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파킹통장 에셋파킹 추천 및 금리 (월복리적금)

by 아크k 2021. 9. 1.

파킹통장 에셋파킹 추천 및 금리 (월복리적금)

요즘은 자산을 잘 굴리는것도 자산을 증식하는 방법 중 하나이죠. 목돈을 그냥 은행에 묵혀두기 보다는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하면서 이자는 고금리로 높은 곳을 찾아서 넣어두면 자동적으로 이자가 발생하니까요. 

 

이렇게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면서 목독은 넣어둘 수 있는곳을 파킹통장 또는 에셋파킹이라고 부르는데요. 예전처럼 은행들의 이율이 높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저축은행으로 만드는것 같습니다. 

 

거기다가 비대면으로 계좌개설도 되기 때문에 만들기도 간편해서 많이들 이용하는것 같습니다. 왜 은행주가는 떨어지고, 저축은행들은 망하지 않고 계속 영업이 가능한지 느껴지네요. 

 

시중은행보다 저축은행이 더 높은 금리를 우대해주니 에셋파킹은 저축은행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자는 하루마다 발생을 하기 때문에 계산방법을 알면 좋습니다. 

하루이자 계산방법 = 원금x(연이율(%)/365)

그리고 저축은행은 가입전에 꼭 예금자보호법에 보호를 받는지 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축은행 부도사태가 예전에 한번 있었기 때문에 예금자보호법은 5천만원 까지는 보호받을 수 있으니 이것보다 큰 금액을 에셋파킹 하시는 분들이라면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파킹통장 추천목록

페퍼저축은행, OK저축은행, 사이다뱅크, 월컴저축은행, 애큐온 등이 있습니다. 많은분들이 사용하고 있는곳이라 조금은 안심도 됩니다. 아무리 예금자보호를 한다고 하더라도 혹시나 하는 생각에 에셋파킹 하기가 꺼려지기도 하지만 많은분들이 이용하고 있는곳이면 그래도 마음이 놓이게 됩니다.  

 

저축은행에다가 에셋파킹을 하기가 조금 꺼려지신다면 증권사의 cma 계좌를 이용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cma통장도 매일 이자가 붙지만 아무리 많이 붙어도 0.5% 정도 밖에 안되기 때문에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오늘은 파킹통장으로 많이 사용하는 저축은행들에 대해서만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퍼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은 페퍼룰루 파킹통장이 있습니다. 3백만원 이하에 2.0% 3백만원 초과시 1.3% 입니다. 최고 2억한도로 1인 1계좌 가능합니다. 

 

조금 아쉬운 점으로는 3개월마다 이자가 들어옵니다. 매월 도는 매일들어오는 이자가 아니기 때문에 조금 아쉽지만 3개월만에 2%라는 높은 금리입니다. 

 OK저축은행

ok저축은행에서는 ok파킹대박통장이 있습니다. 개인, 법인 모두가능하며 가입금액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연이율은 1.0~1.7%입니다. 

 

ok파킹대박통장이라는 이름처럼 대박인 조건 인듯 합니다. 1.7%까지 해주니 시중은행보다 좋은 조건입니다. 

 

 사이다뱅크

사이다뱅크의 파킹통장은 2억원 이하로 연 1.2% 입니다. 참고로 사이다뱅크는 sbi저축은행 입니다.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입출금 자유 비대면 보통예금 통장은 5천만원 이하 연 1.5% 입니다. 

 

 애큐온

기본금리 2.5%에 우대금리까지 더하면 6% 됩니다. 최대 납입금액 20만원 까지 가능하고, 가입기간은 1년 유지해야해서 소액 파킹하기 좋아보입니다. 

 

상품제공한도는 선착순 가입 2만좌이지만 유명하지 않은 저축은행이라 아직 가입이 가능한 상태인것 같습니다.

 

자세한 신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