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카카오 액면분할 방법 기준일 일정 언제 주가 가격 알아보기

by 아크k 2021. 4. 8.

카카오 액면분할 방법 기준일 일정 언제 주가 가격 알아보기

카카오 액면분할 이야기가 나오기도 하였고, 두나무 상장으로 인해서 카카오의 주가는 계속 상승중입니다. 뿐만 아니라 카카오그룹의 IPO 상장도 올해 대기하고 있는 종목으로 카카오페이지, 카카오뱅크 등이 있기 때문에 그 가치는 더 오르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액면분할에 대해서 살펴보고 카카오 액면분할 일정, 카카오 액면분할 가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식/경제] - SKIET 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중복청약 상장 주관사

[지식/경제] - 카카오 코인 클레이튼 관련주

 

 

 카카오 액면분할 일정

  • 카카오 주식 거래정지 날짜 : 2021년 4월 12일 (월) ~ 2021년 4월 14일 (수)
  • 카카오 액면분할 기준일 : 2021년 4월 14일 (수)
  • 카카오 주식거래 가능일 : 2021년 4월 15일 (목) 
  • 액면분할 가격 : 500원 -> 100원

카카오 액면분할 날짜는 다음주 월요일인 4월 12일 입니다. 액분하기 전에 주식을 취득하신다면 액면분할 기준일을 넘어선 4월 15일부터 가격은 1/5로 줄어들고 주식수량은 5배 많아지게 됩니다. 

현재 1주를 보유하고 있고 552000원 기준으로 따져보면 4월 15일 이후에는 5주를 소유하게 되고 카카오의 주식 가격은 110400원이 됩니다. 

 

액면분할이란?

주식의 액면가액을 일정한 분할 비율로 나누어서 주식 수량을 증가 시키는것입니다. 발행 주식수는 늘리면서 액면가는 줄이는 거죠. 단순하게 주식의 비율을 바꾸는것이기 때문에 보유하고 있는 주주들에게는 큰 변동이 없습니다. 시가총액 자체가 아예 변동이 없기 때문입니다. 

 

 

 카카오 액면분할 장점 단점

카카오 액면분할 진행하게 된다면 장단점이 있습니다. 일단 장점으로는 주식의 가격이 상대적으로 낮아졌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매수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액면분할을 한 기업들을 살펴보면 삼성전자, 네이버 등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기업인 삼성전자로 예를 들어본다면, 삼성전자는 50:1로 액분을 진행하면서 1주당 250만원 이였던 삼성전자 주식이 5만원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1주를 사기도 어려웠지만 5만원이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매수를 할 수 있게 되었고, 액면분할 기사로 급등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네이버나 삼성전자 모두 액면분할을 하기 전까지는 상승을 하였다가, 액면분할을 하고 난 이후부터는 주가가 하락하게 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1주당 가격이 내려가면 쉽게 다가갈 수 있기 때문에 단타로 매매를 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기 때문에 유동성이 증가되고 주가의 가격 변동도 심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미국주식을 살펴보아도 애플, 테슬라의 액면분할이 결정되었을때 주가는 급등을 하였다가 액분을 하고 나서부터 유동성이 커지면서 단기간 주가가 내려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 후 다시 반등을 시작하였는데요. 이번 카카오 액면분할도 같은 모습을 보일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카카오 액면분할 일정 및 주가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페이코인 무료 받기 방법 (페이코인 리워드코드 : 9VFYC8Y)

페이코인 무료 받기 방법 (페이코인 리워드코드 : 9VFYC8Y) 요즘들어서 비트코인의 강세가 계속 이어지고 있고, 비트코인이나 다른 가상화폐로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이 점점 도입되고 있습니다.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