엠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직접적인투자, 적은시총으로 인해서 지켜봐야할 종목인것 같습니다.

 

 

싸이월드 관련주 알아보았는데요. 싸이월드의 pc버전이 3월에 부활할 예정입니다. 싸이월드제트가 흥행할지 지켜봐야할것 같습니다. 

[지식/정보] - 페이코인 무료 받기 방법 (페이코인 리워드코드 : 9VFYC8Y)

 

페이코인 무료 받기 방법 (페이코인 리워드코드 : 9VFYC8Y)

페이코인 무료 받기 방법 (페이코인 리워드코드 : 9VFYC8Y) 요즘들어서 비트코인의 강세가 계속 이어지고 있고, 비트코인이나 다른 가상화폐로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이 점점 도입되고 있습니다.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