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네이버 제페토 주식 관련주 (feat.메타버스)

by 아크k 2021. 3. 4.

네이버 제페토 주식 관련주 (feat.메타버스)

오늘은 네이버 제페토 주식 관련주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요즘 계속해서 주식시장에서 이슈되고 있는 종목은 메타버스 테마주 입니다.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그만큼 기대가 되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국내 메타버스 관련주로 여러 종목들이 있지만 오늘은 네이버 제페토 주식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다른 국내 메타버스 테마주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내용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식/경제] - 국내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테마주 TOP7 살펴보기

 

 

 네이버 제페토에 대해서 알고 있나요?

제페토는 3D 아바타를 기반으로 가상 세계의 플랫폼에서 자신을 꾸미는 것입니다. 제페토의 가상 공간에서 세상의 사람들과 이야기 하고 자신이 원하는대로 세상을 만들고 옷을 입고 하는 세상입니다. 

 

이러한 제페토는 가상세계지만 명품을 팔고 브랜드 아이템을 만들어서 판매를 할수도 있고 자신이 꿈꾸던 공간을 직접 만들면서 제페토 크리에이터가 될수도 있습니다. 

 

제페토는 스노우 어플에서 제공하는 글로벌 AR 아바타 서비스로 제페토 (ZEPETO)라고 합니다. 작년에 제페토는 글로벌 서비스로 성장하기 위해서 네이버 제트 (네이버 Z 코퍼레이션)로 신설 법인으로 분사하였습니다. 

콘텐츠, 게임, SNS 기능을 담아서 현재 1억명 이상의 유저가 있고 대부분의 사용 유저는 V세대인 10대입니다. 그 중에서도 사용자의 90%는 해외 이용자 입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잘 알려져있지는 않지만, 초등학생들의 유튜브를 보면 마인크래프트를 즐겨 보는걸 알 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처럼 최근에 미국에 상장예정인 로브릭스와 비슷한 제페토도 앞으로 크게 성장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제페토는 누구나 쉽게 가입을 하고 음성채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클럽하우스 보다 더 넓은 세상이라 볼 수 있습니다. 

Welcome to zepeto 

 

 

 지켜봐야할 미래인 메타버스

메타버스를 지속해서 지켜봐야 한다고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앞으로의 시대를 살아갈 10대들이 열광을 한다는 점입니다. 조바이든 미국대선은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 대선선거를 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가운대 캐릭터가 조바이든이고 왼쪽의 여성 캐릭터가 해리스 부통령 입니다. 

 

조바이든 선거캠프를 만들어 놓은것인데 10대들에게 조바이든이 친숙하게 다가가는 전략입니다. 이와같이 가상현실 공간은 아재들은 공감이 안가겠지만 10대들에게는 새로운 게임이자 놀이터 입니다. 아마도 학교갔다가 집에갈때 "제페토에서 만나" 하고 인사를 할수도 있습니다. 

 

그럼 앞으로 기대가 되는 제페토 관련주들을 이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주로는 naver, 알체라 입니다.

먼저 알체라의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알체라는 스노우에 투자를 한 회사이며 스노우는 네이버의 자회사 입니다. 거기다가 알체라는 AI와 AR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핵심분야는 영상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해 얼굴을 인식하고 특정 이상상황을 인식하는 모델을 만들고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얼굴인식 사업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성장하는 사업이며 알체라의 얼굴인식은 보안, 핀테크, AR/VR 메타버스와 연관되는 사업입니다. 

네이버의 자회사 개념인 스노우

스노우에 투자한 알체라

두 회사는 메타버스로 동반성장할수밖에 없는 사업구조입니다. 얼굴인식, 딥페이크 의 기술에 관심이 있다면 해당종목을 조금씩 매수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알체라 주가

제페토 주가를 알고싶다면 알체라를 보시면 됩니다. 현재 알체라는 12월에 상장하여 공모가 이상으로 계속 상승중입니다. 최고가인 50800원을 찍고나서 조정을 받은 모습이지만, 최근 메타버스 관련주로 부각이 되면서 기술적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네이버 주가

네이버도 꾸준히 우상향 하고있고, 코로나로 인해 언택트 수혜를 많이 보았습니다. 네이버는 제페토만 사업을 진행하는게 아니기때문에 제페토 관련주로 크게 움직일 수 있는건 알체라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제페토 주식 관련주 알체라를 살펴보았습니다. 메타버스와 새로운 새대가 열리는 뉴노멀에 더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주부의 소식을 빠르게 받으시려면 오르락 어플을 통해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오르락

연동 한 번이면 투자 여정이 쉬워져요

oreurak.kr

 

 

페이코인 무료 받기 방법 (페이코인 리워드코드 : 9VFYC8Y)

페이코인 무료 받기 방법 (페이코인 리워드코드 : 9VFYC8Y) 요즘들어서 비트코인의 강세가 계속 이어지고 있고, 비트코인이나 다른 가상화폐로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이 점점 도입되고 있습니다.

max45jung.tistory.com

[지식/미국주식] - 뉴노멀 그리고 메타버스 관련주 (로블록스)

[지식/경제] - 카카오 코인 클레이튼 관련주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