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하이브 유상증자 실권주 청약 알아보고 일반공모 하기

by 아크k 2021. 5. 31.

하이브 유상증자 실권주 청약 알아보고 일반공모 하기

빅히트에서 하이브로 사명을 변경한 BTS의 회사입니다. 아직까지 하이브라는 이름이 낯설게만 느껴지지만 저그 해처리에서 레어 하이브로 진화한것처럼 빅히트도 진화한것이 아닐까...(헛소리)

 

하이브 유상증자를 통해서 자본확보를 하는 과정인데 여기에 투자를 해야할지 말아야 할지 먼저 정보를 살펴보고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먼저 하이브 유상증자 정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하이브 유상증자 결정

2021년 4월 2일에 하이브는 유상증자를 결정하였습니다. 

하이브 유상증자의 수량은 2227848주 입니다. 전체 주식수의 약 6.3%를 추가 증자할 계획 입니다. 증자방식은 주주배정을 하고 남은 주식은 실권주 일반공모로 진행합니다. 모집총액은 약 4400억원이고 이 금액중에서 채무상환자금이 2500억, 운영자금이 약 1890억 입니다. 

 

하이브는 글로벌 기업으로 진출하기 위해 미국의 이타카홀딩스를 인수하려고 합니다. 이타카홀딩스는 저스틴비버, 아리아나 그란데 등이 소속되 기업입니다. 이번에 유상증자를 통해서 확보된 자본을 통해서 이타카홀딩스 인수를 하려고 합니다. 

지배구조를 살펴보면 하이브 아래 빅히트 아메리카가 미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Big Hit America Inc.) 빅히트 아메리카가 이타카 홀딩스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합병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장기간으로 본다면 빅히트의 큰그림 나쁘지 않아보이네요.

 

 

 하이브 신주 배정 방법

하이브 주식을 가지고 있는 주주인데 신주배정기준일인 4월19일에서 기준일의 2거래일 앞인 4월 15일까지 주식을 보유 하고 있었다면 신주를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신주배정비율은 1주당 약 0.0625주 입니다. 즉 최소 16주는 보유를 하고 있어야 1주를 청약할 신주인수권이 주어집니다. 유상증자를 통해서 주주들에게 먼저 신주권 인수 행사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고 그래도 주식수가 남으면 실권주 일반 청약으로 물량을 넘기게 됩니다. 

 

실권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실권주 청약 알아보고 하이브 실권주 청약 일정 살펴보자

실권주 청약 알아보고 하이브 실권주 청약 일정 살펴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권주 청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실권주 중에서는 대한항공이 있었습니다. 대한한공 46R 이

max45jung.tistory.com

 

하이브 실권주 일반 청약일은 6월4일, 6월 7일 입니다. 

6월 9일 환불일 이고, 상장일은 6월 22일로 예정 되어 있습니다. 

공모주와 조금 다른게 이미 거래가 되고 있고, 앞으로 가격이 더 하락할 수 있다는 점이 있기 때문에 조금은 생각해보고 투자를 하셔야 합니다. 과거에 진행했던 종목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두산중공업

작년에 있었던 두산중공업 유증 실권주 일반청약을 예로 들겠습니다. 두산중공업의 실권주 가격은 9980 이였습니다. 주식의 가격은 약 14000원 정도였고 약 40% 이상의 할인이 들어간 셈이죠. 

 

보통 20~30% 할인이 실권주 청약의 보통의 경우인데 많은 할인이 되었으니 수익이 생길 확률이 더 올라갔습니다. 그럼 과연 진짜 수익이 났을까요!?

 

12월 24일날 실권주 상장하였는데 24일까지 하락을 하다 24일날은 잠시 반등을 했었습니다. 종가 13350원으로 종가기준 주당 차익이 약 3370원이네요. 물론 손실을 보는 실권주도 많으니 투자에 유의 하셔야 합니다. 

 

실권주 투자시 확인사항

공모주 청약과는 조금 다르기 때문에 실권주 투자시 확인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해당 조건들이 만족해야 투자의 매력도가 있다고 생각이 드는 부분들입니다. 

  • 공모 경쟁률이 높아야 한다.
  • 기존 주주들이 많이 포기하지 않아야 한다.
  • 유상증자의 목적이 긍정적으로 보여야 한다.

기존 주주들이 많이 포기한다는건 그만큼 매력도가 떨어진다는 뜻이고, 공모 경쟁률이 높다는건 많은 사람들에게 매력이 있는 가격이기 때문입니다. 이 두가지의 조건만 부합하더라도 투자의 매력도는 있지만, 경쟁률이 높으면 그만큼 받을 수 있는 수량은 적어지기 때문에 증거금이 많아야 한다는 또다른 문제가 생깁니다. 

 

공모주 청약과 다르게 증거금도 100%를 받는게 실권주 이기 때문에 더 많은 증거금을 요구합니다. 하이브 실권주 일반 청약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항상 손해도 있다는걸 잊지 마시고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