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미국주식

뉴노멀 그리고 메타버스 관련주 (로블록스)

by 아크k 2021. 3. 3.

뉴노멀 그리고 메타버스 관련주 (로블록스)

코로나 시대인 2020년이 지나 2021년이 된 지금 새로운 신조어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뉴노멀부터 시작해서 요즘에 이슈가 되고 있는 메타버스 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뉴노멀과 메타버스의 뜻부터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뉴노멀이란

뉴노멀 New Normal 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새롭게 떠오르는 기준이나 표준을 뜻합니다. 쉬운예로는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게 뉴노멀이 될 수 있는거죠. 우리가 살아왔던 시대에서는 마스크는 공기가 안좋거나 감기에 걸렸거나 했을때 사용하던게 이제는 외출 필수품이 되었으니 뉴노멀이 된 거죠.

 

이런식으로 새로운 표준이 생기는게 뉴노멀입니다. 4차산업이 시작되면서 집에서 일을 하는것도 뉴노멀의 한종류가 될 수 있겠네요. 그렇다면 메타버스는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메타버스란

메타버스 Meta Verse 는 가상, 추상, 초월을 뜻하는 Meta 와 현실을 뜻하는 Universe 의 합성어 입니다. 기존에 말하던 가상현실보다 조금 더 진화된 형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요즘 유행하는 부케도 하나의 메타버스가 될 수 있습니다. 현실에서는 일반인이지만 SNS상에서나 유튜브 상에서는 인기가 많은 제제가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겠네요. 유튜브계의 유재석이라 불리는 제제는 스스로 연반인이라는 말을 하면서 연예인 + 일반인 이라는 말과 함께 많이 알려졌습니다. 

 

이처럼 세컨드 라이프를 즐기거나 인터넷세상과 현실세상을 접목시킨것을 메타버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이 메타버스를 주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메타버스 주목해야 하는 이유

2020년은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변화를 겪은 해입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거리를 두고 홈라이프를 즐기면서 언택트에 대해 우리는 더욱 다가가고 친숙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수요에 맞춰서 언텍트에 대한 개발도 더 빠르게 발전하게 되었고 최근에 광풍이 부는 비트코인 또한 메타버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비트코인을 이용해서 물건을 사는건 현실이 될꺼고, 가장 먼저 다가올 수 있는건 게임 아이템 구매가 될 것 입니다. 

[지식/경제] - 카카오 코인 클레이튼 관련주

 

카카오 코인 클레이튼 관련주

카카오 코인 클레이튼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 코인 이라 불리는 클레이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일 비트코인의 상승으로 인해 코인 관련주들도 함께 상승하고 있습니

max45jung.tistory.com

싸이월드의 부활을 알리는 기사가 최근에 보도가 되었는데 싸이월드의 도토리는 이제 사라지고 아마도 싸이월드에 사용하는 가상화폐가 생길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런식으로 메타버스는 우리 삶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예정이기 때문에 메타버스 관련주를 살펴봐야 합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종목

위에서 메타버스의 설명처럼 메타버스 관련주로는 언택트 기업들입니다. 국내 기업으로 따지면 카카오, 네이버가 대표적인 기업이 되겠습니다. 

 

미국시장 또는 글로벌 시장으로 본다면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가 대표적인 기업이 되겠습니다. 구글은 우리가 알게 모르게 많은 부분에서 큰 역활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형기업들은 성장 가능성이 있는 회사에게 투자를 하며 인수합병이라는 큰 무기가 있기 때문이죠. 

 

이러한 대형기업 말고 주목받는 메타버스 관련주로는 로블록스가 대표적입니다. 

로블록스(티커 RBLX)

로블록스는 게입업종 입니다. 매일 이용하는 게이머가 3600만명이고 1억 5000만명이 한달에 한번씩 게임을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3월 10일 뉴욕증시에 상장예정 이기 때문에 로블록스로 인해서 국내 게임업계에도 훈풍이 불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식이나 하고 있는 아재들은 알지 못하는 게임이지만, 초딩들 사이에서는 엄청난 게임입니다. 마인크래프트와 로블록스 두 게임은 샌드박스 게임 플랫폼입니다. 

 

로블록스는 교육용 시뮬레이터를 발전시켜서 게임화 한것으로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고 난 뒤 게임에 참여 시킬수 있습니다. MZ세대를 넘어선 V세대인 2010년대생들의 온라인 놀이터 입니다. 로블록스에 대해서는 다음에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메타버스 관련주 종목들 추려보았습니다. 

구글 (유튜브, 대형포털사이트)

페이스북 (오큘러스 VR헤드셋)

마이크로소프트 (마인크래프트, 엑스박스)

퀄컴 (반도체 회사)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회사)

해외 메타버스 관련주들 뽑아보았고 국내 메타버스 관련주가 궁금하시다면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식/경제] - 국내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테마주 TOP7 살펴보기

 

국내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테마주 TOP7 살펴보기

국내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테마주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뉴노멀 시대 4차산업시대를 대비하여 메타버스 관련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에는 메타버스 뜻 그리고 미국시장 글로벌 시

max45jung.tistory.com

 

앞으로의 산업은 우리가 배우던 의식주만 해결되면 끝나는 사회가 아닙니다. 의식주보다 더 중요한것이 인터넷이고, 스마트폰인 뉴노멀의 시대가 다가왔습니다. 미래의 먹거리에 대해 생각해본다면 장기적인 관점으로 투자를 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