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미국주식

미국 주식 월 배당주 포트폴리오 (미국주식 배당금 받아 파이프라인 늘리기)

by 아크k 2021. 1. 4.

미국 주식 월 배당주 포트폴리오 (미국주식배당금받아파이프라인늘리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주식 월배당주 설정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상은 넓고 살아갈 날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아는것은 그 세상의 일부이고, 지금껏 살아온 날도 극히 일부입니다.

 

우리가 보고자 배우고자 하지 않는다면 알 수 없는 일들이 많은 세상인데요. 이번에 미국주식 배당금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는데 국내주식과는 조금 다른 신세계입니다.

 

미국 주식의 배당금은 월배당도 있고 분기배당, 년배당으로 각각의 주식마다 배당을 주는 형태가 다른데 배당금도 적지 않았습니다.

 

미국시장에서 유명한 가치투자자인 워렌버핏이 성공할 수 있던 요인도 이 배당금때문이 아닐까 하는 추측도 드는데요. 아마 워렌버핏이 국내주식에서는 살아남기 힘들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이처럼 국내주식은 좀처럼 가치투자를 하기가 쉽지 않고 배당금을 받으려고 주식을 투자하시는분들도 많이 없어요. 그리고 국내 주식은 배당일이 지나서 연초가 되면 대부분 주가가 하락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서론이 길었는데요. 오늘의 주제인 미국주식 월배당주 포트폴리오 짜는방법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NH나무증권 추천 포트폴리오

NH나무증권

서론에서 말씀드린것처럼 미국주식은 배당을 받을 수 있는게 분기배당도 있습니다. 물론 월 배당도 있지만 아무런 기업에 투자를 할 수는 없잖아요. 일단 NH나무증권에서 추천해준 포트폴리오 기준으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추천해준 기업 3곳은 모두 우리가 아는 기업입니다. 시스코 시스템즈, AT&T, 화이자 인데요. 아 물론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꺼에요. 저는 뉴스를 좋아해서 종종 세계뉴스도 보다보면 흔히 들리는 기업들입니다.

 

일단 시스코시스템즈는 배당월이 1,4,7,10월, AT&T는 배당월이 2,5,8,11월, 화이자는 3,6,9,12월 입니다. 이렇게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게 되면 매월 배당금을 받을 수 있게 되는것이지요. 그럼 각 기업마다 배당금은 얼마씩 나오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당금 확인하기

 

 

시스코시스템즈

시스코시스템즈는 최근까지 주당 0.36달러를 지급하였습니다. 배당 수익률은 1년에 약 3.26%입니다.

AT&T

AT&T의 배당 수익률은 1년에 약 7.15%입니다.

 

화이자

화이자의 배당 수익률은 1년에 약 3.73% 입니다.

배당금 계산하는 방법

포스팅을 하면서 알게된 내용인데 사실 그만큼 중요하기도 한거라 따로 정리를 해봅니다.

시스코시스템즈를 예시로 들어볼께요. 시스코 시스템즈의 배당 수익률은 3.26%로 되어 있습니다. 이건 1년 배당 수익률을 말하는 거에요. 현재 시스코 시스템즈의 1주당 가격은 약 44.39달러 입니다.

 

이걸 배당 수익률인 3.26%를 구해보면 약 1.44달러가 나옵니다. 그럼 1년동안 한주당 1.44달러를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에요. 그리고 NH나무증권에서 분기마다 배당되는 금액을 확인해 보니 0.36$ 였습니다. 1.44를 분기인 4로 나누면 약 0.36$가 되는거죠.

 

저는 배당수익률이 3.26%라고 한다면 매분기마다 3.26%를 지급하는건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 1년 배당수익률이니 이점 꼭 유의하셔야 합니다.

모의 배당금 투자 계산하기

 

 

 

NH나무증권에서 추천해주는 포트폴리오는 일단 안정적인 회사임에는 분명합니다. 하지만 AT&T를 제외하고는 배당 수익률이 생각보다 낮은편의 주식들인것 같습니다.

 

AT&T와 같이 고배당률이면서도 안정적인 회사를 선택해야 월배당 투자가 맞을것 같다는 판단입니다. AT&T는 1년에 약 7.15%의 배당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분기마다 약 1.78%의 배당수익률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당 약 $0.52 입니다.

 

그럼 1000만원을 투자했다고 가정하면 1년동안 약 71만5천원이 배당금으로 받을 수 있게 되는거죠. 약 14년정도를 투자를 했다고 가정한다면 배당금으로 원금을 전부 회수하고 주식수가 남게 되는것입니다. 이것보다 더 고배당주를 선택한다면 그 기간은 짧아 지겠죠.

 

만약 분기마다 7.15% 배당수익률을 지급하게 된다면 약 4년이면 원금회수가 된다고 상상했었는데 헛된 망상이였습니다. 저와 같은 분들이 없길...

 

오늘은 미국주식 월배당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국내주식보다 매력적인 배당주인건 확실합니다. 별도의 투자처를 찾고 있거나 또다른 파이프라인을 늘리고 싶다면 소액으로 한번 고배당주를 매수하는것도 좋겠네요.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지식/경제] -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여 기업 관련주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여 기업 관련주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여 기업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JP모건 헬스케어 참여기업 알아보고 관려주들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는 전세계의 헬스케어 관련 기

max45jung.tistory.com

[지식/경제] - 공모주 청약 매도 후기 (Feat. 카카오게임즈, 빅히트)

 

공모주 청약 매도 후기 (Feat. 카카오게임즈, 빅히트)

공모주 청약 매도 후기 (Feat. 카카오게임즈, 빅히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모주 청약 매도 후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계속해서 공모주 청약일정, 청약 하는 방법, 경쟁률 등을 알

max45jung.tistory.com

[지식/경제] -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상장일 및 공모주 관련주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상장일 및 공모주 관련주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상장일 및 공모주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 및 관련주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일 기대가 커지는 공모주 그리고 특급 대어들은 따상이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