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LG에너지솔루션 패시브 펀드 자금 유입 주가 반등 시작할까

by 아크k 2022. 2. 9.

LG에너지솔루션 패시브 펀드 자금 유입 주가 반등 시작할까

LG에너지솔루션이 상장을 하고 2일간 하락을 하다가 반등을 하였습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반등을 하였고 현재는 다시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MSCI조기편입이 확정되어 있는 상태이고 최근에 상장된 대형 IPO를 살펴보면 전고점인 상장일날 시초가를 깨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LG엔솔의 주가가 어떻게 하면 오를 수 있을지, 그리고 펀드자금 유입 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식/주가분석] - 2차전지 배터리 관련주 알루미늄박 DI동일 (자산주) 주가 분석 배당금 조회

[지식/공모주] -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비례배정 예상 수량 구하기

[[나의목차]]

 LG에너지솔루션 수급 주체 확인

LG에너지솔루션은 상장일날 최고가인 598,000원을 기록하고 2일간 하락 후 3일간 반등을 한 후 지금 다시 2일째 하락을 하고 있는 모습 입니다. 생각보다 빠른 반등에 기대를 했지만, 역시나 조금 더 시간이 걸릴려나 봅니다. 

LG엔솔의 경우 외국인의 매수 또는 매도에 따라서 그날의 주가가 달라집니다. 외국인이 매도한날은 모두 하락하였고, 매수한날은 모두 상승으로 마감 하였습니다. 

기관은 지속적으로 매수를 하고 있고, 개인들의 남은 공모주 물량이 다 나오게 된다면 외국인도 점점 지분을 늘려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LG엔솔의 유통물량은 총 물량에 9% 정도 밖에 안되고, 유통가능금액은 카카오페이 정도의 시가총액 입니다. 

 

카카오페이의 경우도 상장하고 지속적인 하락을 하다가 반등을 하면서 부터 상장일 시초가 고점을 깨는 순간이 나왔는데 약 19일 정도 걸렸습니다. 

 카카오페이 반등으로 LG엔솔 주가 살펴보기

카카오페이의 경우11월3일에 상장을 하였고 6거래일째인 11월 10일까지 외국인의 보유량은 2.39% 밖에 안되었습니다. 하지만, 11월 12일부터 외국인의 보유율은 45%로 급증하게 되었고 11월 29일날 최고점을 찍고 하락을 하게 되었습니다. 

외국인 보유물량이 11월 11일부터 급증하게 된 이유는 좀 더 알아봐야 겠지만, 의무보유확약 물량이 나온것 같습니다. 거기에 추가적으로 외국인의 매수세가 지속되어 주가 상승을 견인한것으로 보여집니다. 

 

기관은 KOSPI200, 핀테크펀드 등으로 인해 지속적인 매수를 하였기 때문에 외국인의 매수만 있다면 주가가 상승하는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LG화학의 외국인 보유율로 LG엔솔의 주가 상승을 예상해보겠습니다.

 

 

 LG화학

LG화학의 외국인 보유율을 보면 49%에 가깝습니다. 카카오페이와 LG화학에서 본것처럼 외국인의 보유율은 49%정도까지 오르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LG엔솔은 3% 정도 밖에 안되기 때문에 앞으로도 외국인 매수세는 더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외국인 보유율은 현재 4.06% 정도 입니다. 기관은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매수 할것으로 판단이 되고, 개인이 매도하는 물량을 외국인이 받아주면서 보유율을 늘려간다면 주가가 상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추후 외국인의 보유율이 증가하는것을 지속적으로 트래킹하면서 매도 전략 또는 매수 전략을 세워보면 어떨까 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 패시브 자금 일정

LG엔솔의 주요 일정을 살펴보면 2월9일부터 패시브 자금이 유입이 됩니다. 이번 공모주에서는 유통가능 물량중에서 개인의 물량이 상당하기 때문에 개인들의 물량이 어느정도 빠질때까지는 주가의 변동이 심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3월10일부터는 KOSPI200에 편입이 되고 공매도도 가능한 상태이기 때문에 이때부터는 더욱 주의해야할것 같습니다. 

 

2차전지의 미래는 아직도 시작하는 단계입니다. 장기적인 관점으로 봤을때는 공모가는 다시는 만나기 힘든 가격일것 같습니다. 상장일날 매도를 하였다면 짧은기간에 차익실현을 할 수 있었겠지만, 큰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장기간 보유하는것도 답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패시브 펀드 자금 유입이 시작되었지만 주가는 하락세로 마감하였습니다. 내일부터는 또 어떻게 주가가 흘러갈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