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당금 높은 주식 이크레더블 배당금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배당시즌이 시작되면서 기업들의 배당금액이 하나씩 발표가 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공시가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배당성장주 중에 하나인 신용평가기업 이크레더블의 깜짝 배당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매년 4% 정도 배당을 하다가 올해 13.5%라는 슈퍼 배당을 공시하였습니다.
[[나의목차]]
이크레더블 배당금
배당금 : 2,720원
배당률 : 13.5%
배당지급일 : 22년 4월 29일 이전
21년도에 한차례 배당금이 줄어들었던 경우가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영업이익과 매출액이 증가하는데 배당금이 줄어들어서 이번에 깜짝배당을 생각하고 있었지만 생각보다 높은 배당이여서 깜짝 놀랐습니다.
올해도 동일하게 4%대 수준의 배당금을 예상했지만, 예상금액보다 3배이상 높은 13.5%의 배당금이 결정이 되었습니다.
이크레더블의 최대주주인 한국기업평가의 경우에도 2020년도에 깜짝배당을 실시한적이 있습니다. 비슷한 배당률인 14% 배당금을 지급하였습니다.
아마도 한기평의 최대주주인 피치사가 수익을 챙겨가기 위해 이렇게 한번씩 깜짝배당을 열어두는것 같습니다.
이크레더블의 주가는 2020년 8월에 최고점인 25.100원을 기록하고 지속 하락하고 있는 상태 입니다. 기업의 악재가 있거나 대주주의 지분이 줄어들거나 매출액이 줄어든게 아닌데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우상향 하던 주가가 1년반째 내리고 있는데 주주입장에서 이런 슈퍼배당은 반갑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고배당은 어디까지나 1회성이고 앞으로 또 언제 이렇게 해줄지는 모릅니다. 하지만 실적좋고, 앞으로도 기업신용평가는 지속적으로 늘어날것이고, ESG평가에 대한 항목도 추가가 될테니 돈은 더 잘벌어다 줄 것이니 주가 또한 함께 따라가게 됩니다.
한국기업평가로 이크레더블 주가 예상하기
한국기업평가의 경우 20년 2월 7일날 평소보다 훨씬 많은 거래량을 동반하였고, 갭상승으로 시작하여 결국에는 큰 음봉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시가는 약 62,000원대였지만 종가는 60,300원으로 큰폭의 주가가 변동하였습니다.
이크레더블 또한 월요일에 큰 거래가 있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시간외거래 상한가로 마무리가 되었고, 시간외거래에 들어온 사람은 단타로 차익을 노리기 위해서 들어왔을거라 판단이 됩니다.
장기투자 하는 입장에서 이렇게 수급과 주체가 꼬이는게 상당히 불쾌하지만, 이걸 노려서 월요일에 일부 물량을 매도하고 낮은가격에 더 매수를 할 수 있는 전략을 짜봐야 겠습니다.
배당주 투자는 어디까지나 장기투자 포트폴리오로 전략을 짜는게 좋습니다. 신평사들의 주가는 10년동안 우상향을 해왔고, 현재 약 1년반정도 조정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기업에 대한 변화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현재의 주가 하락은 지속적인 외국인의 매도라고 봅니다. 최고가였던 20년 8월 외국인의 보유율은 16%였고, 현재의 보유율은 13% 정도 입니다.
외국인의 지속적인 매도가 주가 하락을 만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외국인의 지분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지금이 매수타이밍인것 같습니다. 외국인이 다시 지분을 늘리기 시작하면 주가는 반등하지 않을까 하네요.
투자를 할 때 중요한점은 주가의 변동이 아닌 기업의 변화입니다. 기업이 지속적으로 돈을 잘 벌고 있고, 큰 문제가 없는데 주가가 하락한다면 저렴한 가격에 꾸준히 매수해나가면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